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프를보면 전부 나와있는 내용이지만 저처럼 대충 넘겨버린 분들을위해 이거정도
는 봐야한다고 생각되는 내용들을 나름대로 적어봤습니다.
(아직 스토리진행상 라이브모드는 보질못해서 라이브모드는 없습니다.)
그런데 예상은했지만 사람들이 오메가에 관심이 낮은듯하네요. 모에로 크로니클을
플레이할때도 발매당일 많지는 않았지만 이정도는 아니었던거같은데...
- Effective range-
전투시 바닥에 표시되는 색이 공격 유효범위인데 녹색이 가장좋고 붉은
색이 가장나쁜걸로 이해하면 좋습니다. 대미지량이나 명중률에 관련있
습니다.
- Number of actions -
어택커맨드를 사용하면 행동회수가 소모되며 장착하고있는 무기의 숙
련도에따라 행동회수가 변화되고 몬스터를 격파하거나 오버킬을 달성
하면 행동회수가 추가됩니다.
- SKill -
어택커맨드의 스킬은 SP를 소모하는 강력한공격으로 스킬에는 무기스
킬과 에너지스킬이 있습니다. 무기스킬은 해당무기의 전용스킬을 사용
할수있으며 에너지스킬은 편하게 마법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에너지스킬은 5가지의 속성이 있으며 상태이상의 효과를 부여하는 스
킬로 몬스터의 약점속성을 노려 공격하면 큰 대미지를 줄수있습니다.
몬스터에는 무기스킬에 유효한 몬스터도있고 에너지스킬에 유효한 몬
스터도있습니다.
무기스킬과 에너지스킬의 사용되는 스테이터스는 각각 다르기때문에
해당수치를 높이면 위력적인 스킬이됩니다.
(예: フ-フォ-ト 에너지스킬은 学習力이 관련 스테이터스)
- Wait value -
스킬에는 Wait가 설정되있는데 이 값이 높을수록 다음행동이 늦어진
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값이 낮을수록 다음행동은 빠르지만 스킬의
위력은 낮고 행동이 늦어질수록 스킬의 위력은 높습니다.
위력은 F부터 최대 SS까지 있습니다. 이 알파벳은 범위의 크기에도
쓰여집니다.
- Voltage gauge -
전투시 오른쪽하단의 Lv수치로 스폐셜스킬을 사용하는데 쓰입니다.
몬스터를공격, 격파, 공격을받거나 콤보, 크리티컬대미지가 발생했을
때 상승하고 멤버가 행동불능에 빠졌을때 감소됩니다.
스폐셜스킬은 이 게이지가 Lv1이상이 되어야 사용가능하며 사용시 1
레벨분 사용됩니다. 요컨데 한전투에서 2번의 스폐셜스킬을 사용하고
싶으면 볼테지게이지를 Lv2 이상으로 올려야됩니다.
- Facilities of base -
사무소에 이용한 시설은 아래와같습니다.
공방 - 아이템을 생성하거나 분해하고 드레스를 수리하거나합니다.
- 아이템의 생성등을위해 필요한 재료를 분해해야합니다.
메이크업 - 캐릭터의 헤어스타일등을 변경가능합니다.
훈련시설 - 몬스터와 전투가 가능하며 이곳에서 얻을수있는 체인스킬
도있습니다.
미션 - 스토리를 진행에 필요하거나 마을에서 퀘스트를 받습니다.
콜렉트박스 - 몬스터의 재료를 교환하거나 코인을 사용하여 헤어나
CG등을 획득할수있습니다.
PVS - 무녀들의 프로모션비디오를 작성할수있습니다.
- Town map -
시민으로부터 퀘스트를 받을수있습니다. 퀘스트에는 기간이 짧은것과
긴것등이있으며 마구 스토리를 진행해버리면 기간오버로 퀘스트가 실
패되니 주의.
특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점프가 높아져서 오르지못했던 높은곳도
점프로 올라갈수있고 필드에서 사용가능한 오토하의 에너미네이션등
의 액션레벨도 상승한다고합니다.
보수로 체인스킬을 발동시켜주는 확장디스크를 얻을수도있습니다.
플래티넘을 노리시는분들은 모든 퀘스트클리어가 있는듯하니 적극적
으로 클리어합시다.
-Disc analysis -
포인트를 소모해서 무기스킬이나 에너지스킬을 배울수있습니다. 이에
필요한 포인트는 레벨업이나 숙련도가업될때 획득가능하며 무녀들마
다 자신있는 스킬은 포인트의 소모가 적고. 그렇지 않은스킬은 포인트
의 소모가 많아집니다.
- MAD -
몬스터의 강함을 나타내는 아이콘으로 몬스터 머리위에 떠있으며 이
아이콘 표시외에 레어몬스터의 표시도있다고합니다.
- MAD information -
몬스터의 속성내성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100보다 낮으면 해당속
성이 낮으니 잘 통하는거라 생각하기쉬운데 여기서는 100보다 높을
수록 대미지가 높으며 100 이하일수록 내성이 높은것입니다.
위의 쟈이언트프라이는 풍속성이 125이고 토속성이 50 이므로 풍속
성의 공격이 좀더 잘 통하고 토속성에는 내성이 강합니다.
- Flash effect -
전투중 부여되는 효과로 자신의 턴에 어떤효과가 붙었는지 아이콘으
로 알수있습니다.
- Dress -
전투중 드레스의 내구도가 0 이되어서 의상이 파괴되면 획득포인트
가 감소되는 디메리트가 발생합니다. 드레스의 수리는 사무소의 공
방에서 가능.
- Pair -
타쿠토의 서포트타입으로 상승하는 스테이터스가 변화하니 타쿠토
의 스킬을 오픈해 여러 서포트타입을 입수합시다. 서포트타입의 변
경은 대열변경에서 세모버튼으로 할수있습니다.
타쿠토도 레벨업을하고 포인트를 모아서 무녀들처럼 스킬을 오픈할
수있습니다. 주로 행동회수 추가나 서포트타입이지만.
- Follow & Link -
스킬에 달려있는 폴로와 링크는 연속해서 쓰게될경우 적용되는데
폴로보너스는 대미지추가의 효과가있고 링크보너스는 볼테지게이지
가 모이기쉬위며 리절트보너스에 이득이되는 효과가있습니다. 레벨
업이나 EP획득시 보스전에서 링크보너스를 노리면좋습니다.
- Field break -
몬스터의 체력바밑에는 Magenetic Field 줄여서 푸른색의 MF바가
있는데 공격을통해 이 수치를 0으로 깎으면 Fidld break 가 발생되고
브레이크시 아군은 행동회수를 추가시켜주고 적은 행동회수는 깎습
니다. 적의 행동회수가 1회밖에 없을시에는 사용하려는 스킬을 변화
시키며 스폐셜스킬이나 하모닉체인 사용시 추격이 발생합니다.
이 MF는 적의 행동턴에서 전부회복됩니다.
- Harmonics -
하모닉스는 서포트커맨드로 실행하며 단 멤버의 행동턴이 2명이상
나란히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또한 타쿠토의 행동회수를 소모하며
발동하므로 주의.
L2 R2를통해 원하는 캐릭터의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체인스킬을 발
동시킬수있습니다.
마나 올리는 방법도 있나요? 스킬 몇번 쓰니까 부족 ㄷ
장비아이템중에 SP최대량을 올려주는게 있긴했는데 그래봐야 200~300단위 라 효과는 별로더군요. 좀더 좋은 장비가 몇천씩 올려주면 모르겠지만. 그거외에는 레벨업을통한 상승밖에는 없지않을까싶네요... 또는 스킬습득중 해당 스킬을 강화시키면 사용 SP소모량도 좀 감소시켜주는거 같았지만 이것 도 효과는 미미한듯해서 저는 그냥 SP회복약에 의존중입니다. 1화 모모카로 플레이할때 모모카렙이 100렙이던데 그 렙에서의 SP량으로도 스킬쓰는게 좀 부담스러워서 패치로 SP소모량좀 줄여줬으면좋겠습니다.. : (
스킬을 강화하면 감소시켜주는지 알았는데 지금다시보니 오히려 사용량이 늘어나네요.... : (
타쿠토의 스킬중 페어효과 발동시 소모SP다운효과가 있는게있네요. 얼마나 줄여줄지는 모르겠지만
어우 감사합니다 하는데 오토하 카나데코만 마나 조루라서 잘 못 쓰고 있네요(다 마나 1000넘는데 쟤들만 1000 이하 ㄷ)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