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데모 버전을 플레이한 후 올린 프리뷰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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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가 플레이해 본 한에서, 헤일로 워즈는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다.
- 컷신 영상의 비주얼과 성우 연기는 일품.
- 그러나 플레이해 본 한에서, 인게임 비주얼은 그리 인상적이지 못했음. 다른 미션에서 뭔가 인상적인 비주얼이 있기를 기대해 본다.
- 헤일로 워즈는 액션에 많은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서 RTS 게임이라기 보다는 액션 게임처럼 느껴지는 면이 있었다.
- 계획적, 전략적 사고를 하지 않고 전투를 벌이고는 했지만, 이 첫 두 미션은 그저 단순히 전투 몇 번하고 기지 건설하고 하는 것만은 아니다.
- 무슨 말이냐면, 헤일로 워즈 데모를 자꾸 플레이해보니, 기지를 건설하고 공격을 계획하고 하는 일에 있어서 디테일한 깊이가 느껴졌다는 말이다.
- 만약,게임 본편이 데모 수준보다 더 디테일한 깊이를 갖고 있다면,
헤일로 워즈는 하드코어 RTS 유저들은 물론, 닥치고 개돌(run and gun) 성향의 유저들
까지도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이다.
- 헤일로 워즈는 기존의 헤일로 시리즈(FPS)에 버금갈 만큼 편안한 컨트롤 체계를 갖췄다고말하기는 좀 그렇지만, 조작체계를 가능한 한 최대로 단순화하기 위해 엄청난 고려를 한 것이 느껴졌다.
- 그러나 카메라 조작은 제한이 있고 유연성이 부족해서 조금 참을성을 요구했다.
- 공격 버튼은 X와 Y버튼으로 분리되어 있는데, Y 공격으로 좀 더 화끈하고 재미있는 모습들을 볼 수 있다. 워트호그 Y 공격은 적들을 향해 들이받는 공격이며, 보병 Y 공격은, 플레이어가 지정한 위치에 수류탄을 투척한다.
마치 하늘을 향해 수많은 화살을 쏘는 궁수들처럼, 수많은 보병들이 한꺼번에 수류탄을 투척하는 모습은 우습기도 하다.
- 앙상블은 헤일로 세계를 완벽히 그려냈다. 적들이 징징대는 소리, 워트호그 엔진 소음 등등.. 심지어 Stephen Rippy (에이즈 오브~ 시리즈 음악 작곡가)가 만든 음악 또한 헤일로의 특징을 제대로 구현하고 있다. 헤일로 워즈 개발에 투자한 수많은 시간이 그런 점에서 빛을 발하는 것으로 보인다.
- 또 헤일로 워즈는 다른 헤일로 시리즈들보다 중요한 스토리를 더 많이 전달하고 있다. 그래서 헤일로 워즈의 미션들은 다른 RTS들보다 더 잘 짜여 들어간 플롯라인을 갖고 있다.
- 현재 시점에서 판단해 보건데, 헤일로 워즈는 아주 좋아 보인다.
그리고 우리는 이 게임을 더 많이 해 보고 싶다.
우리는 아직 수박 겉핥기 정도 밖에 플레이해보지 못했지만,
가정용 콘솔에 RTS 장르를 성공적으로 도입하는 것,
그리고 더 나아가 헤일로 프랜차이즈를 연결하고 확장시키는 것,
이 두 가지에 대해 헤일로 워즈는 잠재력이 있는 타이틀이라고 생각한다.
출처: http://thatgamingsite.com/article-102-Halo-Wars-Preview.html
내 지갑은 홀쭉해질 뿐이고..
이거 은근히 기대되네요..
역시 헤일로라는 프랜차이즈는 대박이구만요..
만일 킬존이 1부터 잘만들었으면 헤일로하고 동급 이었을지도..
헤일로 워즈를 WCG로~~
추천
그러나 카메라 조작은 제한이 있고 유연성이 부족해서 조금 참을성을 요구했다. 전략시뮬에서 카메라 조작이 답답하면 정말 할맛 안나던데.... 흠 정식판도 데모랑 같다면 큰일나겟군요
ㅁㅁ척살자/아무래도 패드의 한계와도 맞물리지 않을까 싶네요. 예를 들어 미니맵 상에서 특정 포인트 찍는 것도..마우스처럼 0.5초만에 원하는 곳을 찍을 수 없고..패드로 커서를 움직이는 데 시간이 걸릴 듯..^^;
미니맵 컨트롤은 KuF가 편했는디...
평가가 안습이네요.ㅠㅠ
ㅋㅋㅋ 플삼겜이었으면 완전 잘나왔다고 그랬겠지 뭘 바라남ㅋㅋ
아니 재미있다고하는데 뭐엇을 더 바라시나
좋은얘기는 거의 없네...
헤일로워즈가 잘나오길 바라지 않는다 : ㅁㅁ척살자 / 강원도 순둥이
3대 SDF 낚시꾼 : 강원도 순둥이, ㅁㅁ척살자, 파판하는중
헤일로1이 콘솔 FPS의 붐을 주도하고 수많은 아류작들을 양산했듯이 헤일로워즈는 콘솔RTS의 시대를 열것같습니다. 항상 새로운시도 없이 베끼기에만 바쁜 대다수의 게임들과 많이 비교되네요 지금은 콘솔 FPS전성기가 아닐때 뭣도 모르는 분들이 그랬던것처럼 "콘솔로 무슨 FPS냐?ㅋㅋㅋ"이런식으로 생각없이 까기 바빠도 한 4년후? 쯤 되면 콘솔RTS를 당연히 받아들이게 되고 경쟁기종에서도 콘솔RTS 대작나온다고 난리치지 않을지..킬존워즈??ㅋㅋㅋ
└설레발도 정도껏ㅉㅉ 이건 뭐 종교네 ㅋㅋ
가설독//설레발이라기 보다는 과거 역사도 있으니깐요ㅎ 지금은 콘솔에서 FPS가 대세인데 몃년, 아니 사실 요즘도 "콘솔로 fps가 왠말이냐" 같은 말이 심심치않게 나오거든요; 지금 헤일로워즈 까는 분들 논리가 너무 그때랑 똑같아서리;;
콘솔로 fps가 왠말이냐가 아니라 패드로 fps가 왠말이냐임....ㅋㅋ
ㅁㅁ척살자/그건좀 오버네요 워크래프트도 카메라조작 없고 씨앤씨 레드얼럿도 없습니다 물론 가능하기는 하지만 안쓰는게 훨씬 편하죠 워해머도 솔직히 카메라조작 거의 안하구요 정말로 전략시뮬레이션을 해봤는지가 의심스럽네요......;;
애초부터 상당수의 rts게임들이 카메라조작은 필요없게 만드는게 일반적인데 별로 놀랄것도 없네요 물론 헤일로워즈가 카메라조작이 필요하게게 기본시점과 오브젝트들로 화면구성을 한다면야 이야기는 달라지겠죠
ㅁㅁ척살자//스타크래프트나 문명하실때 막 카메라 워크하시면서 게임하시나봐요..우왕굳!!
가설독 // 이거가지고 종교면 리빅이나 킬존때설레발은 아주 로마교황청이겠군요?
RPG불모지플삼//죄송한얘기지만 님은 좀 .. 그냥 평범하게 사실수 없으세요? 플게의 전자게임님 수준일세.
엑게의 3대 ㅄ ㅁㅁ척살자,강원도 순둥이,꼬알
이거보고종교라그러면 킬존2,리빅플,레지2,낚터스톰2때는 아주 무슬림들이 설치는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