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정보]
사용 룰북: AWE(아포칼립스 엔진) 스프롤
장르: 사이버 펑크
사용 툴: Roll20 / 보이스 플(※참가자들이 기피한다면 텍스트 플)
모집 인원: 3~4명
일자: 7월 04일 / 13:00시 이후로 일정 협의(※차주로 주말로 미뤄질 가능성도 있음)
소요 예상 시간: 4~5시간
[룰 소개]
스프롤은 아포칼립스 엔진(AWE)라는 룰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룰로 6면체 2개로 진행하는 서사룰의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사이버펑크 세계에서 능력있는(그러나 유일하지는 않은) 해결사들로 임무를 해나가며 각자의 목표를 달성하는게 목표입니다.
제일 일반적이고 평범한 것은 한탕 땡기고 은퇴해서 놀고 먹는 거죠
여러분이 선택 가능한 직업(다른 룰로 하면 클래스)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클래스들은 이야기와 놀이 자료실: 플레이어북 여기에 가시면 자세히 확인 가능 합니다.
▷운전사: 팀의 발이자 추격전의 달인으로 다양한 탑승물(육,해,공 모든 탑승물)의 대가 입니다.
▷중개인: 임무를 물어오기도 하며 다양한 연줄로 임무의 윤활유 역할을 하는 직업 입니다.
▷해커: 사이버 펑크 세계에서 해커? 말이 필요한가요?
▷사냥꾼: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한 세계이지만 때로는 발로 뛰어 정보를 찾는 탐정이 필요한 법이죠. 그게 바로 사냥꾼입니다.
▷첩보원: 어딘가에 몰래 침투하고 빠져나오는 것은 스프롤 세계에서 꼭 필요한 재능 중 하나 입니다.
▷킬러: 누군가를 몰래 암살하거나 아니면 목격자 모두를 처리하거나 목격자가 없다는 결과는 같습니다. 그리고 킬러는 그 일에 안성맞춤입니다.
▷선동가: 사상이나 인기 또는 다른 무언가로 사람들을 홀리며 어떤때는 폭력 시위의 주동자로 어떤때는 말로 사람을 흘리는 인물 입니다.
▷기자: 약간 고난이도의 직업으로 자신의 신념이나 때로는 명예를 위해 사건을 파해치고 미디어를 동원해 일을 해결하는 직업입니다.
▷군인: 팀을 이끌고 탁월한 전술적 안목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계획을 짜는 지휘관 직업 입니다.
▷기술자: 망가진 트럭이나 무기 또는 물리적 해킹등 공돌이가 팀에서 빠질 수 없죠
[시나리오 배경]
205X년 북쪽 정권이 알 수 없는 이유로 무너진 후 갑작스럽게 통일된 한국
아무런 준비 없이 갑작스러운 사태에 혼란한 사회와 막대한 통일 비용을 대기 위해 여러 인프라까지 기업들에게 팔아넘겨 버려
치안, 발전, 수도, 의료까지 거의 모두가 민영화 되어 기업들의 악행이 수없이 자행되며
국외로는 중국 공산당이 북한을 보호한다며 밀고 내려와 평양 이북을 점거하는 등으로 인해 치안까지 불안한 디스토피아가 되어버린 한반도를 배경으로 합니다.
임무는 여러분들이 하게 될 캐릭터들을 보고 정하려고 합니다.
(이 시나리오는 진짜 단체 및 본인의 정치관과 상관없으며 그저 총기가 허용된 미래 한국을 핍진성 있게 플레이하고 싶어 짠 다소 억지스러운 배경입니다. 워싱턴 OOO스트리트 1번가 보다는 청계천 고가 도로가 더 좋지 않나요?)
[MC 소개]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자라나는 새싹 ORPG 마스터 PTRD입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몇번 돌려봤지만 오알은 처음에 가까워 새싹이라고 자칭해봅니다.
따로 선호하거나 묘사는 없으나 에로한 묘사는 본인 경험 부족으로 기피합니다.
ORPG 툴은 미숙하여 버벅일 수 있어 따스한 눈으로 양해 부탁 드립니다.
[플레이어 권장 사항]
-사이버 펑크를 좋아하거나 경험해 보고 싶으신분!
-스프롤 룰북 사두고 썩히고 있으신분!
-강변 도로에서 내달리며 차량 총격전을 해보고 싶으신분!
-거대 기업들과 싸우며 멋진 사이버웨어를 사용하고 싶으신분!
-룰북은 없으나 의욕과 의지가 충분하신 분!
※PS: TRPG는 모두가 즐기는 게임으로 임무를 성공했어도 재미없다면 실패이고 임무가 실패했다 해도 모두가 즐거우면 성공입니다.
모두가 즐거운 플레이가 될 수 있도록 서로 배려하며 즐겁게 플레이 해봅시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2: 단편 진행 후 플레이들도 찬성 한다면 중편으로 변경한다는 희망 사항도 있습니다.
에고 스프롤 룰북 사두고 썩히는건 딱 전데 주말은 바빠서 아쉽습니당 ㅋㅋㅋ
언젠가 평일에 쉬는 날에 열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스프롤 룰북이 있어야 참가 가능한가요?
아니요.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괜찮습니다.
참가희망합니다
쪽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7월4일은 마스터링이있고 3일은되는데 지원가능한가요??
아직 일정이 확정 되지는 않았지만 4일에 될 확률이 높아서 일정 확정 되면 다시 쪽지 드리겠습니다.
죄송하지만 일정 7/04일로 확정되어 힘들 것 같습니다. 차후 단편 돌리게 되면 다시 뵙기를 기원합니다.
넵 수고하세요
텍플이면 하고싶습니다. 그 시간대엔 마이크 쓰기가 쪼까 어려울것같아서;
쪽지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