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리어 타임은 약 3시간.
이것도 처음에 방송 키고 몇 마디 떠든 다음 초입 스쿼드 구성을 좀 하다 들어간 걸 감안하면 3시간 조금 안 되어서 클리어했습니다.
몇 번 리트라이가 있었다는 걸 생각하면 리트가 없다면 이보다 빠르게 클리어하는 것도 가능할 듯...
2. 백업편성은 확실히 좋은데 익숙하지가 않은 탓에 제대로 이득을 보질 못했습니다.
이전 거굴철 방식이 익숙한 탓에 '하나라도 죽으면 ㅈ된다'는 마인드로 현실 단테 빙의해서 최대한 노데스 클리어를 생각하고 진행해서...
그 때문에 이전 3호선에 비해 체감 난이도가 훨씬 높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만 재도전으로 턴깎을 노린다면 백업편성을 염두에 두고 아군이 사망하는 것까지 고려해서 구성을 하게 될 만큼 체감 난이도는 더 낮아질 것 같네요.
3. 'N사팟의 '그 오물을'이 무섭다'<'미쳐 돌아가는 속도값이 무섭다'
물론 쥐싱 3스킬 밸류가 정신나간 탓에 일방공격을 적절히 해서 빠르게 흐트러트리지 않고 무작정 합을 댔다간 지옥을 맛보는 건 맞습니다만
그거 못지않게 질투 죄종들 속도값이 뭔 합을 제대로 못 댈 정도로 빠르게 잡히는 게 더 골치아팠습니다.
쥐싱 3스를 육참으로 흘려버리고 싶은데 속도 8로 그 오물을이 들어오니까 합을 대는 것조차 안 되는 난감함이란...
4. 여우히스는 적으로 나오면 무섭습니다.
특히 자체적으로 정신력이 팍팍 깎이면서 침식으로 흐트러짐에서 풀려나 에고를 날려오는 게 어우....
다만 아군만 때리는 건 아니다보니 운이 좋다면 침식에고로 팀킬만 하고 넘어가는 것도 볼 수야 있습니다.
5. 이번 거굴철에선 쥐파우가 생각보다 힘을 못 썼습니다.
이전 거굴철에서는 초반에 쥐파우를 위시한 색욕 공명이 가능한 파티로 구성하여 정신력 예열을 빠르게 앞당기는 전략이 꽤 유효했는데
이번 거굴철은 구간별로 정신력이 초기화되는 것 때문에 정신력 예열이 의미가 없고
첫 구간에서 관통딜이 잘 안 박히다보니 세파우나 검파우 쪽이 더 유효하더라고요.
6. 오티스 이 쉨은 여기서도 통수각을 보고 어째서인지 파우스트는 그냥 파우웅이 되어버렸습니다.
유독 저 둘이 이번 거굴철에서 중요한 타이밍에 합을 이겨야 하는데 져버리는 경우가 너무 많이 나오더라고요.
7. 육참-골단은 최고의 조커입니다.
합을 이겨도 크게 손해가 없고 지면 오히려 땡큐다보니 합은 대야 하는데 이기기 어렵다 싶을 때 육참으로 합을 대주면 골단으로 썰어버리더라고요.
다른 주요 출진 멤버들은 전부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교체해가며 운용했지만 뫼르소는 처음부터 끝까지 검뫼로 가서 쏠쏠하게 이득을 봤네요.
요약: 백업편성 염두에 두고 하나라도 살아서 클리어하면 오케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베스트.
이전 거굴철 생각하고 노데스를 염두에 뒀다가는 체감 난이도의 상승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궁금한 점 있으시면 덧글 달아주시면 경험하고 느낀 범위 안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