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포탄에 화약양을 매번 같은걸 해도
실제 포를 쏘면 매번 다르게 나가는 또는 습기나 기타 등등에 영향을 받고 그걸 표현한게 rng라고 합니다.
그냥 그때 그때 달라요
어떤때는 가운데로 쑉 날라가고 어떤때는 풀에임에 탱크가 거의 90% 차게 해놓고 쏴도
테두리로 날라가서 맞지 않고 이런 기타 등등.
랜덤 요소.
그래도 예전엔 심각 했는데 지금은 그나마 상황이 나은편 입니다
몇몇 전차들의 경우엔 명중율 RNG 비율이 상당히 낮은 애들이 몇몇 존재할 정도
실 100미터당 명중율과 그 전차의 RNG 비율이 따로따로 존재 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거기에 이 시스템이 있는 이유가 너무 장거리에서만 전투 하지 말라는 뜻도 있는데
근접 전투를 할수 있게끔 맵이 ㅄ 인데 근접 전투는 무슨......
다들 100미터 넘는 거리에서 싸우기 바쁜데....
RNG는 Random Number Generator의 약자 입니다. 관통력이나 포탄 데미지는 기본적으로 표시된 스펙의 +-25% 안에서 랜덤해게 표현됩니다.
예를 들어 관통력이 100mm, 피해량이 100인 포탄의 실제 관통력은 75~125mm 이고 관통 시 피해량도 75~125 사이로 나옵니다. 관통 "확률"에 따라서 HUD 색이 변하는데 확률이라는 것에 주목하세요.
따라서 관통력 보다 두꺼운 장갑을 관통할 확률도 있는 것이고 관통력 보다 얇은 장갑도 도탄 될 확률이 있는 겁니다.(물론 같은 환경에서 여러번 반복하면 수치대로 결과가 나올 확율이 더 높겠지만)
그래서 플레이 중 황당한 상황이 나오면 RNG 때문이라고 하는 것이죠.흔히 RNGesus 라고도 합니다.
음.... 슈니컴 얄땅님 방송에 예전에 '멈춰있는' 티거를 때리는데 4발이 전부 하탄 상탄 나서 얄땅님이 키보드 내리치는 영상이 있긴 합니다....
제가 프랑스 2차 헤비트리 9티어타다가 한놈남은 적딸피 바샷이랑 영혼의 맞다이중에 저걸 튕겨내더군요 덕분에 그판짐; 다른것도 이니고 골탄으로쐈는데 저걸튕겨낸
실제로 포탄에 화약양을 매번 같은걸 해도 실제 포를 쏘면 매번 다르게 나가는 또는 습기나 기타 등등에 영향을 받고 그걸 표현한게 rng라고 합니다. 그냥 그때 그때 달라요 어떤때는 가운데로 쑉 날라가고 어떤때는 풀에임에 탱크가 거의 90% 차게 해놓고 쏴도 테두리로 날라가서 맞지 않고 이런 기타 등등. 랜덤 요소.
그래도 예전엔 심각 했는데 지금은 그나마 상황이 나은편 입니다 몇몇 전차들의 경우엔 명중율 RNG 비율이 상당히 낮은 애들이 몇몇 존재할 정도 실 100미터당 명중율과 그 전차의 RNG 비율이 따로따로 존재 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거기에 이 시스템이 있는 이유가 너무 장거리에서만 전투 하지 말라는 뜻도 있는데 근접 전투를 할수 있게끔 맵이 ㅄ 인데 근접 전투는 무슨...... 다들 100미터 넘는 거리에서 싸우기 바쁜데....
RNG는 Random Number Generator의 약자 입니다. 관통력이나 포탄 데미지는 기본적으로 표시된 스펙의 +-25% 안에서 랜덤해게 표현됩니다. 예를 들어 관통력이 100mm, 피해량이 100인 포탄의 실제 관통력은 75~125mm 이고 관통 시 피해량도 75~125 사이로 나옵니다. 관통 "확률"에 따라서 HUD 색이 변하는데 확률이라는 것에 주목하세요. 따라서 관통력 보다 두꺼운 장갑을 관통할 확률도 있는 것이고 관통력 보다 얇은 장갑도 도탄 될 확률이 있는 겁니다.(물론 같은 환경에서 여러번 반복하면 수치대로 결과가 나올 확율이 더 높겠지만) 그래서 플레이 중 황당한 상황이 나오면 RNG 때문이라고 하는 것이죠.흔히 RNGesus 라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