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개발자는 코나미가 리메이크에서 익숙하지만 낡지 않은 느낌을 주고 싶었다고 말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20년 전에 플레이했던 게임과 같은 느낌을 주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최신 게임과 동등한 플레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는 오리지널 스네이크 이터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시리즈 프로듀서 노리아키 오카무라는 20년 된 게임처럼 구식 플레이로 느껴지지 않기를 원했습니다.
Play 46호에서 오카무라는 리메이크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향수와 현대적인 크리처의 편안함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했습니다. "리메이크를 만들면서 우리의 목표는 20년 전에 플레이했던 게임처럼 느껴지되, 오래된 게임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처음에 오카무라는 그래픽 업그레이드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지만, 더 현대적인 비주얼로 게임을 살펴본 결과 "일부 요소가 새로운 그래픽과 잘 어우러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카무라는 단순히 그래픽을 현대화하면 오리지널 게임의 느낌을 일부 잃을 위험이 있으므로, 비주얼은 새롭지만 플레이어가 기억하는 것과 같은 게임이라고 느끼기를 원했습니다.
오카무라가 보기에 업데이트가 필요한 또 다른 영역은 게임 컨트롤입니다. 클래식 컨트롤 레이아웃을 원하는 사람은 여전히 사용할 수 있지만, '새로운 유형의'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최근 시리즈 작품에 더 부합하는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기존 팬들이 '기억하는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되, 낡고 투박하게 느껴지지 않도록'하여 플레이어가 오리지널 게임보다 훨씬 더 원활하게 스네이크를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오카무라는 "우리는 사람들이 그 경험에서 벗어나게 하는 불필요한 변경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사람들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오래된 게임을 하는 것처럼 낡은 느낌이 들지 않도록 해야 했습니다. [저희는 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컨트롤 측면에서 최신 게임과 동등하면서도 경험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MGS 델타의 현대화 작업은 신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 모두가 게임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지만, 오카무라가 게임의 오리지널 팬을 염두에 두고 있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가장 좋은 결과는 [장기 팬들이] 여전히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코지마 꼴리는 덕후감성을 다 쳐바렸던게 잘 버무려졌던거고 그게 통했던 건데 솔까말 코지마 없이 코지마 테이스티를 어케 내냐. 좋은 게임은 만들 수 있어도 코지마 덕후감성은 코나미가 흉내 못내잖아
사힐이랑 비슷하지 않을까요?
내용적으로는 뭔가 추가된게 없을꺼같아서 그게 아쉬운점이 될듯.... 메인 성우들도 녹음을 새로했다는 말도 없고,,,코지마아저씨도 없고.... 잘 나와야 나머지 리메이크가 잘 될텐데
코지마는 당연 올리도 없지만 스네이크의 상징이나 마찬가지인 오오츠카 아키오조차 코지마 없으면 참여 안한다고 해서 새로운 녹음은 무리 일 듯
사힐2 리메이크가 그래픽대비 최적화가 정말 안좋습니다.
이것도 언리얼5죠 ??? 최적화 걱정이다 ㅜㅜ
코나미라 기술력이 걱정되긴 하네요...
hogorang
사힐이랑 비슷하지 않을까요?
왜요? 최적화 관련해서 뭔 일 있었어요?
돌돌구리구리
사힐2 리메이크가 그래픽대비 최적화가 정말 안좋습니다.
100프로 외주일거에요
이게임 거실에서 플2로 게임할때 패드선 때문에 어머님이 발에 걸린다고 엄청 혼났는데,,,,,ㅎㅎ 무선의 소중함을 이제 거의 잊고 사네요
플레이 파트 좀 늘려줘도 될거 같다... 최근에 해보니까 맵도 너무 협소한게 좀 그래
이제 발매일 좀..
언리얼5엔진으로 최적화 잘 된 게임은 없었던거 같음.. 5~6년 지나면 좀 나으려나?
게임 개발에 있어서 최적화 기술은 핵심적인 요소인데 범용 엔진은 전반적인 기술력이 떨어질 때 쓰는거니까 범용 엔진과 최적화는 양립하기 어려운 부분같긴합니다.
세누아 최적화 아주 좋았습니다
움직이면서 쏜다던가 앉아서 이동한다던가 메기솔5에서 쓴 모션 따오면 확실히 편해지긴 하겠더군요 플레이 영상 보니까 메뉴 안 들어가고도 실시간으로 위장변경도 가능하던데 기대됩니다
오리지날판도 넣어줘야 향수 제대로 느낄것 같은데
내용적으로는 뭔가 추가된게 없을꺼같아서 그게 아쉬운점이 될듯.... 메인 성우들도 녹음을 새로했다는 말도 없고,,,코지마아저씨도 없고.... 잘 나와야 나머지 리메이크가 잘 될텐데
dkfksktl1
코지마는 당연 올리도 없지만 스네이크의 상징이나 마찬가지인 오오츠카 아키오조차 코지마 없으면 참여 안한다고 해서 새로운 녹음은 무리 일 듯
코지마 꼴리는 덕후감성을 다 쳐바렸던게 잘 버무려졌던거고 그게 통했던 건데 솔까말 코지마 없이 코지마 테이스티를 어케 내냐. 좋은 게임은 만들 수 있어도 코지마 덕후감성은 코나미가 흉내 못내잖아
그건 원작이 없을때 얘기고...저건 3를 그래픽 업데이트와 조작시스템만 바꾼거라서 상관이 없는데
이거 원작을 토씨 하나 안 빠트리고 1:1로 조작감 그래픽만 개선해서 내는 거라 코지마 테이스트는 그대로일 걸요 그런 문제는 원작이 없는, 아예 새로운 작품 나올때 걱정해야 할 문제 같습니다
팬텀페인이 재미도 있었지만 최적화가 기가 막혔는데.
이게 망해야 ip가 팔릴 확률이 늘어 날텐데
3내용 안바꾸고 그래픽 업데이트 잘하고 조작 잘 바꿨으면 절때 망할일 없음
이게 아부지도 없는게 까불어
그래서 그림자 극장도 그대로 나오는건가?
팬텀 페인 식으로 리메이크했으면 좋았을텐데 맵이 PS2시절 작은 맵 여러개 붙인 식에 레이아웃도 그대로라 좀 그렇던...
시스템을 너무 옛날 그대로 쓰거나 하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특히 모션쪽이 너무 걱정이야
영상 꽤 많이 나와 있는데 그거 보면 팬텀페인 모션 조금 고쳐서 넣은 거 같더라고요
코지마가 없으니 그저 과거의 이름값에만 얽매일 뿐인 수준에 머무르는 건가...
발매일은 언제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