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s: The Blighted Reach 게임 리뷰
나는 이미 베이스 게임 리뷰에서 긴 아크 농담을 했습니다.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테이블 위에 모든 것을 내려놓자, 설렘이 솟아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24년 가장 인기 있는 출시작인 Arcs를 한 판 한 판 한 지 몇 달이 지났습니다. 마침내 캠페인 확장팩 The Blighted Reach 의 첫 게임을 하러 앉았을 때, 다시 뛰어들고 싶어서 기다릴 수가 없었습니다. Arcs를 좋아한다고 말했을 때 , 사랑에 빠지지 않고는 그렇게 말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설정할 때 그런 기대감을 느끼는 일은 흔하지 않습니다. 돌아와서 기뻤습니다.
게임 그룹의 몇몇 사람들이 기본 게임에 적대감을 품고 있어서 The Blighted Reach를 테이블에 올리는 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 일요일 오전 9시에 나타나서 오후 8시까지 게임을 하는 플레이어들은 대체로 Arcs를 가장 싫어합니다. 게임을 특징짓는 섬세하고 촉각적인 의사결정 공간이 제가 게임을 좋아하는 큰 이유이지만, 의도적으로 생각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Arcs는 계획을 세우는 것만큼 계획을 버리고 그 계획에 따라 항해하는 모든 사람을 기꺼이 포기하는 것을 보상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에게 그런 것은 아닙니다.
Blighted Reach 는 여전히 대체로 동일한 게임이지만, 전반적인 경험을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기 위해 규칙에 약간의 작은 조정을 추가했습니다. 사람들은 Arcs를 전혀 플레이하지 않고도 Blighted Reach 에 뛰어들어야 하는지에 대해 계속 논쟁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확장팩이 한꺼번에 모두 플레이하기에는 너무 무거워서 그렇다고 말합니다. 저는 동의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처음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는 규칙이 있는 그대로 기억하기가 더 쉽다고 주장할 정도입니다. 그들은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조정하지 않기 때문에 끊임없이 실수를 하지 않습니다.
완전한 Blight는 3개의 세션에 걸쳐 진행되며, 매우 책임감 있는 숫자입니다. 당신과 친구들이 Gloomhaven을 끝내기 훨씬 전에 죽을 수도 있지만, 한 달 동안 총 6시간 정도를 확보하여 Arcs 를 3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사이에 휴식을 취하는 것도 쉽습니다. 모든 것이 트레이 두 개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어 마지막으로 플레이했을 때와 같은 보드를 쉽게 나눠줄 수 있습니다. Leder Games는 이 캠페인을 가능한 한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드는 훌륭한 작업을 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역할이나 파벌과 비슷한 운명을 할당받아 시작합니다. 이러한 운명은 고유한 능력이나 구성 요소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여 게임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크게 바꾸지만 각 운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목표입니다. 목표는 관심사에 맞는 것을 형성하고 형성하여 각 플레이어가 추구하는 전략을 안내합니다. 아마도 당신은 퍼스트 리젠트가 되거나, 아웃로가 되거나, 제국 함대를 키우고 싶을 것입니다. 각 운명에는 이야기와 함께 약간의 풍미 텍스트만 암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인상적이고 경이로운 작업입니다.
운명은 또한 가끔 규칙을 변경합니다. 사용 가능한 운명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총 24개가 있지만, 어떤 캠페인에서든 절반 이상을 볼 수는 없습니다) 압도적일 여지가 많습니다. Blighted Reach 에는 플레이어가 Edict, Law 및 Summit 카드를 추가하는 일련의 카드 슬리브인 작은 포트폴리오 규칙 책자가 제공됩니다. 이것은 다시 한번 매우 똑똑합니다. 변경 사항을 참조하는 것이 훨씬 더 빨라집니다. 모든 것이 신중하게 수행되었으며 최대한의 편의를 염두에 두고 수행되었습니다.
첫 번째 플레이 때 테이블 주변의 에너지는 우리가 규칙을 설정하고 검토하면서 계속 커졌습니다. 모든 것이 훌륭하지만 다소 혼란스러운 첫 번째 플레이를 가리켰습니다. 그런 다음 시작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싫어요
Arcs가 다소 분열적 이었다면 캠페인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저는 극찬만 보았고, 매료된 반응만 들었습니다. 기본 게임에 대한 반응에서 통일되지 않은 Meeple Mountain의 직원들 사이에서도 Arcs: The Blighted Reach를 플레이해 본 사람들은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 게임은 역동적이고 다면적인 내러티브 경험을 제공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운명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마음에 들지 않으면 게임 사이에 운명을 버릴 수 있음)은 매혹적입니다. 전체 캠페인의 최종 결과는 주사위를 한두 번 굴린 결과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The Blighted Reach는 장대하고 한꺼번에 모든 것을 다 담았습니다. 제가 플레이한 것 중 가장 확실한 것은 Arcs 캠페인이 걸작이라는 것입니다.
나는 그것을 싫어했다.
나는 그 모든 순간을 싫어했습니다.
나는 다시는 그것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
저는 Arcs를 좋아하는데 , 그것은 전술과 피벗팅, 오프닝을 보고 빠져나가는 것의 광활한 카니발이기 때문입니다. Arcs를 싫어하는 친구들은 특정 전략, 특정 전진 방식에 고정되어 게임에 접근하고 Arcs 에서 그런 방식으로 추첨의 행운이나 주사위 굴림에 의해 끊임없이 좌절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런 방식으로 플레이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Arcs: The Blighted Reach는 그 방향으로 기울어집니다. 목표는 특정 방식으로 플레이하라고 말합니다. 요구합니까? 아니요,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목표를 완료하지 않으면 각 게임이 끝날 때마다 점수를 잃지만 필수 조건은 아닙니다. 그래도 첫 플레이에서 Arcs가 너무 무작위적이고, 우연적이며, 너무 처벌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표명하는 좌절감을 끊임없이 경험했습니다 . 그 관점에서 Arcs 에 접근하면 정말 끔찍합니다. The Blighted Reach를 계속 진행하면서 그 틀을 흔들려고 노력했지만 완전히 흔들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고 Arcs를 즐긴다면 , The Blighted Reach는 걸작이고 믿을 수 없을 만큼 풍부하고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경험입니다. 하지만 세상에. 이제 사람들이 Arcs 에 대해 싫어하는 모든 것을 예상보다 훨씬 더 직접적으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Arcs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The Blighted Reach는 그것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버그가 아닙니다. 그것이 디자인의 가장 큰 강점일 수도 있습니다.
작가 평가
- 완벽해요. 기회가 있을 때마다 플레이할 거예요.
Arcs: The Blighted Reach 세부 정보
- 디자이너: Cole Wehrle
- 아티스트: Kyle Ferrin
- 배급사: Leder Games , Spielworxx
- 출시일: 2024
- 플레이어 수 : 2 - 4
- 메커니즘: 지역 이동 , 캠페인/배틀 카드 주도 , 주사위 굴리기 , 협상 , Take That , 트릭 테이킹 , 턴 순서: 클레임 액션
- BGG Geek 등급: 9.01776 - 미플 산 등급으로 환산: 4.5 .
- Arcs: The Blighted Reach 에 대한 추가 기사 .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arcs-the-blighted-re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