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커뮤니티 허브에 피드백요청을 하긴했는데 답변이 영오질않아 엑게에도 한번 남겨봅니다 ㅠㅠ
엑엑 보유 유저인데 PC로 헤일로 마칲콜을 하고싶은데
게임패스 얼티밋 보유 & 마칲콜 디지털 구매까지 완료한 상태인데도 정상적으로 설치할수가 없네요.
설치해야 하는 버튼에는 "관리"라는 버튼만 존재해서 엑박에만 설치 가능하고
이미 구매한 상품이지만 상점에서는 게임을 구매해야한다는 알림만 나타납니다.
혹시 왜그런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아래는 몇가지 스샷입니다.
(보유하고있어도 이런식으로 나타남...)
(라이브러리에 소유중인 제품이지만 설치가 아닌 관리로만 나타남)
(관리를 누를시 나타나는 옵션, 엑박에만 설치가능하다)
이게 윈도우10용 스토어 페이지입니다. 차이가 보이시죠? 제가 올린 스샷에는 'PC용 Xbox game pass......' 이렇게 설명되어 있지만 본문에서는 '콘솔용 Xbox game pass......'이렇게 되어 있어요.
라이브러리는 윈도우10용 뿐 아니라 엑박용도 모두 같이 나옵니다. 윈도우10용만 라이브러리에 나오게 하려면 좌측의 '설치 준비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만약 윈도우10용으로 구입하셨다면 '설치 준비 완료'황목에 나올 것예요.
보니까 엑박판 스토어 페이지로 들어가신것 같네요. 본문에 올리신 스토어페이지의 마스터치프 헬멧을 보시면 예전에 엑박으로 출시된 버전입니다. 최근에 나온 버전은 헤일로 리치가 포함된 버전으로 마스터치프 헬멧이 금색입니다. 당연히 윈도우10 버전도 마스터치프 헬멧이 금색버전만 있죠.
mcc는 피씨판 엑박판 따로인데 엑박판 보시는거같은데요. 못 찾겠으면 겜패스앱 설치하세요
게임패스쪽 통해서 접근해도 마찬가지더라구요.
피시 겜패스앱에서 하신거맞나요 본문에있는 그림은 엑박판 보고계시는겁니다
띠용..? 저기가 게임패스 탭아니에요..? 윈도우 스토어에있는 게임패스로 접근한건디... 찾아보니 게임패스라는 앱같은건 검색결과에 안나오네요. ㅠㅠ
암튼 좀더 찾아보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스샷하신건스토어구요. 이게맞는지 기억안나는데 오래되서 https://www.microsoft.com/ko-kr/p/xbox-베타/9mv0b5hzvk9z?activetab=pivot:overviewtab 피시용 마칩 https://www.microsoft.com/ko-kr/p/halo-master-chief-/9NTM9HXNLSZX?activetab=pivot:overviewtab
아 피시용 마칩도 마찬가지로 뜨더라구요. 둘다 확인해봤습니다.
안되면 로그인계정 및 구독 확인하시고 그래도 안되면 뭐 문의가셔야죠.
예 ㅋㅋ;; 그것들을 다 확인해보고 안돼서 여기 질문을 남겨본건데 해결이 안됐네요 ㅠㅠ 문의를 남기긴했는데 이녀석들 답변이 워낙느려서 답답하네요.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샷 다시보니 본체용 겜패스 구독이신데 얼티 맞으신가요
예 얼티맞고 기간도 아직 남아있고 로그인 제대로되어있습니다.
윗분 말처럼 피시판이 맞는지 확인해 보시구요. 개인적으로 같은 증상이었는데 저는 알고 보니 이미 마칩콜이 예전에 피시에 깔려있었더라구요. 혹시 모르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옙 함더 찾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최신 버전 업데이트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보니까 엑박판 스토어 페이지로 들어가신것 같네요. 본문에 올리신 스토어페이지의 마스터치프 헬멧을 보시면 예전에 엑박으로 출시된 버전입니다. 최근에 나온 버전은 헤일로 리치가 포함된 버전으로 마스터치프 헬멧이 금색입니다. 당연히 윈도우10 버전도 마스터치프 헬멧이 금색버전만 있죠.
<소중한 사람>
이게 윈도우10용 스토어 페이지입니다. 차이가 보이시죠? 제가 올린 스샷에는 'PC용 Xbox game pass......' 이렇게 설명되어 있지만 본문에서는 '콘솔용 Xbox game pass......'이렇게 되어 있어요.
<소중한 사람>
라이브러리는 윈도우10용 뿐 아니라 엑박용도 모두 같이 나옵니다. 윈도우10용만 라이브러리에 나오게 하려면 좌측의 '설치 준비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만약 윈도우10용으로 구입하셨다면 '설치 준비 완료'황목에 나올 것예요.
네 제가 스샷을 저렇게 하나만 올려서 그렇습니다ㅋㅋ;; PC버전 제품도 물론 같이 체크해봤고 동일하게 뜨더라구요...ㅠㅠ
저같은 경우는 업데이트해도 안되길래 바이러스 체크? 윈도우디펜더인가 그거 검사 표시있길래 한번 검사하고나니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