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시스템이 추가되고 그걸 활용했을때 이전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어려운 난이도면 괜찮은데
신규 시스템을 최대로 챙겨도 단순 수치변화만 생길뿐 전투 난이도 올라간거 극복을 못한다는 느낌인가
몬헌 아이스본 출시 같은 경우 클러치가 강제되서 그렇지 클러치를 활용하는데 익숙해지고나면 할만했지만
지금 엘든링DLC는 가호를 아무리 모아도 결국 회차요소든 뭐든 어느 순간 시스템으로 인한 보완이 안된다는 소리같은데.
신규시스템이 추가되고 그걸 활용했을때 이전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어려운 난이도면 괜찮은데
신규 시스템을 최대로 챙겨도 단순 수치변화만 생길뿐 전투 난이도 올라간거 극복을 못한다는 느낌인가
몬헌 아이스본 출시 같은 경우 클러치가 강제되서 그렇지 클러치를 활용하는데 익숙해지고나면 할만했지만
지금 엘든링DLC는 가호를 아무리 모아도 결국 회차요소든 뭐든 어느 순간 시스템으로 인한 보완이 안된다는 소리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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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차에서 가호 모으면 한 방 컷이 세 방 컷이 됨 그렇다면 8회차는 가호를 모으나 안 모으나 한 방 컷
난이도 상승에 대응하는 시스템이 아예 없다는 소리가 되네 다회차일수록
인간형 보스들은 빠르고 연타가 많은 대신에 틈도 좀 있고 경직도 꽤 걸렸고 대형보스들은 느린 대신 졸라 아픈데 느린만큼 틈이 많았었거든 근데 DLC의 경우 인간형 보스는 빠른데 틈이 없고 경직도 안걸림 짐승형 보스는 빠르고 존나 아픔 인간형 보스보다는 틈이 보이지만 그래도 틈이 별로 없음 그리고 둘다 공통적으로 한두대 맞으면 뒤짐(고회차 기준)
단순 수치는 가호로 불완전하지만 저회차일수록 의미가 있지만 회차 무관하게 시스템적으로 보스 패턴이 전체적으로 강력해진걸 극복할 시스템이 전혀 없으니까 양방향으로 크게 느껴지는거구만
사실 클러치 상처도 무기에 따라선 삭격주가 나온뒤에야 숨트여서 나아진 케이스긴함
아이스본의 완성은 최종패치에서 이루어졌다는게 참 아이러니했어
ㅇㅇ 특히 패치전 인땅은 다시 생각해봐도 열받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