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
다양한 사격이 가능한 무기.
높은 기동력과 더불어, 동료를 엄호하는 곡사와 높은 위력의 강사 등, 폭넓은 활약을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병을 장전해 다양한 상태이상을 노릴 수 있다.
벌레철사 기술 - 한 수
벌레철사로 이어진 화살을 발사한다.
꽂힌 화살과 같은 곳에 두 번째 화살을 맞히면 벌레철사가 두 번째 화살에 감기며 참격속성 대미지를 준다.
꽂힌 화살을 향한 공격이 빗나갈 경우 꽂혔던 화살은 사라진다.
교체 기술 - 화살 찌르기
화살에 반응해 작열하는 말뚝을 박는다.
화살에 반응해 발생하는 추격은 히트한 화살의 대미지에 의존한다.
차지액스
검과 도끼의 두 가지 형태를 가진 무기.
가벼운 몸놀림이 가능한 검 모드로 에너지를 축적하고,
검과 방패를 합체시킨 도끼 모드로 에너지를 방출하여 강력한 공격을 펼친다.
벌레철사 기술 - 임기응변의 자세
벌레철사로 변형 기구를 묶어 검과 도끼를 합체시킨 상태를 유지,
잠시 동안 가드 자세를 취하는 기술.
가드 후 크게 움츠리면 검 상태로 돌아가나 가드 리액션을 작게 취해 검,
도끼 각각의 공격으로 이어 갈 수 있다.
교체 기술 - 병 추가 공격【격침】
속성 강화 중 방패찌르기 혹은 검 강화 상태에서
검으로 공격할 때 발생하는 속성 에너지를 저압 처리한 추격 기구.
이 기구에서 발생하는 속성 에너지는 불활성 상태로 발생 부위에 남아,
잠시 후 사라지지만 도끼의 고압력 공격에 의해 활성화돼, 해방 폭발을 일으킨다.
이 폭발로 속성 강화 중, 속성 강화 시간을 연장시킬 수도 있다.
건랜스
건랜스는 견고한 랜스에 포격 성능을 추가한 공격적인 무기다.
다양한 포격 액션으로 사냥감을 위협하면서,
높은 화력을 자랑하는 대담한 기술의 발동 타이밍을 노려보자.
벌레철사 기술 - 풀 불릿 파이어
밧줄벌레나 블래스트 대시를 통해 급속 접근한 후 모든 것을 쏟아붓는 상식을 벗어난 기술.
포격, 용항포, 용격포 중 부족한 게이지가 있을 경우 리로드 액션을 하게 되니 주의하자.
교체 기술 - 폭항포
폭발하는 말뚝을 사출하는 기술.
폭항포를 사용하면 건랜스의 끝이 가열되어 일정 시간 공격력이 강화된다.
또한, 용항포를 경량화하여 매우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랜스
견고한 방패로 강력한 공격에도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으며,
방어한 상태로 공격이나 이동할 수 있는 고도의 방어 성능을 갖춘 무기.
카운터 공격이나 날카로운 연속 공격도 매력이다.
벌레철사 기술 - 승천 찌르기
그 창끝은 하늘로 올라 땅을 뚫는다.
밧줄벌레를 사용해 랜스를 하늘로 찔러 올린 다음 곧장 찍어 내리는 기술.
찍어 내리는 공격은 다단 히트다.
교체 기술 - 실드 태클
공격을 가드하며 방패공격을 해서 다양한 공격으로 연계할 수 있는 기술.
상대의 공격을 파악해 끊임없는 연계 공격을 노리자.
태도
날카로운 예리도가 매력인 무기.
사냥감을 베어낼 때마다 쌓이는 연기 게이지를 사용하면, 높은 위력의 기인 베기를 펼칠 수 있다.
덮쳐오는 공격을 읽고 반격하는 테크니컬한 움직임도 가능하다.
벌레철사 기술 - 원월
벌레철사를 통해 자신의 행동 범위를 좁혀 연기를 높이고 반격에만 전념하는 기술.
벌레철사에 둘러싸인 범위 내에서는 연기게이지가 줄지 않는 상태가 되며,
카운터 공격을 적중시키면 추가 공격이 발생한다.
교체 기술 - 위합
공격 후 가능한 느릿한 납도 동작.
검을 집어넣은 후, 쌓인 연기를 다음 참격에 담아 벤다.
참격은 연기의 단계에 따라 위력이 증가한다.
납도 전에 몬스터에게 공격당하면 연기의 색을 1단계 소비하여 자동으로 받아넘기지만,
타이밍에 맞춰 납도 동작을 풀면 연기게이지와 색 단계가 회복된다.
태도 헌터 : 랜스 브레이크
방ㅋ 패ㅋ
제작사측에서 건랜스도 그렇고 랜스도 그렇고 방패쟁이들 극혐 하는건 달라지지 않았네요
몬스터를 뚫으라고...
그 창끝은 하늘로 올라 땅을 뚫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태도 헌터 : 랜스 브레이크
라이즈 잘 플레이해서 선브살까는 하지만 선브는 더 조작이 복잡해질것 같음
https://youtu.be/UhOmxoaYdp0 무릎님이 분석 잘 해주셨더군요.
무릎이래서 난또 철권유저인줄 ㅋㅋㅋ
진짜 월드때 부터 많이 참고했음 ㅋㅋ
슬액 대검 태도 3개를 주로 했는데 이번에 3개 전부 개간지 스킬 받아서 행복하다
선브레이크 태도에 몰빵할꺼 같은데 .. 벨런스 잡을 생각을 하긴 하고 있나? 영상나올때마다 어느 무기가 나빠지나 보는거 같네. 안 좋은 무기 더 안 좋아지는 마술인가?
투구깨기 너프먹을지도
이것만 봐도 좋은 무기 라고 생각하는..
인기1순위 무기고 일본 본가 무기라 너프 절대 안함.
월드까지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무기였다고 생각하는데 라이즈부턴 확실히 로우리스크 하이리턴
아본에서 졸라 멋지다고 한번 따라해봤다가 그만...
아직 한달넘게 남았다니...
그 창끝은 하늘로 올라 땅을 뚫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털박
몬스터를 뚫으라고...
허공을 가르고 맨땅에 박힌다는 뜻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떡같은 듀얼바인좀... 버리게 해줘ㅠ
제작사측에서 건랜스도 그렇고 랜스도 그렇고 방패쟁이들 극혐 하는건 달라지지 않았네요
차액보면 허 뭐가 바낀거지? ?ㅁ?
건랜은 그래도 낫다고 봅니다. 랜스는 진짜 너무 최악이에요. 조충곤 강룡을 랜스에도 준 거랑 마찬가지
ㅅㅂ년들 방패달린 무기들은 왜 버린가냐? 아무리 태도가 인기라지만 너무한거 아니냐? 일본에서도 차액한테 디진 부모있는 개발자 있냐는 패드립 나올 정도면 ㅈㄴ 심각한거잖아
그따구로 차별할거면 가드무기 그냥 삭제해라 진짜 ㅅㅂ 역겨워서 못해먹겠네
차액은 ㅅㅂ 어디까지 버러지가 되는걸까?
방패달린 무기 ㅂㅅ만드는거 좀 그만하지
차액 랜스 혐오 진짜 심하네 이렇게 기대 안되는 몬헌도 처음이다… 하..
랜스너무아숩다
방ㅋ 패ㅋ
랜스 유성 찌르기 나름 재밌었는데
몬헌 랜스류 = 구림 이젠 공식화해도 될 수준 되었다고 본다
차액은 4, 월드 넘버링 2작품 연속으로 해먹은게 그리 맘에 안들었나
2작품 연속이라고 해도 사실 4때 너무 안 좋아서 4g때 좋았던거고 월드때 너무 좋았어서 아본땐 억까당했는데 나름 그게 선녀였을줄은 ㅠ
4때는 구렸음 4g때 좋아진거지 월드도 초반에 반짝이었고
태도유저인데 미안해서 좋은티도 못내것네 다른 무기들에 대한 배려 너무 없는거 아니냐 캡콤아..
랜스 신기술, 아본의 카운터클로 같은 거 생각했는데 이거 듀얼 바인이랑 바꾸면 안 되려나 듀얼바인이 쿠나이로 철사 묻힌다음 고속으로 날아가는 건데 수월의 자세 같은 방어 상태에서 공격받으면 자동으로 벌레가 묻고 그거 타고 가면서 그대로 찌르기 공격 같은 거 안 나오려나
랜스는 이미지 좀 이상한데? 끝에 주먹이 달려있으면 둔기 아니냐? ㅋㅋㅋ
옛날부터 몬헌은 이런 디자인이 많앗죠 월드때도 누가봐도 도끼인데 사실해머인 것도 있엇고 몬헌 디자인의 개성이라 저는 좋아하긴합니다
주먹 쓰는 몬스터 장비라 고증임 ㅋㅋㅋ
대체 라보와 쌍검은 왜 공개를 안하는건지
다음에 하것지 좀 기다려라
차액 좀 다시 날아올랏으면
하필 랜스랑 태도를 같이 공개해가지고 랜스의 승천찌르게 다단히트한다는데 영상 시연에는 높이 올랐다가 내려오면서 콕 한번 찍고말던데...데미지도 개구지처럼 보였고 범위도 맞추기 힘들겠지 뭐 랜스 끝으로 찌르는건데 공격범위가 넓어봐야 얼마나 넓겠어 근데 태도는 지금도 개사기 무기인데 범위반격 기술??? 근데 그 범위가 몹과 나를 포함하고서도 남는???
범위 버프지 범위 반격이 아님 그리고 그거 받은대신 기존 카운터기 배율 너프됐음
대신 카운터 타격수 증가 포함하면 배율이 60퍼나 증가했네요
바꿔말하면 그 60퍼 증가를 위해 원월을 꾸준히 유지해야 한다는거라 마냥 좋은건 아닌듯싶음
대신 저 안에서 연기게이지 하락이 없는데 굳이 카운터가 아니라도 유지시 메리트가 엄청나거든요 다른 무기는 그냥 안좋은데 이게 맞나 싶네요
마스터등급 가면 몬스터가 이리저리 날뛸게 뻔한데 그 원안에서 지속딜 못하죠 월드처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까진 아니더라도 조건부강화로 어느정도 조정된건 맞습니다
저 원보다 좁아서 대체 맞출지가 의문인 기술이 더 많은데 유독 태도가 저렇게 범위도 넓은데 조정 쎄게 당해서 별거 아니란 말이 많네요~
맞추는 기술이 아니라 원안에 있으면 버프 받는 기술입니다
그니까 더 좁아서 맞출수 있는지도 의문인 기술 투성이인데 태도는 저렇게 넓은 원을 받아놓고 '아 마랭 몹은 날뛰니까 저안에서 딜못할거임~' 하는것도 웃기지않나요? 마랭몹이 날뛸건데 랜스 강룡이나 헤보 원, 활 찌르기 이런건 저 원보다 더 실용적인 기술일거라 생각하시나요?
건랜스는 지열참과 폭항포 데미지 시너지 받으면 좀 괜찮으려나
랜스랑 차액은 기술에 무기 특징도 전혀 안 드러나고 최악인 듯. 하늘로 솟아 올랐다가 내리찍는 게 랜스랑 대체 무슨 상관인데.
다음작은 태도 이외 무기는 삭제하는걸로
승천찌르기=강룡 쫌 에반디;
그런데 차액이 가포잡고 확실하게 병 하나쓰는 해방베기? 먹일 수 있던 4g에선 무쌍에 가까웠는데, 시리즈 거듭할수록 몬스터 패턴이 너무 날래지고 후딜이 줄어드니 쓰기가 힘들더라구요. 고수분들 영상 봐도 축맞춤 없이는 맞추기 어려운 수준이더군요..
태도헌터 된거 꼴보기 싫어서 라이즈 안하고 아본만 계속하고 있는데 선브 나와도 계속 할일 없겠네요.
개발진들은 방패무기에 대한 아이디어 자체가 없는건가...공모전이라도 하라고!!!! 대체 왜!!! 왜케 구리게 만드는거냐고!!!
젤다 야숨2가 내년으로 발매 연기했고.... 사실상 2022년 올해 최다고티 확정작인 엘든링만 제외한다면, 2022년 올해 최대 기대작이나 다름없는 몬헌 라이즈 선브레이크. 역시 태도가 최강 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