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일희일비할 필요가 없다고 봐요. 오히려 이건 소니를 칭찬해줘도 됩니다. cpu gpu 스펙 부족분을 병목해결로 성능을 올려준거니까 어찌보면 콘솔경쟁이 더 재밌어지는거죠.
마소쪽도 성능 끌어내려고 움직여준다면 양 진영 모두 초기 성능보다 더 끌어낼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BEST 저도 어제 발할라 관련 영상보고 너무 의아해서 다른 영상들 찾아봤었는데 한 영상에서의 얘기로는 개발킷도 ps5의 경우가 엑스박스보다 거의 1년 먼저 배포되었다고 하더군요. 19년 출시를 목표로 ps5출시를 계획했기에 배포가 빨랐고 엑박의 경우는 실질적으로 유비소프트 쪽에서 개발킷을 제대로 만져보는건 몇개월이 되지 않았기에 xbox one x와 ps5의 중간에 걸친정도의 결과물로 낼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벨로시티 아키텍쳐나 액박만의 특수 기술도 사용되지 못했구요.
더트5의 경우도 비슷한 케이스였으나(테어링문제등) 현재 엑시엑의 성능을 제대로 쓰는 최적화 방법을 찾아 패치로 해당 문제 고쳤다고 하니 유비쪽에서 추가적인 최적화 패치를 내줄것을 기대해 봅니다.
현재 업계쪽에서는 21년에 발매되는 게임들부터 실질적으로 ps5보다 우위의 성능이 드러날 것이라고 하더군요.
저도 어제 발할라 관련 영상보고 너무 의아해서 다른 영상들 찾아봤었는데 한 영상에서의 얘기로는 개발킷도 ps5의 경우가 엑스박스보다 거의 1년 먼저 배포되었다고 하더군요. 19년 출시를 목표로 ps5출시를 계획했기에 배포가 빨랐고 엑박의 경우는 실질적으로 유비소프트 쪽에서 개발킷을 제대로 만져보는건 몇개월이 되지 않았기에 xbox one x와 ps5의 중간에 걸친정도의 결과물로 낼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벨로시티 아키텍쳐나 액박만의 특수 기술도 사용되지 못했구요.
더트5의 경우도 비슷한 케이스였으나(테어링문제등) 현재 엑시엑의 성능을 제대로 쓰는 최적화 방법을 찾아 패치로 해당 문제 고쳤다고 하니 유비쪽에서 추가적인 최적화 패치를 내줄것을 기대해 봅니다.
현재 업계쪽에서는 21년에 발매되는 게임들부터 실질적으로 ps5보다 우위의 성능이 드러날 것이라고 하더군요.
참 신박하더군요... 스펙을 뛰어넘는 최적화가 있었다던가 소니말대로 스펙은 좀 떨어질지라도 그걸 커버칠수 있는 자잘한 기술이 더 들어있어서 이런 결과가 나온건지, 발할라 뿐만인지 앞으로 발매될 게임들도 비슷한 양상일지... 흥미롭습니다. 정말 예상밖이고 소니도 칭찬받을만 합니다. 여러 게임들 경우도 충분히 봐야겠네요. 솔직히 물건이 남더라도 프로 나올때까지 서두르지 않으려고 생각했는데 이번 디파글보고나서 노말도 흥미가 조금 생겼네요 ㅋㅋ
그런 이유도 아마 있을 수 있겠지만 디파에서는 병목현상도 지적을 하더라구요 병목현상은 하드웨어적 문제일텐데...
일희일비할 필요가 없다고 봐요. 오히려 이건 소니를 칭찬해줘도 됩니다. cpu gpu 스펙 부족분을 병목해결로 성능을 올려준거니까 어찌보면 콘솔경쟁이 더 재밌어지는거죠. 마소쪽도 성능 끌어내려고 움직여준다면 양 진영 모두 초기 성능보다 더 끌어낼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저도 어제 발할라 관련 영상보고 너무 의아해서 다른 영상들 찾아봤었는데 한 영상에서의 얘기로는 개발킷도 ps5의 경우가 엑스박스보다 거의 1년 먼저 배포되었다고 하더군요. 19년 출시를 목표로 ps5출시를 계획했기에 배포가 빨랐고 엑박의 경우는 실질적으로 유비소프트 쪽에서 개발킷을 제대로 만져보는건 몇개월이 되지 않았기에 xbox one x와 ps5의 중간에 걸친정도의 결과물로 낼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벨로시티 아키텍쳐나 액박만의 특수 기술도 사용되지 못했구요. 더트5의 경우도 비슷한 케이스였으나(테어링문제등) 현재 엑시엑의 성능을 제대로 쓰는 최적화 방법을 찾아 패치로 해당 문제 고쳤다고 하니 유비쪽에서 추가적인 최적화 패치를 내줄것을 기대해 봅니다. 현재 업계쪽에서는 21년에 발매되는 게임들부터 실질적으로 ps5보다 우위의 성능이 드러날 것이라고 하더군요.
읽으세요
"Some weird performance bottlenecks on series consoles"
그런 이유도 아마 있을 수 있겠지만 디파에서는 병목현상도 지적을 하더라구요 병목현상은 하드웨어적 문제일텐데...
버그인데요? 병목이란 말 없는..
루리어린이집
"Some weird performance bottlenecks on series consoles"
루리어린이집
읽으세요
일희일비할 필요가 없다고 봐요. 오히려 이건 소니를 칭찬해줘도 됩니다. cpu gpu 스펙 부족분을 병목해결로 성능을 올려준거니까 어찌보면 콘솔경쟁이 더 재밌어지는거죠. 마소쪽도 성능 끌어내려고 움직여준다면 양 진영 모두 초기 성능보다 더 끌어낼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개발툴이 도대체 어느정도길래 infancy 라고 하는건가여 모르긴 몰라도 어지간히 messy 한듯..
애초에 뭐 진짜 엄청 큰성능차이도아니고 멀티작들 웬만하면 고만고만하게나오고 엑박성능을 풀로쓴다고해도 자잘하게 어디가 더좋은지는 분석해야 알수있을만한 수준일텐데 솔직히 그런거 신경쓰려면 피씨가야죠 ㅋㅋ
저도 어제 발할라 관련 영상보고 너무 의아해서 다른 영상들 찾아봤었는데 한 영상에서의 얘기로는 개발킷도 ps5의 경우가 엑스박스보다 거의 1년 먼저 배포되었다고 하더군요. 19년 출시를 목표로 ps5출시를 계획했기에 배포가 빨랐고 엑박의 경우는 실질적으로 유비소프트 쪽에서 개발킷을 제대로 만져보는건 몇개월이 되지 않았기에 xbox one x와 ps5의 중간에 걸친정도의 결과물로 낼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벨로시티 아키텍쳐나 액박만의 특수 기술도 사용되지 못했구요. 더트5의 경우도 비슷한 케이스였으나(테어링문제등) 현재 엑시엑의 성능을 제대로 쓰는 최적화 방법을 찾아 패치로 해당 문제 고쳤다고 하니 유비쪽에서 추가적인 최적화 패치를 내줄것을 기대해 봅니다. 현재 업계쪽에서는 21년에 발매되는 게임들부터 실질적으로 ps5보다 우위의 성능이 드러날 것이라고 하더군요.
이게 무슨ㅋㅋ 21년에 발매되는 게임들부터 ps5보다 우위라구요? 개발킷자체가 안된다니까 왜 님 개인 뇌피셜을 퍼뜨리고 다니세요ㅋㅋ 한심합니다. 사양이 더 좋은건 그냥 인정해야됩니다.
그 업계가 용팔이는 아니겠죠?
퍼스트인 343도 적응 못해서 고릴라 탄생했는데 서드파티 개발사들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담세대 콘솔 나오기 전까진 잘 적응하겠지요. 그래서 담세대기에서 겜패스 하위호환으로 즐기면되니 넘 걱정들 마시길 바랍니다.
그럼 몇년이나 기다려야 될가요?
참 신박하더군요... 스펙을 뛰어넘는 최적화가 있었다던가 소니말대로 스펙은 좀 떨어질지라도 그걸 커버칠수 있는 자잘한 기술이 더 들어있어서 이런 결과가 나온건지, 발할라 뿐만인지 앞으로 발매될 게임들도 비슷한 양상일지... 흥미롭습니다. 정말 예상밖이고 소니도 칭찬받을만 합니다. 여러 게임들 경우도 충분히 봐야겠네요. 솔직히 물건이 남더라도 프로 나올때까지 서두르지 않으려고 생각했는데 이번 디파글보고나서 노말도 흥미가 조금 생겼네요 ㅋㅋ
결과가 나오기전엔 다 가설일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