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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유니온 레벨은 개 쓰레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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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이 취향이 아니라면 이해하겠는데, 전략겜이 맞냐는건 되게 웃기네요. 레벨에 제한을 둔게 전략겜이냐 아니냐와 대체 뭔 상관임? 렙제한을 둔건 렙빨로 밸런스고 뭐고 그냥 무시하고 말어버리는걸 막기 위한거 아님?
hustler | (IP보기클릭)114.206.***.*** | 22.12.15 2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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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보다 스탯 아득히 높여놓고 주는데미지는 999, 받는 데미지는 1뜨면서 겜하는게 전략겜은 아니잖아요. 전력겜이라서 버프, 디버프템, 필드카드 잘써먹고 정 힘들면 꼼수라고 드래곤 오브까지 무한 양산 가능하게 시스템 되있는데 옛날처럼 1장부터 아군끼리 돌던져서 50렙 못만든다고 전략겜이 아니라 쓰래기라고 까는건 좀....
파우군 | (IP보기클릭)220.93.***.*** | 22.12.15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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깡레벨 올려서 학살 못한다고 전략겜이 아니라니… Ai보다 못난 지능이라고 자랑 하는 건가? Ai한계 때문에 결국은 깡스탯이라도 높아야 뭔가 비슷해지지 않나? 다들 그냥 오토 돌리는데 뭔 ..ㅉ
시부 | (IP보기클릭)180.231.***.*** | 22.12.16 08:49

on off 기능만 넣었어도...

ASHLET | (IP보기클릭)211.55.***.*** | 22.12.15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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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보다 스탯 아득히 높여놓고 주는데미지는 999, 받는 데미지는 1뜨면서 겜하는게 전략겜은 아니잖아요. 전력겜이라서 버프, 디버프템, 필드카드 잘써먹고 정 힘들면 꼼수라고 드래곤 오브까지 무한 양산 가능하게 시스템 되있는데 옛날처럼 1장부터 아군끼리 돌던져서 50렙 못만든다고 전략겜이 아니라 쓰래기라고 까는건 좀....

파우군 | (IP보기클릭)220.93.***.*** | 22.12.15 21:46
파우군

문제는 유니온 레벨이 없어도 충분한 난이도였을 것이란 말이죠. 그리고 적보다 스탯 아득히 높이건 그냥 적절한 레벨으로 진행하건 선택지는 플레이어한테 있어야 하죠. 왜 그걸 게임에서 강제하는지 좀 이해가 안되네요.

포카요케 | (IP보기클릭)218.238.***.*** | 22.12.15 22:06

버리는 경험치는 없습니다. 경험치는 누적으로 참으로 바뀝니다..

이미사용중인 닉네임입니다 | (IP보기클릭)118.235.***.*** | 22.12.15 21:51
이미사용중인 닉네임입니다

그 참으로 바뀌는게 1:1 비율이 아니던데요... 10000 경험치가 200 짜리 참으로 바뀌고, 이마저도 특정 경험치를 못넘기면 그냥 사라져버리더라구요.

포카요케 | (IP보기클릭)218.238.***.*** | 22.12.15 22:04

아이템 쓰면서 비비다 보면 좀 답답해도 할만하긴 하더라구요.

CounterFire | (IP보기클릭)211.217.***.*** | 22.12.15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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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이 취향이 아니라면 이해하겠는데, 전략겜이 맞냐는건 되게 웃기네요. 레벨에 제한을 둔게 전략겜이냐 아니냐와 대체 뭔 상관임? 렙제한을 둔건 렙빨로 밸런스고 뭐고 그냥 무시하고 말어버리는걸 막기 위한거 아님?

hustler | (IP보기클릭)114.206.***.*** | 22.12.15 22:25
hustler

전략이란 것도 어느정도 상대와 비슷한 레벨일 때 먹혀들어가는건데, 제가 현재 30시간째 초중반이라 그런지 그냥 렙 높은 버프 떡칠 보스랑 잡졸들 밀고 들어오면 결국 전략이고 뭐고 부활템 떡칠해서 클리어하는 케이스가 부지기수여서 그런겁니다. 백번 양보해서 밸런스 유지를 위해서 렙 제한을 둔건 그렇다 쳐도, 그럼 상대방이랑 대등하거나 비슷한 상태에서 시작하게끔 해줘야지, 이건 뭐 우리팀은 렙제한에 막혀있고 상대팀은 머릿수나 레벨이나 한 두 단계씩 높은데, 쉽게 클리어 불가능하게 만들려다 결국 불합리만 가득한 전투만 가득 만들어 놨네요. 결국에는 윗분들 말대로 '아이템쓰면서 비비는' 전략 아닌 전략을 강제하게 만든게 전략겜으로써 과연 옳은 방향이었나. 가 제 개인적 생각입니다. 뭐 후반가면 새로운 빌드가 등장해서 상황이 또 달라질지는 모르겠네요.

포카요케 | (IP보기클릭)218.238.***.*** | 22.12.16 00:31
포카요케

저도 그렇고 초반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부상자, 사망자 없이 클리어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버프 아이템, 디버프 아이템. 그리고 각종 상태이상은 잘 활용하고 계신 거 맞나요? 글쎄요... 말씀하시는 것만 봐선 레벨캡이 아니라, 게임이 어려워서 힘들다는 말씀으로 보입니다만...;;

깊은숲 | (IP보기클릭)221.151.***.*** | 22.12.16 01:54
포카요케

택오 요령이 없으신 거 같아서 전략 조언을 해드리자면 시작할 때 탱커는 첫 턴에 물방 강화 버프 아이템 써주며 전진 후위들은 후방에서 각자 물공, 마공 강화 아이템 한 번씩 써주고 대기 보스는 시작부터 움직이는 경우가 드문 편이니 이후 탱커들이 라인 만들어주는 사이 딜러들이 차근차근 적의 숫자 줄여가고 피통이 크고 위협적 잡졸한테는 시간정지, 수면, 매혹, 독 등 상태이상 적극적으로 써주고 보스 움직이기 시작하면 디버프 아이템 장착한 비스트 테이머가 물공 보스한테는 물공 저하 디버프 아이템, 마공 보스한테는 마공 저하 디버프 아이템 던지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하실 텐데요.... 스토리 다 깨고 망궁 들어가서 템이랑 참 수급 시작해서 스펙 오르면 아예 오토 돌려도 어지간한 곳은 다 클리어가 되고요.

깊은숲 | (IP보기클릭)221.151.***.*** | 22.12.16 02:09

재밌게 잘 하고 있음. 첨에는 저거 어떻게 잡나 싶은 것도 패다보면 잡을 수 있고. 지형 이용하는 요령도 생기고.

미풍가도 | (IP보기클릭)211.213.***.*** | 22.12.15 23:41

오히려 레벨 제한때문에 더 재미있다고 느껴지는데.. 이렇게 저렇게 하는 재미가 있음. 그냥 나 무쌍찍고 싶다 그러면 다른 게임하시는게 나음.

루리웹-9476497254 | (IP보기클릭)59.5.***.*** | 22.12.16 00:52

보스 백날 버프 떡칠해도 모든 스테이지 아군 단 한명도 안죽고 클리어 가능한대 소생템 조차도 안씀 전략 게임 좋아하는사람들한테는 이정도도 솔직히 난이도 면에서는 순한맛임

lastshou | (IP보기클릭)121.178.***.*** | 22.12.16 01:30

유니온 시스템 별로긴 하죠. 개별 레벨업이 안되고, 클래스별 차이가 없어서 육성하는 맛이 없긴 해요. 게임 자체는 sfc판 보다 쉽긴 한데...

냥냥킥 | (IP보기클릭)221.167.***.*** | 22.12.16 07:10
냥냥킥

psp판 하시는군요

루리웹-0167457462 | (IP보기클릭)122.210.***.*** | 22.12.16 09:09

유니온 레벨없다면 결국엔 레벨노가다해서 렙 올리는 분들이 부지기수일꺼고 그렇게 올린 깡 레벨로 밀어붙이는건 그럼 과연 전략이라고 볼수있을까요 ?? 제가 봤을땐 투정하는 어린아이로밖에는 보이지가 않네요..

jeffar | (IP보기클릭)39.7.***.*** | 22.12.16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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깡레벨 올려서 학살 못한다고 전략겜이 아니라니… Ai보다 못난 지능이라고 자랑 하는 건가? Ai한계 때문에 결국은 깡스탯이라도 높아야 뭔가 비슷해지지 않나? 다들 그냥 오토 돌리는데 뭔 ..ㅉ

시부 | (IP보기클릭)180.231.***.*** | 22.12.16 08:49

psp판이 밸런스망이라 밸런스조절한거..중반되면 너무 쉬워져서 루즈해짐..지금도 후반부되니 쉬워져서 전반의 투닥거림이 그립기도하고 난 좋다고봄..

헤피엔드잉 | (IP보기클릭)124.49.***.*** | 22.12.16 09:23
헤피엔드잉

리본도 밸런스망이기는 매한가지죠. 후반가면 그냥 정령소환겜이 되어버리니 원.

미아키스 | (IP보기클릭)1.222.***.*** | 22.12.16 18:32
미아키스

리본은 그래도 정령2나올때까지는 괜찮은데 psp판은 4장들어가면 루즈해짐

헤피엔드잉 | (IP보기클릭)124.49.***.*** | 22.12.16 21:29

예전같았으면 아이템 대부분 쓸일도 없고 대부분 클레스들 볼일도없었음..이런거보단 낫지

헤피엔드잉 | (IP보기클릭)124.49.***.*** | 22.12.16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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