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 버젼을 플레이한 기자의 소감
PC 원작과는 다른 다크소울의 그것과 흡사한 무게감과 조작감
콘솔 mmo 기준 상위권에 속하는 그래픽
일반몹은 간단하지만 보스몹은 즉사기를 가지고 있어 정말 위협적이다
공격보단 적의 패턴을 파악해 회피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더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출처 기사로
데모 버젼을 플레이한 기자의 소감
PC 원작과는 다른 다크소울의 그것과 흡사한 무게감과 조작감
콘솔 mmo 기준 상위권에 속하는 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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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때릴 때 피드백이 너무 없는 거 같음.
어디 다른세상 살다 오신거? 전세계 PC MMORPG 시장에서 와우가 독보적으로 혼자 잘나가는 거 뿐이지 아직도 MMORPG 랭킹 찾아보면 거의 대부분 1/3은 한국산 MMORPG 인데 낄 자리가 없다뇨;;;
미틴 ㅋㅋ 재밌어보여 ㅋㅋㅋ
pc mmorpg가 죽어버린 이 시점에 차라리 콘솔용 게임제작하면 우리나라 개발사들도 꽤 잠재력도 있고 가능성이 있는데 내수 노리지 말고 처음부터 해외시장공략하면.........ㅠ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Youngoxid
어디 다른세상 살다 오신거? 전세계 PC MMORPG 시장에서 와우가 독보적으로 혼자 잘나가는 거 뿐이지 아직도 MMORPG 랭킹 찾아보면 거의 대부분 1/3은 한국산 MMORPG 인데 낄 자리가 없다뇨;;;
와우도 떡락해서 블리자드가 다른 수익원 못찾아서 디아블로M 출시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MMORPG가 AOS 왜 밀리는지 정확히 분석하는 자료들도 계속 나오고 있는데 한국산이 좀 버틴다고 해서 MMORPG가 안망한게 아니에요... MMORPG는 지금 나오는 족족 다망합니다. 그냥 MMO는 지금 안만드는게 나은수준
가끔MMOHUTS같은 유투브채널보면 국내MMO소개가 많긴함
Youngoxid
중국 한국 같은 나라아니고서야... 애초에 mmo장르 자체가 서양 선진국들에선 그리 잘나가는 장르가 아니죠.. 와우가 워낙 독보적이였었던거지.. Mmo자체는 틈새시장이였어요,
위에서 이야기한건 MMORPG 장르가 잘되냐 안되냐가 아니고 전세계 MMORPG에서 한국MMORPG가 차지하는 점유율을 이야기 하는거 같은데요.
국내 기업은 어줍잖게 피씨포팅해서 돌리기만 하는 양심없는 회사들이 많은데 이건 양반이네
왜 호라이즌 제로던이 생각나는것인가
기사에도 나온 거처럼 쫄이 너무 허수아비 같은 느낌이 있긴 한데 다듬으면 괜찮아 보이네욤
AWCY
그러게요. 때릴 때 피드백이 너무 없는 거 같음.
리니지처럼 파밍의 재미만 있다면야
마영전이 이렇게 나오길 바랬는데 블레스가 먼저 나왔네
저정도면 괜찬은거 같은데.. 문제는 오프라인 플레이가 가능한 멀티지원인지.. 기존 PC때처럼 서버비를 납부해야만 싱글플레이 및 유저데이타가 저장되는 온리 MMO인지가 의문 그게 더 중요~
F2P MMORPG 입니다
그건 유감스러운일이네요.
뭐지..엄청 재밌어보이네요
정말 좋아보이는데 어제 봤던 트레일러에서도 느꼈지만, 여캐들 이동할때 엉덩이를 너무 심하게 씰룩대는 느낌이 드네요. 그런 사소한것 빼면 지금 보이는것만으로는 대단해보이는데요? 각 잡고 만든 느낌
근데 일반 잡몹이랑 공방이 넘 없는거 같아요 기왕 할거면 작정하고 닥솔같이 록온하고 뒤잡고 뭐 그러던가.. 보스 빼고는 그냥 잡몹모아 쓸어담는거 밖에 더되나 싶은? 조작은 쫌 묵직해보여서 좋네요
이 무슨 개 뜬금 내가 오베때부터 게임패드 지원해달라고했지만 끝까지 그런거없던 블레스가 엑박에 나오나 싶더니 , 오히려 블레스이름달고 다른겜이 나오네
형들 잊지마 결국 mmorpg란걸... 언젠가는 본성을 드러낼거야...
잘만들면 흥했음 좋겠다
좀 다듬으면 괜찮은 게임이 될거같긴한데...
예전에 엑박은 멀티플레이를 해야할경우엔 엑박라이브 골드라는 월정액 유료서비스를 사용중일때만 가능한걸로 기억하는뎅;
일단 게임 퀄리티를 올릴수있는 고경력의 프로그래머 고용부터하셔야할거같습니다. 기대되는 게임이긴한데 잡몹이고 보스몹이고간에 유저를 응시할때 그냥 중심축만 돌아가는걸보고 걱정부터 나옵니다. 이게 우리나라 게임 대부분의 문제이긴한데 유저를 체이싱하는 몬스터들의 움직임이 하나같이 단순화되어버려서 전투의 긴장감을 해치는 요소로 작용하는데 모바일게임이나 pc온라인게임이라면 그러려니 하겠다만 콘솔시장에 도전하시려면 전체적인 디테일적 요소들을 손봐야할거같습니다. 뭐 이런요소를 당장 손볼수있는 프로그래머를 쉽게 구하긴어렵겠지만 실시간 보스 패잡는 장르로 나가시려면 꼭 해결해야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당장 보스때려잡는 대표격 콘솔게임들의 동선과 움직임을 보세요. 저렇게 움직이면안돼요 진짜ㅜ 이건 애니메이터로도 어떻게 해결할수없어요ㅜ
타격감하고 움직임등이 처음 공개했을때와 제일 흡사해보이네...기대작이었는데...클베해보고 접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