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파판과 드퀘 말고 모든 게임에 적용됨..
왜 명작이 될 수있는 지... 그 이유는..
오랫 동안 나온 만큼, 게임의 추억이 있게 만드는 게임이라서 그런거 같네요...
위에 동영상을 꼭 봐주셨으면합니다...
저는 저 동영상을 보면서...
"아 맞다 ㅋㅋ 저랬지 ㅋㅋ 몇년 전이냐 ㅋㅋ 밤을 세며 했는데 ㅋㅋ"
ㅇㅇ 그런거임
최근에 나온 게임들... 더 잘만든 게임들 많지만,
훗날엔 모르지만,
지금은 파판이나 드퀘한테 안됨...
추억엔 못이김 ㅋㅋ
영화도그렇고 음악도그렇고... 현시대와 비교해서 월등히 뛰어나기에 명작이 아닌 그시대에 뛰어난 작품이었기에 명작으로 남는거죠...
인터필터// ㅇㅇ 그것도 빼놓을 수없겠죠. 전 그래도 추억쪽이라 생각함 ㅎ
아바타 순간 유재석인줄 - -.....나만그런가 ...
울었다...ㅠㅠ
그렇죠 그 추억을 근간으로 파판이나 드퀘가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하죠. 즉 피판이나 드퀘 모두 후속작을 만들때 지금까지 즐겨온 올드팬들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동시에 요즘 게임 방식과 형태에 익숙한 신규유저들 역시 의식해야 하죠. 지금까지는 대부분 올드들의 손을 들어 줬던게 그네들이었습니다. 그 결과 파판과 드퀘의 현재가 이렇게 되어버렸죠. 그리고 파판은 12탄에 이르러 조금씩 최신스타일을 받아들이기 시작합니다. (드퀘는 잘 모르겠네요. 해 본 적이 없어서리 -.-;) 물론 이제 시작에 불과합니다. 과연 파판이 얼마나 요즘 스타일을 보여줄지 드퀘가 얼마나 달라질 지.... 또 그럼으로써 올드들이나 신규유저들에게 어떻게 어필할지... 기대되네요&&
보통 파판8을 저평가 하던데 전 개인적으로 8이 최고였다는. 초기 파판을 최고로 평가하던데 NDS로 즐겨본 결과 기대 이하였다는...
멋지군요. +_+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