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을 좀 더 매끄럽게 수정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오역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원문을 참조 부탁 드리겠습니다. 글자크기는 18PX, 줄 간격은 1.8입니다.
Diablo 2 Resurrected는 공식적으로 공개되기 전부터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접근성과 관련하여 긍정적인 변화가 확인되었습니다.
개발자 Robert Gallerini와 Matthew Cederquist는 블리즈컨 개막 이후 인터뷰에서 Diablo 2 Resurrected의 접근성 변경 사항 중 일부를 확인시켜 줬습니다. 해당 리메이크 작품이 자칫 옵션이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는 유저들을 위한 조치였습니다.
Cederquist에 따르면 현대화를 고려할때 접근성 옵션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핵심사항 중 하나였습니다. 이 게임은 저시력 모드, 색맹 모드, 텍스트 향상 등이 포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PC버전에 컨트롤러 지원이 추가되어 사용 가능한 옵션이 더욱 확장됐습니다.
화면 크기를 조절하는 접근성 또한 좀 더 세세한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그것은 매우 중요한 항목이라 Gallerini는 설명했습니다. 특히 게임전반에 걸쳐 장애인들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접근성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Diablo 2는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액션 RPG장르를 거론할때 자주 언급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물론 다른 편의사항에 개선이 있겠지만, 개발팀에 의하면 그 무엇보다 접근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엿볼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유저가 훨씬 더 많아지고, 이는 게임의 미래를 위한 훌륭한 작업입니다.
Diablo 2는 수많은 시간을 견뎌왔고 오늘날에도 다른 액션 RPG에서 그 족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리메이크 작품이 원본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다면 Diablo2의 수명은 20년 가까이 연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는 이 게임이 Blizzard의 비전인 것 같습니다. 심지어 게임에 샷 포 샷(원본 작업과 거의 완전히 동일하게 전송되는 시각적 작업)시네마틱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Diablo 2 Resurrected는 아직 출시일이 미정이지만 2021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개발자는 게임을 위해 1년동안 알파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유저들은 새로운 접근성 옵션에 대해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Diablo 2 Resurrected는 PC와 콘솔용으로 개발 중입니다.
[XSX소프트] 게임런트)Diablo 2 Resurrected에 새로운 접근성 옵션 포함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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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드린다고 열리는게 아님을 알게됨
PC방가서 1시간동인 이거만 보다가 집에 간적도 있음.
스위치뿐만 아니라 다른 콘솔플랫폼에서의 한글화도 꼭 이루어졌으면
PC 도 패드 지원하니 2탄이라고 해도 색다른 맛이 있겠네요
안경
두드린다고 열리는게 아님을 알게됨
안경
PC방가서 1시간동인 이거만 보다가 집에 간적도 있음.
PC 도 패드 지원하니 2탄이라고 해도 색다른 맛이 있겠네요
스위치뿐만 아니라 다른 콘솔플랫폼에서의 한글화도 꼭 이루어졌으면
크로스플레이 되려나?
https://diablo2.blizzard.com/ko-kr/#masthead
설명은 봤는데 저게 정확히 타기종 사이 협동 가능인지 단순히 데스티니처럼 크로스 세이브인지 모르겠어요. 설명에는 크로스 세이브처럼 설명해놨으니까요.
세이브공유로 보시면 됩니다. 콘솔<-->배틀넷 서버<-->피씨 / 크로스플레이라기보다 배틀넷을 통해 저장된 파일을 불러와 피씨에서도(콘솔에서도) 사용한다는 것이랍니다.
데스티니도 블리자드에서 그렇게 쓰니까 혹시나했는데 역시나겠네요
디아3랑 스타크2 하면서 접근성 관련해서 건의 했는데 하나도 안들어줌 원소회동 반지인가 도는거 아래 버프창 안봐도 되게 위치변경이나 크기조정 이런거 되게 건의 했는데... 와우 이벤트 얼럿 마냥 타이밍 될 때 알려주지는 못할망정 위치나 크기 변경정도는 되게 해줘도 좋았을텐데 말이죠.
요새 해외 대기업들은 이런 쪽으로 많이 신경 쓰네요. 색약,색맹,저시력자,청각장애 이런 경우에 대응하는 옵션들을 준비하는 거.. 특히 색약,색맹인 게이머들이 의외로 많은 편이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