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형 좀비들 프리커, 스크리머, 블리처 및 일반형 동물들은 총기위력에 상관없이 헤드샷 1방입니다. 하지만 브레이커, 리처, 곰, 레이저 등 강한 피통을 가진 유닛은 헤드샷을 맞아도 1방이 아니어서 여러발을 쏘아야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헤드샷을 많이 쏘고 저는 악순환 스킬을 활용을 하는데 정확히 데미지가 몇배가 되는지 궁금해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난이도는 어려움2 이고 미션중 처음 만나는 레이저에게 탈론으로 실험을 했습니다. ps.악순환은 데미지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스킬업 안된 나이프로 발동시켰습니다.
<몸샷>
<헤드샷>
<악순환 스킬을 발동후 몸샷>
<악순환 스킬을 발동후 헤드샷>
<비교>
<결론: 헤드샷은 몸샷에 비해 4배의 데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악순환을 발동시키면 3배의 데미지를 주고 이 둘은 중첩되어 악순환을 발동시키고 헤드샷을 쏘면 몸샷의 12배의 데미지를 줍니다.>
악순환 스킬 발동시 평타를 빠르게 발동시킬수 있는 나이프가 유리합니다. 그리고 평타치고 바로 조준사격하지 않아도 발동됩니다. 예를 들어 나이프로 평타치고 너무 가까우므로 굴러서 거리를 벌리고 조준사격해도 악순환이 발동됩니다. 평타후 바로 조준하면 너무 가까워 발동이 어렵습니다.
ps.악순환은 평타후 1발의 사격위력을 3배 강화시킵니다. 다시 악순환을 발동하려면 다시 평타1대를 쳐야 합니다.
대단하십니다. 저도 테스트 해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악순환 스킬 발동시 평타를 빠르게 발동시킬수 있는 나이프가 유리합니다. 그리고 평타치고 바로 조준사격하지 않아도 발동됩니다. 예를 들어 나이프로 평타치고 너무 가까우므로 굴러서 거리를 벌리고 조준사격해도 악순환이 발동됩니다. 평타후 바로 조준하면 너무 가까워 발동이 어렵습니다. ps.악순환은 평타후 1발의 사격위력을 3배 강화시킵니다. 다시 악순환을 발동하려면 다시 평타1대를 쳐야 합니다.
참고로) 악순환 스킬 발동조건이 평타가 대상에 맞은 후 2~3초 정도 이내에 그 대상이 사격을 맞는 것이 조건인 것으로 보입니다. 평타 후 굴러서 멀어져도 되고 달려서 멀어져도 되고 그냥 바로해도되고, 그저 2~3초 내에 대상에게 사격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어제 외장하드 날라가는 바람에 못해봤는데 오늘 꼭 해보겠습니다. 아주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바로 결과를 알아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