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쌍용은 사실상 독점상태인 픽업트럭 이외에는 모든 SUV모델이 현기차 대비 1~2세대는 뒤쳐져있다는게 정비사들의 하체리뷰결과고
그것도 기아 타스만 나오면 다 내어줄 판이고
쉐보레는 아무리 생각해도 도무지 살 만한 차가 트랙스 말고는 없다시피함. 그냥 없음.
그나마 르노가 그랑꼴레오스로 잘 나가긴 하는데 그것도 홍보 이슈가 있었는 데다가 다른차들은 대부분 사망 상태.
전 라인업 전부 신차를 내놔야 될 판인데 르노코리아 형편상 그럴 능력이 되는지도 의문.
결국 현기의 경쟁상대는 외제차이지 르쌍쉐가 아님.
쌍용은 사실상 독점상태인 픽업트럭 이외에는 모든 SUV모델이 현기차 대비 1~2세대는 뒤쳐져있다는게 정비사들의 하체리뷰결과고
그것도 기아 타스만 나오면 다 내어줄 판이고
쉐보레는 아무리 생각해도 도무지 살 만한 차가 트랙스 말고는 없다시피함. 그냥 없음.
그나마 르노가 그랑꼴레오스로 잘 나가긴 하는데 그것도 홍보 이슈가 있었는 데다가 다른차들은 대부분 사망 상태.
전 라인업 전부 신차를 내놔야 될 판인데 르노코리아 형편상 그럴 능력이 되는지도 의문.
결국 현기의 경쟁상대는 외제차이지 르쌍쉐가 아님.
중국 차 기대 하는 사람 들 좀 있는데 현기 싫어 하는게 것만 번지르 하고 기본기 없다고 싫어 하는는 거 아님??? 중국차가 현기 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음
그리고 우리 나라 같이 체면 중시 하는데 중국차 타고 다닌다고?? 그럼 사람들 이 어떤 시선으로 볼까?? ㅋㅋ
이것만 생각도 답 나온거 아님 아니면 미친듯이 싼가격 그랜저 급이 1천 만원대 이면 또 모르겠다 진짜 싼맛에 타는거 아니면
근데 이번 BYD 는 싸게는 안팔고 프리미엄 정책 한다고 함 ㅋㅋㅋㅋㅋ 답나온거 아님?
렌탈 로 들어 오는것도 쉽지는 않을겁니다 물론 회사에서 쓰는 차로 싼맛에 어느 정도는 팔리겠지만
근데 그게 현재 현기 의 점유율에 큰 영향은 주기 힘들것으로 보이네요
사람들은 중국 차가 대단해서 들어오기만 한다면 현기 잡아 먹고 현기 가 벌벌 떨것처럼 이야기 하는데
요점은 중국차 들어 와도 영향은 미미 할것 같다 입니다
이게 좋은게 아닙니다. 현기도 경정비는 동네 블핸이나오토큐에서 고친다고 해도 전장은 하이테크에서 고쳐야 되는데 하이테크 예약이 수입차 a/s 보다 힘듭니다.
르노 그랑 콜레오스 사례 보면 잘 만드면 잘팔리죠. kgm도 내연차 간보지 말고 하브 차량 빨랑빨랑 출시해야 되는데 아직도 안나왔으니 액티언은 왜 나왔는지도 의문이고;;
국내생산/판매를 제대로 안하니까 그럼.
르노 같은 경우는 이미 단종 직전인 큼식/슴식이 빼고 제대로 된 차다운 차는 아르카나 콜레오스 2종뿐이고
쉐보레도 사실상 라인이 겹치는(소형SUV) 트랙스/트블 2종뿐임.
아무리 SUV가 대세라곤 해도 아직 (다른 나라에 비해선) 세단 수요가 꽤 있는 편이고 SUV가 아닌 RV 수요도 많은 나라인데
르쌍쉐 죄다 SUV, 그것도 소형 SUV 말곤 제대로 된 차를 사실상 안 내놓고 있었죠. 나머지는 죄다 수입이라 비싼데 다른 외제차를 사지 뭐하러.
국내 연구소 주도로 신차 개발이 진행되어야하는데.. 해외 메이커들은 국내 공장 규모 줄이고, 수입해오는 비중을 늘리는 상태라..
차량 성능을 제쳐두고.. 편의 옵션 같은 가격 대비 상품성에서 현기를 절대 이길수가 없음..
일단 쉐보레도 미국차라서 옵션이 너무 구림.. 예전엔 그래도 차량 가격이라도 비슷했는데, 수입해오면서 가성비도 떨어지고.. 상품 라인업도 너무 떨어짐..
르노도 이제 중국에서 개발한 모델 그대로 가져오는 판이고.. 당연히 라인업도 떨어지고..
르쌍쉐로는 이미 대응이 불가능하고 이제 남은건 독점 방지를 위해 현대, 기아 분리 시켜서 서로 경쟁 시키는 수밖에없음
솔까 르노 쉐보레 KGM 차상태를 봐라 현기 이길수가 없지
매일 흉기욕하지만 그것보다 더 ㅂㅅ인게 르쌍쉐임..
쌍용은 사실상 독점상태인 픽업트럭 이외에는 모든 SUV모델이 현기차 대비 1~2세대는 뒤쳐져있다는게 정비사들의 하체리뷰결과고 그것도 기아 타스만 나오면 다 내어줄 판이고 쉐보레는 아무리 생각해도 도무지 살 만한 차가 트랙스 말고는 없다시피함. 그냥 없음. 그나마 르노가 그랑꼴레오스로 잘 나가긴 하는데 그것도 홍보 이슈가 있었는 데다가 다른차들은 대부분 사망 상태. 전 라인업 전부 신차를 내놔야 될 판인데 르노코리아 형편상 그럴 능력이 되는지도 의문. 결국 현기의 경쟁상대는 외제차이지 르쌍쉐가 아님.
비야디 들어와도 큰 변화 없음 너무 기대을 하시네 ㅋㅋㅋ
솔까 르노 쉐보레 KGM 차상태를 봐라 현기 이길수가 없지
'차 상태'라고 해봐야 그냥 거기서 거깁니다. 엑박 왜 사냐? 플스 사지. 이러는 수준이에요.
지커 어서 들어와라
들어 온다고 달라질건 없다고 봄
여기 은근 조선족 많네 ㅋㅋㅋ
쌍용은 사실상 독점상태인 픽업트럭 이외에는 모든 SUV모델이 현기차 대비 1~2세대는 뒤쳐져있다는게 정비사들의 하체리뷰결과고 그것도 기아 타스만 나오면 다 내어줄 판이고 쉐보레는 아무리 생각해도 도무지 살 만한 차가 트랙스 말고는 없다시피함. 그냥 없음. 그나마 르노가 그랑꼴레오스로 잘 나가긴 하는데 그것도 홍보 이슈가 있었는 데다가 다른차들은 대부분 사망 상태. 전 라인업 전부 신차를 내놔야 될 판인데 르노코리아 형편상 그럴 능력이 되는지도 의문. 결국 현기의 경쟁상대는 외제차이지 르쌍쉐가 아님.
솔찍히 다른건 모르겠는데 픽업은 타스만이 잘되긴 힘들것 같은데... 디자인이 너무 구려서... 가격도 싼것도 아니고 그나마 저렴한거 찾으면 그대로 쌍용으로 갈꺼고 금전적인걸 생각 안하면 미국 트럭으로 갈것 같아서요. 다른건 현기차 디자인으로 깔 생각은 없는데 타스만은 좀...
그 미국 트럭의 대안이 콜로라도였는데 이번에 미친 가격인상을 해버려서.... 솔직히 타스만 수요는 많을 것 같습니다 현기차 사는 분들은 디자인을 생각보다 그리 신경쓰지 않아요.
디자인 하나 때문에 망할 거였으면 지금 현대차는 아반떼 말고 모조리 망했어야죠. 애초에 픽업트럭 자체가 디자인이나 승차감, 주행감 보고 사는 차종도 아니고. 다만 타스만이 출시 예상 가격 나오는 거 보면 렉스턴보다 많이 비싸서 가격대가 안 겹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매일 흉기욕하지만 그것보다 더 ㅂㅅ인게 르쌍쉐임..
이래서 비야디가 들어와서 국내 시장 좀 뒤집어줘야 고착화된 시장에서 출혈 경쟁이 생기고 선순환이 되어야하는데...
seawi9966
비야디 들어와도 큰 변화 없음 너무 기대을 하시네 ㅋㅋㅋ
이것도 짱계정인가... 무슨 비야디 이야기가 나와..
국내 1, 2위 렌탈회사를 중국계 사모펀드가 먹어서 중국차 들여올거 백퍼라 기업 상대로 하는 리스쪽은 영향이 좀 있긴 할겁니다
아무리 리스 라도 가격차이가 없다면 "굳이 중국차? " 이거겠죠 싼맛에 쓴다면 모을까 BYD 씰이 이던가 돌핀이던가 가 3천 만원대 이면 EV3 랑 겹치는데 사람들이 어느거 선택 할까요?
동급기준 실구매가 천은 싸야 살까말까.
바보가 아닌 이상 당연히 현기보다 엄청 싸게 들어오겠죠 중국이 뒤에서 대놓고 버티고 있는데 프로모션 등으로 엄청 싸게 책정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행보를 봤을때 다른 산업도 그렇지만 초반에는 분명 공격적으로 들어와서 점유율 높여 갈겁니다 국내 1, 2위 렌탈업체 인수한것도 사전 작업이라고 보면 되구요
byd 사장이 한국 시장에서 싸게 팔생각 없다고 했습니다 프리미엄 정책 펼친다고 했어요
그건 중국 사모 펀드에서 산거라서 나중에 다시 팔겁니다
뭐 로보락 같은 사례도 있으니 개인 상대로는 프리미엄 전략으로 가나 보네요
사모 펀드가 인수했으니 비싼값에 되파는게 목적이긴 하겠지만 들고있는 동안에는 중국 입김을 무시할 순 없겠죠
결국 종합해보면 개인 상대로는 팔리지 않더라도 저가 공세 펼치지 않고 프리미엄 전략으로 시작하고 기업 렌탈 통해서 점유율 확보하고 국내에 자리잡는게 목적일수도 있겠네요
이미 국내 전기버스 상당수는 BYD가 먹은 상황이라 별 영향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조심해서 나쁠건 없다고 봅니다 당장 국내 정책부터 손을 봐야 할텐데 그러질 못하는 시국이라 안타깝네요
아마도 그렇겠죠.. 렌트회사니까 이런저런 구매시 혜택을 받을 것이고 대중에는 비싼차로 인식 시키면서 중국차 맛 도 보게 하고 렌트로 저렴하게 사용하게 하는 것..
다양한 모델로 경쟁력 있게 나가야 하는데 단일 히트 모델 하나로 사주세요 이러고 있고 사골 퍽퍽 끓다 못해 가루를 만드는데 아무리 흉기흉기 욕해도 판매량이 다 보여 주는거임 정작 현기 싫은사람은 수입 브랜드로 빠져나가는 상황 아님?
웃긴게 qm6 LPG라지만 쓰는엔진이 아직도 sm5 lpg 들어가던 그거 쓰고 있음. 그냥 르노는 국내시장 버린거나 마찬가지임.
르노의 답은 그랑콜레오스가 보여줬다고 생각함. 지리자동차 베이스 중국차 뱃지엔지니어링 하는 것
디자인 때문에 쌍용 토레스 구입한지 1년째 반 정도 되었지만 디자인 빼놓고는 품질이나 서비스는 한참 못하다는건 직접 느낌. 현기야 디자인 좀 토레스 같은거 내주면 안되겠니..
중국 차 기대 하는 사람 들 좀 있는데 현기 싫어 하는게 것만 번지르 하고 기본기 없다고 싫어 하는는 거 아님??? 중국차가 현기 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음 그리고 우리 나라 같이 체면 중시 하는데 중국차 타고 다닌다고?? 그럼 사람들 이 어떤 시선으로 볼까?? ㅋㅋ 이것만 생각도 답 나온거 아님 아니면 미친듯이 싼가격 그랜저 급이 1천 만원대 이면 또 모르겠다 진짜 싼맛에 타는거 아니면 근데 이번 BYD 는 싸게는 안팔고 프리미엄 정책 한다고 함 ㅋㅋㅋㅋㅋ 답나온거 아님?
개인은 님 말이 맞을건데 기업 상대로 하는 리스쪽은 중국차 쓸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국내 1, 2위 렌탈 회사를 중국계 사모펀드가 먹었거든요
렌탈 로 들어 오는것도 쉽지는 않을겁니다 물론 회사에서 쓰는 차로 싼맛에 어느 정도는 팔리겠지만 근데 그게 현재 현기 의 점유율에 큰 영향은 주기 힘들것으로 보이네요 사람들은 중국 차가 대단해서 들어오기만 한다면 현기 잡아 먹고 현기 가 벌벌 떨것처럼 이야기 하는데 요점은 중국차 들어 와도 영향은 미미 할것 같다 입니다
이런거 매번 나오는게 남들이 르쌍쉐 선택해서 점유율좀 올리고 거기에 자극받아 현기가 더좋고 더 싸게 만들때 나는 현기차산다의 심보라고 하죠. 자신은 현기를 택하며 남들은 르쌍쉐로 국내시장흔들어주기를 바라는거.
매번 느끼는 거지만, 나머지 메이커들은 경쟁할 생각 없는거 같음. 가격적인 경쟁을 시도하지도 않음 기술력으로 승부 보기에는 현기가 어느세 독주 하고 있음
이게 좋은게 아닙니다. 현기도 경정비는 동네 블핸이나오토큐에서 고친다고 해도 전장은 하이테크에서 고쳐야 되는데 하이테크 예약이 수입차 a/s 보다 힘듭니다. 르노 그랑 콜레오스 사례 보면 잘 만드면 잘팔리죠. kgm도 내연차 간보지 말고 하브 차량 빨랑빨랑 출시해야 되는데 아직도 안나왔으니 액티언은 왜 나왔는지도 의문이고;;
국내생산/판매를 제대로 안하니까 그럼. 르노 같은 경우는 이미 단종 직전인 큼식/슴식이 빼고 제대로 된 차다운 차는 아르카나 콜레오스 2종뿐이고 쉐보레도 사실상 라인이 겹치는(소형SUV) 트랙스/트블 2종뿐임. 아무리 SUV가 대세라곤 해도 아직 (다른 나라에 비해선) 세단 수요가 꽤 있는 편이고 SUV가 아닌 RV 수요도 많은 나라인데 르쌍쉐 죄다 SUV, 그것도 소형 SUV 말곤 제대로 된 차를 사실상 안 내놓고 있었죠. 나머지는 죄다 수입이라 비싼데 다른 외제차를 사지 뭐하러.
일본, 중국 보고 한국차 점유율 밑바닥이고 애국소비만 한다고 뭐라 하는데, 그냥 외국이나 우리나라나 거서 거다.
국내 연구소 주도로 신차 개발이 진행되어야하는데.. 해외 메이커들은 국내 공장 규모 줄이고, 수입해오는 비중을 늘리는 상태라.. 차량 성능을 제쳐두고.. 편의 옵션 같은 가격 대비 상품성에서 현기를 절대 이길수가 없음.. 일단 쉐보레도 미국차라서 옵션이 너무 구림.. 예전엔 그래도 차량 가격이라도 비슷했는데, 수입해오면서 가성비도 떨어지고.. 상품 라인업도 너무 떨어짐.. 르노도 이제 중국에서 개발한 모델 그대로 가져오는 판이고.. 당연히 라인업도 떨어지고.. 르쌍쉐로는 이미 대응이 불가능하고 이제 남은건 독점 방지를 위해 현대, 기아 분리 시켜서 서로 경쟁 시키는 수밖에없음
현실적으로 어려울걸요. 브랜드만 현대 기아지 사실상 차 개발은 남양으로 완전히 통합되어 있고 연구개발인력도 죄다 현대 소속임(장진택피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