- 기종: 닌텐도 스위치
- 발매일: 2017년 05월 11일 * 다운로드 전용 소프트
- 수록곡 수: 14곡
- 플레이어 수: 1명~2명
- 제작사: 플라이하이웍스(Flyhigh Works) / INSIDE SYSTEM / ESQUADRA
- 장르: 리듬액션
- 언어: 영어/중국어/일본어
- 평소에 리듬게임을 꽤 좋아하는 편인데, 800엔짜리 리듬게임이 e-shop에 등록된 걸 보고 바로 결제했습니다.
- 3DS로 발매된 마신소녀라는 게임의 외전격인 듯 합니다. 이하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느낀점들입니다.
- 규칙을 알아내기 전까지는, 노트를 따라가기가 어렵습니다. 몇시간 플레이해본 결과 알게된 사실인데, 날아오는 공에는 약간의 특징이 있습니다. 느린공이 날아오고 이후에 빠른 공이 날아오는 경우에는, 빠른 공이 느린공보다 무조건 빠른 노트입니다. 하드모드에서는 이 사실을 파악하지 못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 공 날아오는데 속도가 다른 두 가지의 곡이 날아옵니다. 마치 낮은음자리표 악보와 높은음자리표 악보가, 하나의 오선지에 표시되는 느낌입니다. 때문에 상당히 정신이 없네요.
- 랭크를 따기가 꽤 어렵습니다. 물론 리듬게임을 잘 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이정도까지 클리어랭크가 처참한 게임은 처음이네요. 덕분에 오기가 생겨서 계속 플레이하게되긴 하지만 말이죠. A랭크 이상으로 클리어해야 캐릭터를 해금할 수 있는 '셰가'를 얻게되는데, 도무지 셰가를 얻을수가 없네요.
- 진동이 다른 게임들에 비해서 상당히 약한 느낌입니다. 조이콘을 손에 쥐고하면 좀 낫지만, 프로콘으로 플레이하면 진동이 굉장히 미미합니다. 리듬게임이니까 진동이 되려 방해될 수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조금 아쉽네요.
- 보스/캐릭터의 보이스를 켜고 끌 수 있는 옵션은 존재하지만, 배경음악/보이스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리듬게임이니 캐릭터 보이스에 배경음악이 묻힐 수 있으므로 보이스 On/Off옵션이 있는 건 좋지만, 배경음악/보이스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 있었으면 훨씬 나았을텐데요. 뭣보다 캐릭터간 차이는 보이스뿐인지라, 더더욱 아쉬워지는 부분입니다.
- 구매 직후의 플레이 영상 (혼자서 꿍시렁대는 영상이 포함되어있으므로, 플레이 전에 주의해주세요.)
- 그나마 좀 익숙해진 후의 영상(목소리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