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 망해가고있지만 아직 재미있어서 어캐든 붙잡고있는 중이라 망할때까진 즐길듯
400퍼 침투가 개쩌는 물량+체력,쉴드 펌핑된 몹들이 몰려오게 패치된다는 가정하에 (가능성은 개낮지만)
쓸만한 캐릭빌드랑 무기가 뭐가있을지 대충 생각해봄
무기는 대충 천둥우리, 왕의 수호창, 그렉, 런처류 등등
범위딜 가능한 무기들
(런처는 무한탄창 글레이, 무한보급 엔조 등등 필요)
캐릭마다 유리할거같은 빌드
레픽 - 무한 블랙홀
버니 - 전력응집
비에사 - 기본적인 범위딜 가능이라 아무거나 (그래봤자 냉혈싸개)
글레이 - 무한런처
에이잭스 - 무한 함성,무한 점프, 방벽으로 원거리적 커버
프레이나 - 그냥 개사기일듯
블레어 - 그냥 개사기일듯2
밸비 - 수압폭탄 (적이 많을수록 강해지는 매커니즘인데 이번에 좀 쓸만해질듯)
제이버 - 터렛세트로 어그로,광역딜
에시모 - 창조적폭발 (4초마다 광역으로 계수 4000%스킬데미지 때려박기 가능)
카일 - 자기유도분출
유진 - 확산성 알러지 (플레이중에 나말고 쓰는사람 못본거같은데 이거 은근 좋음)
헤일리 - 신규 초월모듈중에 잡몹잡기 편해지는 모듈 나올예정
밸런스패치도 같이 나와서 더 다양한 무기랑 캐릭빌드좀 나왔으면 좋겠다
저어 선생님 노래하는 미치광이 하나 있는데 잊으신건 아니죠?
저어 선생님 노래하는 미치광이 하나 있는데 잊으신건 아니죠?
광역딜 없는 모든 캐릭을 위한 왕창이 있습니다.
블레어보다는 프레이나가 정말 사기일듯 카일 자력방출은 너무 모기딜이라 자기유도분출 보다는 초전도폭격으로 갈 듯 반응로에서 지속/재사용 다 챙기고 모듈에서 실드2개 체력1개 압도적실드 기술지속/확산 쿨감4종 가져가면 약 9초간 폭격에 11초 쿨이라 꿀잼임 버니는 이미 나와 한 몸이니 제외하면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을 프레이나/카일/에시모 스위칭으로 다닐 것 같음
몹 100 마리 혹은 200 이 나와도 버니 고압전류 빼고 딜 셋팅 공중기동 하면 다 녹임 … 버니가 그냥 너무 씹사기야 ….. .
그 영상 보니까 어차피 버니들 봉춤 추면서 달려 나가면 정리될듯
또 버니원툴이면 그땐 진짜 접거나 공팟 안할듯 솔찍히 버섯이랑 도넛 재료모을때말고는 이제 버니 꺼내지도않음. 나도 별로 재미없고 파티원들도 재미도 떨어뜨려서
테란이 사기다 해도 맵으로 밸런스 맞추는 것처럼 맵이나 동선, 적의 배치 구조를 통해 밸런스를 맞출 수는 있음 버니가 힘을 받는 이유는 크게 2가지인데 ① 이동 속도 → 이건 솔직히 맵이 너무 길지만 않으면 비슷하게 따라갈 수 있음 재사용시간감소를 통한 무한 구르기나 적재적소에 장거리기동을 써도 되고 카일처럼 어깨빵+구르기+아이언맨, 에이잭스 방방, 에시모 아르케폭발 역시 방향 제한이 있지만 버니가 위협을 느낄만큼 빠른데 실제로 에시모의 (아무도 못들어 봤을)누가 더 빠른지 겨뤄볼까 라는 대사도 있고... 매지스터연구지처럼 동선 자체가 짧은 맵은 버니가 없는 파티라도 2분 30초컷 얼마든 나옴 다만 의문의끝자리처럼 동선이 너무 긴 맵에 정신력관리, 그래플링 실력까지 더해진 버니를 상대로는 엉덩이 보는 것도 쉽지 않고 열심히 따라가봐야 이미 해당 아레나의 반턴 쯤은 정리돼있음 ② 감속을 받지 않는 스킬 그리고 화룡정점을 찍는 범위와 데미지, 호밍 → 버니의 진짜 문제는 이쪽에 있음 버니의 발을 묶기 위해 적을 강하게 만들수록 아이러니하게 버니가 더욱 힘을 받는 미친 구조 버니와 비슷한 메카닉을 갖는 캐릭터로 루나가 있지만 강화 버프 때 가속이나 점프 등 재조정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상 속도, 범위, 데미지, 자유도 어느 것 하나 따라갈 수 없음 비에사, 루나 같은 버니의 완벽한 하위 호환들은 쭈구리로 살아갈 운명 에이잭스나 카일은 충분한 기동력이 있지만 데미지와 범위가 문제 에시모는 그냥 예능캐니까 넘어가고 장판 딜러들 역시 상황이 크게 다르진 않은데 블레어가 요리 시작~ 하는 순간 버니는 요리를 끝냈어요~ 선작업이 필요한 장판 메카닉상 침투와 같은 진행형 인던에서 힘을 받기 어려움 다만 여기서 데미지(고압전류-동시 3타겟)는 적의 수량을 통한 보완이나 거신급의 강함을 갖는 개체를 배치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는데 일단 이번 업데이트는 해당 안됨 범위는 적의 수량과 프레이나의 전염 체인과 같은 스킬의 메카닉을 통해 조절할 수 있음 리워크 예정인 방어전 등의 미션에서는 장판 딜러들의 활약 여지가 있지만 침투처럼 진행형 인던은 앞서 설명한대로 버니 엉덩이 보기 바쁘기 때문에 크게 기대하기 어려운 부분 모든 캐릭터가 던전을 잘 돌 필요가 없는 만큼 비에사, 루나의 리워크나 앞으로 추가 될(좀 제발) 신규 던전들의 구조나 동선을 통해 버니, 비에사, 루나, 장판 딜러 친구들 정도의 다채로움은 패치 방향에 따라 기대할 수 있는 부분 버니 너프가 아닌 맵이나 구조를 통한 제한적인 해결책도 존재하는 만큼 400% 침투에서 개발진의 역량을 일부 볼 수 있을 것
밸런스 고려해서 처음부터 조절해서 나왔어야하는데 이제와서 버니 딸깍 하향하면 반발만 커질거라는게 문제 도데체 스킬셋을 왤캐 사기적으로 만들어놨는지 모르겠슴 (요격 제외하고 침투던전 한정) 모듈도 다른 캐릭들 초월모듈은 뭐하나주면 다른거가저가서 븅신만들어놓고 고압전류만 다좋게 만들어놈
일반 잡몸이 아니라 노랑 정예몹이 때거지로 나와야 되는데
상대적으로 버니가 불리한 달리기 못하는 기믹(방어, 점령) 시즌 0때부터 갑갑하다고 재미없다고 초보들 폐사한다고 다 삭제시켜버리고 타계승자들 엄폐/우각으로 잡는 유도레이저 패턴도 체력세팅(모듈, 외장부품) 하나도 안해놓고 이걸 깨라고 만든거냐 난리치니 또 삭제해줘 침공 기믹들도 버니세팅 연구 안하시면 힘들꺼에요 정도의 난이도를 줘도 고치명 극공세팅 가지고 와서 풀세팅으로 못깬다고 하니 옆에서 보면 아쉬운거죠 헬다이버즈2 현상의 정확히 반대상황을 보고 있다고 봅니다.
밸비는 상향 없으면 프레이나, 버니, 블레어, 레픽, 비에사의 발톱의 떼 만도 못할듯.
이번 신규 모듈이 어떻게 나오는지가 관건 깡딜좀 많이 올려주면 수압폭탄으로 쫄처리는 어캐 될거같은데
밸비는 모든 스킬 깡딜을 10배는 올려줘야 사람구실 할 듯 합니다. 수압 폭탄을 냉정하게 보면 비에사 q 딸각보다 편의성, 성능, 데미지, 정신력소모, 쿨타임, 시전 속도 등 뭐 하나 제대로 좋은게 없습니다. 초월 모듈이란 놈이 성능이 저 따위고 나머지 초월 모듈은 기존 스킬이 오히려 더 구리지니 그나마 총딜이나 올리자고 수분을 쓰는 것. 그럼 기본 스킬셋은? 계수가 무슨 20%대, 30%대 강력한 한 방을 필요로 하는 궁마저 계수가 30%대에 준비 모션도 길죠. 그걸 극복해보자고 1계수 1위력 4치명 수분 스킬딜 얘기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건 실제로 써보면 범위, 쿨감, 생존, 지속 중 2가지 파트는 포기해야 해서 사용감이 역대급으로 구립니다. 그렇게 똥꼬쇼해서 올린 틱뎀도 치명 하나도 안 낀 고압버니보다 못한건 서러울 지경. 결국 얘는 모든 스킬딜을 10배(엄청 커 보이지만 기본 계수가 너무 낮아 실제로 계산해보면 4치명 치명타 딜보다 낮음) 해서 사용 편의성을 올리고 납득 안 가는 정신력 소모량을 줄여주고 v스킬 때 점프, 그레플링 훅 가능 등 개선하면 메타까진 아니어도 버니나 프레이나 대용으로 써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