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직접 고객센터에 연락을하여
물어봤습니다
닌텐도 측의 답변
마이크로소프트의 답변
소니가 인식안되는게임을 교환안해주는것에
마소 상담센터직원도 의아해 하는군요
닌텐도는
제가 두번연락했는데
저게 두번째 연락한겁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말하시는데요
인식이안될경우
카트리지문제이다면
재고가 남아있으면
하나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무료로 제공못한다고해도
정품사용자에겐
유상이든 무상이든 서비스 한다고합니다
ms는 구매후 180일 내라면 무상제공
그후라면 유상이라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근데 소니는
3일이내 고장이 났을때만 교환이가능합니다
유상이든 무상이든
교환을 안해줍니다
뭔가 이상하죠 ?
ms 의경우 보통 게임시디임에도 180일 보증기간을두고있고
매체가 dvd라서 복사도 더용이합니다
그런데 독자규격인 비타는 교환이안된다니
소니의 정책이 많이불합리하다고생각되며
사용자 과실을 떠나
소니는 저에게 서비스를 해줄 의무가있는것입니다
제가 불법으로 커펌을한것도아니고
정품을구매한 유저 임에도 서비스를못받는건
정품의 의미가없는것입니다
서비스제대로 안하려면
처음부터 그냥 벌크 라고 적어뒀으면좋겠네요
그리고 관리자님
뭐 아까는 형식적이지않아좀보기가그랬지만
이런게 진정한 정보글이라고 전생각합니다
소니고객센터는 전화해봐도
똑같은말만 겉돕니다
3일이내아니면힘들다
그래서 첨부안합니다
대충 어떤 상황인지 말해볼까요?
핸드폰을사고나서 14일보증기간이후
내장스토리지가 고장나서 전원이안켜집니다
그러면 어느 제작사든
무상으로 교환해주고
3번이상문제발생하면 환불해줍니다
그런데 지금소니는 처음단계부터
우리는 이미 스마트폰을팔았고
14일지나면
그이후스토리지 고장건에대해 보증안지겠다
라고 말한거와 같은이치입니다
비슷하게 반도체 에 비교해볼까요?
cpu를 샀는데 1주일뒤에 갑자기죽었습니다
그러면 인텔은 따지지도않고
동급 cpu로 교환해줍니다
이것도 확률희박하지만요
sd메모리를 사용중 1년이 경과한상태에서
갑자기 인식안해도
그것도 교환해줍니다
그런데 sd메모리보다더비싼 5만원짜리게임이 3일이후로 서비스 못받는다면
cpu벌크와 같은겁니다
예민한 그분들이 싫어하겠지만 진짜 이런건 당해보지 않은 분들은 모를테고 당해보신 분이라면 이가 갈릴듯..
이런게 정보지
소니불매운동 들어가죠 이제.행동으로 보여줄때입니다
극렬빠분들이요 이런 기사 무지 싫어하지죠..
쓰레기같은 리플과 그들의추천조작이 하나 보이네
이분 스대철 불태우신분
그런가 보군요^^;;; 이젠 a/s 까지 소니 스타일이군요~
소니불매운동 들어가죠 이제.행동으로 보여줄때입니다
쓰레기같은 리플과 그들의추천조작이 하나 보이네
K팝슨타 시즌2(maan***) 근데 어차피 비타는 살 게임이 없음 ㅋㅋㅋㅋ ㄴ뜬금없는 리플의 의도가 뭔가요?
K팝슨타 시즌2(maan***) 님 혼자만에 취향이죠 전 언챠 . 페르소나4 . 외 많다고 생각합니다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default/psp/117/read?articleId=995991&objCate1=&bbsId=G003&searchKey=subjectNcontent&itemGroupId=&itemId=493&sortKey=depth&searchValue=%EC%A0%90%EC%88%98&platformId=&pageIndex=1 지금까지 나온 비타게임들 목록입니다. 빠진것도 있지만.. 자기 취향을 전인구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안되는거 아시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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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환불&교환정책 얘기하고있는데, 무슨 뜬금없이 저런 망언을 하는거지???? 목적이야 뻔히보입니다만 전체화시키는것도 그렇고 아직 미숙한사람이다 자랑하는거같네요
K팝슨타 시즌2님한테 하는말임 [미야]님 말고
그건 니 기준인데요? 왜 자꾸 잘못된 논제를 일반화히는거지
닉네임 봐요 일베잖아요
그럼 그렇지
모골6, 미쿠, 이스, 토토리에 이번 데몬게이즈도 살거고 2~3월 폭풍으로도 할 거 많은데요?
님은 할만한게 없나보죠? 전 만족하는데..그럼 소프트 많이 나오는 기종으로 즐기세요.. 괜히 열내지 마시구요..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ㅎㅎ
만원돌파님 이제 혼자가 아닙니다. 힘내세요.
아...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잖아!!
이런게 정보지
만원돌파 당신의 팬이 만명돌파
예민한 그분들이 싫어하겠지만 진짜 이런건 당해보지 않은 분들은 모를테고 당해보신 분이라면 이가 갈릴듯..
예민한 그분은 뭐죠? 비타유저들 얘긴가? 이미 비타유저들이 추천 100개넘게 날렸던 비타유저임
극렬빠분들이요 이런 기사 무지 싫어하지죠..
" 악성 " 플빠 & 소니 알바 이야기인듯. 저 아래 240개 넘는글 3페이지가보면 알바가 뒤늦게 나타나서 싸지른덧글 몇개 있음;;;
악성 극렬빠는 전기종 및 스마트폰에 걸쳐 골고루 다있습니다
소니 as정책 까여야 됨 그걸 빨면 진짜 이해가 안 되는거. 원래 빠들이 논리자체가 없긴하지만
그런 극렬빠돌이 들이 있음 애플같은 경우도 "애플 A/S 가 뭐 어때서? 리퍼가 짱이지" 라든가 "나는 고장난 적 없어서 잘 쓰고있는데... 님만 그런거 아님?" 라든가 이런 식으로 나는 니가 주장하는 개같은 고객서비스를 당해본 적이 없는데 너는 왜 자꾸 우리 소니, 애플 A/S 욕하냐? 이런 느낌...
이런건 좀 크게 퍼트려서 소비자에게 유리한 쪽으로 길 뚫어 놓는게 좋음 ㅋ
저도 만원돌파님 응원합니다
그럼 소니가 교환을 안해주면 어떻게 처리해준다고는 건가요?
본사에연락한뒤 연락해주겠다고하고 3주째 연락안해주네요
명불허전 손휘스타일 ;; 보따리장사가 따로없네요 이건...
이런건 진짜 공론화시켜야죠.
소니가 일본 회사이고, 일본에 반의 반의 반만큼도 안보는 한국 시장이고... 일본내에서 소니가 게임타이틀이 뻑났을때 어떤 A/S 를 하는지를 알아야 할듯...
소니가 일본 회사든 일본의 반의 반의 반만큼도 안보는 한국 시장이래도 일단 한국에 판매를 하고 있으면 고객들에 대한 합당한 서비스를 해주는게 당연한거죠. 그럴거 아니면 걍 장사 하지 말아야죠.
소니 독자 규정보다 소비자보호법이 우선합니다. 먼저 소비자 보호법 상 물품 반품 규정을 보는게 어떨지?
뭐...마소, 닌텐도도 외국회사이지만. 이정도면 보따리지 뭐...
뻘글아닌 자작정보는 ㅊㅊ
기레기들 뭐하냐?? 이거 기사 안올리고
진짜 어이없네요;;
소니 아웃 더이상은... nintendo...and xbox...
글쓰신분 진짜 빢치신듯 ㅠ
그냥 미친듯;
일본에서도 3일 후에 고장나면 그냥 유저책임으로 처리하는 중?
한번 일웹찾아봐야겠네요
근대 이거 설마 플스3 블루레이 PSP UMD 디스크까지 포함인가..?? 그럼 좀 정말 아닌데
방금 UMD 확인해봤는데, 똑같이 3일 이내라고 써있네요..
글쓴이님, 소코 말고, 일본쪽은 처리가 어떻게 되던가요? 갑자기 궁금
비타 팔아야 되나 싶은 생각이 드는 정보네요 ...삼다수로 가야하나.
뭐 그럴거 까지야 -.- 소니만 변하면 되는 문제인데요 저건
문제는 그 소니가 변할것 같지가 않다는게 문제... 발등에 붙은 불도 못끄고 있는 형편이니.. T_T
그냥 포기해야될듯
3일후 유상교환도 아니고..땡...은 진짜 심하네요....ㅡㅡ
딴건 몰라도 상대적으로 비교해도 문제네요.
역시 소니 스타일!
아까 아래글 댓글중에 어떤분이 '3일이내에만 교환가능'이라는 문구가 정발판에만 있고 북미랑 일본판에는 그런 문구자체가 없다고 하던데...
소니하고 따져봐야 애기 안 통하고 소비자원부터 찾는 게
이미 찾았는디요 -_-;;
이러면 정발의 의미가 없지 않나 싶을정도네요 자기들이 발매한 정품을 유저가 사용하고 문제가 있다는것에 책임지는 일수가 고작 3일이라니
글쓴이분때문에 좋은정보 알아갑니다...머이런 정책이 다있지...나원참..ㅡ,ㅡ;
01년도에 플투사서 12년 넘게 소니기기로 나온 게임 사왔지만, 이런 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3일 정책은 돋는군요;;
웃긴게 1만원 이상인 소니 이어폰들은 2년 무상 보증 기간ㅋㅋㅋㅋ 2만원 짜리는 2년 5만원대 게임은 3일ㅋㅋㅋㅋ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차이
추천 드렸습니다. 안타깝네요..
미국의 악덕 게임업체 게임스탑도 엑박 원형기스 났을때 영수증들고 찾아가니까(원래 구입후 두달 후였나) 군말 없이 새 디스크로 바꿔주던데. 아무리 소코가 비교적 한글화에 애를 쓴다하더라도 저렇게 개념없는건 공론화 시켜서라도 바꿔야죠.
지금까지 AS 받아본적은 ndsl 10개월정도 쓴게 L키 고장나서 보냈더니 무상 교환 끝 지금 쓰는것도 십자키가 잘 안눌리긴 하지만 3ds 하위호환도 있으니 귀찮아서 수리 안하고 방치시키고 있네요 사실 한국 닌텐도 제품 써보면 AS고 뭐고 일단 게임 좀 내줬으면 좋겠다는 소망만 생깁니다.
비타유저로서 정말 어이가 없네요.. 이런게 말이 되는지 참;;; 이건 앞으로도 분명히 발생할 문제이니 지금이라도 걸고 넘어가야 할 문제라고 보네요.. 이거 뭐 무서워서 게임 제값주고 사겠네요.. 소니 ㅁㅊㄴ들 진정 수리안해주는 정책이 결국 다운으로만 구매하라고 하는 듯이 보이네요.. 비싼 독자규격 메모리도 팔아먹고 DL로 팔아서 중고거래도 막고 하는것인지...
불타오르는 스대철 불타오르는 소코 다음에는 뭐가 불타오를까요...
점점 불이 붙는게 보이네요. 이대로 크게 불붙어서 게임계에 알려질정도만 되면 유저들이 많이 알게 될테니 좋을거같네요
이거 확인해서 보니까 PSP UMD 뿐만 아니라 플스2 플스3 까지 포함이내요 뒷면 보니까 전부다 3일이내 적혀있네요
보통 그런 문구보면 3일 뒤에는 유상이라도 해주는 줄 알고 있을텐데... 그런것 조차 없는 것에 쇼크 받았네요. 한마디로 "3일짜리 소모품" 맞습니다.
관리자 바뀌고나서 정지 많이 시키는듯 나도 뭘 어글끌었느지 모르겟음...7일정지먹고 진짜 편하게 댓글 달수있는데가 플정게인데...와...진짜...
어그로 끄는사람은 자기가 어그로 끌엇다고 생각안하죠
3일후면 알아서들 하세요 인가....
역시 소코가 체고시다..... 고객을 병1신으로 만드는 서비스.....
그냥 날로 먹겠다는거구만 진짜 일본쪽에서도 3일이면 소니가 욕쳐먹어야하고 한국만 3일이면 소코가 욕쳐먹어야할듯
우와 이건 상당히 충격적이네요 3일까지는 소비자 과실이 아닌이상 무상이고 그 이후는 유상으로 해결해줘야 되는게 당연할 거라고만 생각했는데
- 월요일 - 호갱 : 옷! 지난주에 주문한 페르소나4G가 오늘 왔네!! 이번주 바쁘니까 주말에 해야지!! - 토요일 - 호갱 : 앗! 이상하네?! 왜 인식이 안돼지? - 월요일 - 호갱 : 무상이든 유상이든 A/S 해주세요~ 소니 : 호갱님아, 그거 3일짜리 소모품임...소모품은 유무상 전부 A/S안됨~ 호갱 : What the...?!
소니가 불안하니까 비타 개체수를 늘리려고 저 ㅈㄹ을 하는거지 아니면 그냥 돈에 미쳐버려서 서비스를 ㅄ처럼하는건지..; 고객을 진짜 개 호구로 알고있나? 뭐하나 내주면 굽신굽신하면서 떠받쳐주는줄알고 떵떵거리는건가? 지금 소니 망해가고 있는판에..
아 MS는 수정 사항 있어요 원형 기스 같은 소비자 과실은 180일이 아니어도 본인 부담금 1만5천원 그리고 택배비 등 해서 한 19000원 정도 듭니다... 제가 저번에 올린글 있는데 그래요...
아씨 소코 콘솔시장 힘많이 써서 괜찮았는데 이거 하나로 정내미 떨어진다. 정품사면 호갱 만드네..
닌텐도는 지인꺼,PSP 수리,엑박 레드링 이렇게 해서만 개인적인 체험상으론 엑박이 젤 편하고 좋았었네요! 수리하고자 하는게 조금 다른 방향이라 비교하기는 그렇지만...
마소는 예전부터 as는 참 잘해줬던것같네요 마우스도 보증5년에 많이 바꿨죠 ㅎ 요새도 보증5년인가
어째 우리나라에서 콘솔팔기에는 가장 노하우 있는놈들같은데 제일 서비스가 개판이다? 콘솔파는 노하우가 아니라 호갱취급하기 노하우만 키웠나?
글이 계속 진화하고 있어!!
어찌보면 불쌍하다는 생각도 드네;; 중간부터 생겼다니까 국내 콘솔 시장이 돈이 안되니 AS 비용도 부담스러워서 저런듯 한데 -_-;; 합리적으로 생각하면 철수하는게 맞겠지. 근데 철수하더라도 소니 기기니까 콘솔 본체는 내줬으면 싶네요. 게임 로컬은 안하더라도.
소니가 이글을 싫어합니다
만원돌파님 목소리 구수하고 좋으네요ㅋㅋ 비타 리퍼 비용도 엿 같지만 소프트웨어 보증은 답이 없네요. 아니 하드웨어 문제면 소니가 보증 안해줘도 개인이 어떻게 고쳐쓰든 교체를 해서 쓰든 선택이라도 있지 소프트웨어적인 게임 부분을 보증 안하면 뭐 어쩌겠다는건지;; 말이 좋아 3일이지 처음 게임 구매하고 넣어서 고장난거 확인 안되면 소용 없는거네요. 불법으로 이용 가능한 것도 아니고 독자규격으로 제공되는걸 안해주면... 플스 이용 유저들 들고 일어나야겠습니다
소니에게 한국 고객=호갱
국내한정 소니A/S vs 애플A/S 승자는?
그래도 애플보다는.. 낫지 않나요?ㅎㅎ
추가로 다른 말이지만...s사의 mp3,스마트폰도 서비스센터 지역별로 실적때문에 수리3번이상 받아도 만족스럽지 안은데도 교환이나 환불 해달라 하면 잘 안해주는데가 있더군요 기업체마다 다 보증이 제각각이라.... 소니도 개선되면 좋겠습니다....
★ 플빠인 제가 봐도 지금 꿈 꾸고 있는거 같음. 아래 제가 올린 글을 봐도... 지금까지 내가 뭘하고 있었는지... 꿈 꾸고 있는거 같음. 게임을 접으라는 소니의 계시 인가???
소니 이색기들 정신나간것 같음...; 심하다심하다 해도 이렇게 심할줄이야..........
소코만 이런 거겠죠? 설마 일본이나 미국 소니도 이럴 것 같진 않고.. 레알 뭣같은 정책이네요
미국에서 저랬다간 젖되요.
그러니까 역시 한국에서만 이런 거겠네요. 아오 호갱취급도 작작해야지...
다국적 기업 A/S 기준은 대부분 전세계 동일기준 적용하는데 한국만 특별대우네 ㅋㅋㅋㅋㅋㅋ
얼렁 사과문 내걸고 보상하고 잘못했다고 넙죽 엎드려야지 뭐하냐 소코야
소콤 보고있나?
한국만 이렇고 다른 나라들은 확인도 안됬는데... 소니가 왜 망한지 알겠다니 뭐라니 이런 댓글은 좀...? 적어도 '한국'에서는 망한지 몰라도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