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초>
줍는 순간 약초 이름이 가리키는 상태 이상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만능약은 어떤 상태 이상이든 치료해주므로 다른 약초의 대체품으로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돈이다 ㅎㅎ
R 스틱으로 화면을 확대하면 드롭된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비파>
정말 다른 효과는 하나도 없고 순수하게 HP만 채워주는 아이템입니다.
(자른 비파는 HP +15%, 그냥 비파는 HP +25%)
<나무 열매>
퀘스트 '보물을 찾아서'나 '불사의 쌍룡' 등에서 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나무에 매달린 노란 열매를 공격하면, 땅에 떨어지면서 네 조각으로 갈라집니다.
이때부터 각각의 조각을 주워먹을 수 있게 됩니다.
(효과는 한 조각당 HP +5%)
<빵>
황녀가 먹을 때에 한해 HP 회복량이 2배로 늘어나는 아이템입니다.
(그냥 빵은 HP +30%, 구운 빵은 HP +50%)
다른 캐릭터가 먹을 경우 비파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냥 빵은 HP +15%, 구운 빵은 HP +25%)
......잠깐만요 얘네 평소에 굽지도 않은 빵을 그냥 먹는 건가?
<구운 고기>
전사가 먹을 때에 한해 HP 회복량이 2배로 늘어나는 아이템입니다.
(소형은 HP +30%, 대형은 HP +50%)
다른 캐릭터가 먹을 경우 비파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형은 HP +15%, 대형은 HP +25%)
<오니기리>
닌자가 먹을 때에 한해 HP 회복량이 2배로 늘어나는 아이템입니다.
(그냥 주먹밥은 HP +30%, 주먹밥 세트는 HP +50%)
다른 캐릭터가 먹을 경우 비파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냥 주먹밥은 HP +15%, 주먹밥 세트는 HP +25%)
<사과>
마녀가 먹을 때에 한해 HP 회복량이 2배로 늘어나는 아이템입니다.
(자른 사과는 HP +30%, 그냥 사과는 HP +50%)
다른 캐릭터가 먹을 경우 비파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른 사과는 HP +15%, 그냥 사과는 HP +25%)
<기타 잡다한 음식물>
먹는 즉시 HP가 10% 회복되고, 이후 30초 동안 특정한 스테이터스가 25% 증가합니다.
(마늘은 STR, 빨간 고추는 AGI, 카카오는 INT, 치즈는 VIT, 레몬은 LUC, 복숭아는 PIE)
<드래곤 프루트>
위의 잡다한 음식물들이 올려주는 6종의 스테이터스를 동시에 끌어올리는 아이템입니다.
열매의 색깔에 따라 스테이터스 증가량과 버프 지속시간도 달라집니다.
(파란색은 1분 동안 ALL +15%, 빨간색은 30초 동안 ALL +25%)
먹는 순간 HP가 10% 회복된다는 점은 똑같습니다.
<독버섯>
이름 그대로 먹는 순간 상태 이상 중 하나인 독을 유발하며, 다른 효과는 하나도 없습니다.
주변에 남는 독 제거약이 있으면 그냥 같이 먹어서 없애버리는 것도 좋은 청소법입니다.
<득버섯>
독(毒)이 아닌 득(得)버섯.
생긴 게 독버섯과 똑같기 때문에 화면을 확대해서 이름을 봐야 간신히 구별이 됩니다.
수많은 독버섯 가운데서 이 물건을 발견했다면 다른 아이템은 쳐다볼 필요가 없어집니다.
먹는 즉시 HP가 50%나 회복되고, 이후 ALL +25%라는 효과를 무려 1분 동안 누릴 수 있습니다.
드래곤 프루트요? 그게 먹는 건가요?
<드래곤 스피어>
보스전 도중, 그것도 보스의 HP가 20% 이하로 떨어졌을 때나 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보스가 공격 패턴을 바꾸는 순간 화면에 나타나서 날아다니기 시작하며, 이를 공격해서
일정량의 대미지를 주면 그제서야 땅에 떨어져 주울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줍는 순간 HP와 DP를 100% 회복하는 동시에 보스에게 소량의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 공격으로 보스가 쓰러지지 않는다면 보스전이 끝날 때까지 모든 상태 이상에 내성이 생기고,
드래곤 게이지마저 줄지 않게 됩니다. 전사라면 이때 무한 드래곤 가드라는 철통방어가 가능.
파티전에서는 누가 드래곤 스피어를 줍든 위 효과가 모든 파티원에게 똑같이 적용됩니다.
팁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