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소프트]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10월 하순 패치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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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싱글과 멀티가 같이 있는 게임의 경우 멀티를 빡세게 관리하지 않는 경우가 훨씬 많을텐데요 제가 위에 단 댓글은 그 멀티 때문에 거르기엔 아까운 게임이다 말씀 드리는겁니다. 저처럼 싱글로도 충분히 만족한 사람도 있고 그게 사람마다 다른거니까요...
제가 위에 단 댓글은 멀티 때문에 게임을 거른다는 거에 대한 말이지 멀티 환경 얘기가 아닙니다
플스 서버 강제로 갈라놓는것좀 어떻게 좀 죠죠때도 한글판사서 당해놓고 또 무지성 다운로드했다가 매칭 너무 심각하네요 하 ..
적어도 멀티가 잘 잡히게만 해주면 좋겠어요. 벨런스야 드볼이니까 ~ 넘어가구요
야지로베 먹방이 끝나는건가..
Stat 이라 스킬은 영향 없으려나요
스킬은 근본이니 능력치만 바꿀듯합니다
플스 온라인 매칭 빠르게 잘잡히나여? 나만 느린가
매칭버그 + 서버 국가별 언어별로 갈라놓음 .... 다운로드로 구매했는데 열받네요.
선두에 제한이 걸릴 확률이 높겠군요.
다중잔상권은 너프 안하나 베니싱 싸움해서 게이지 순식간에 채우고 다중 잔상권 무한으로 쓰는데;
좋네요
플스 서버 강제로 갈라놓는것좀 어떻게 좀 죠죠때도 한글판사서 당해놓고 또 무지성 다운로드했다가 매칭 너무 심각하네요 하 ..
저는 어느정도 잡히는것 같긴한데 서버 갈라놓은것만 합쳐도 훨씬 잘잡힐듯..갈라놓은거 이해안됨
근데 액션하다가 필살기 쓰면 우선순위가 필살기가 아니고 사옹하던 액션인건 패치해주면 좋겠어요 누가 이건 버그라고 그러던데
AI들 낙법관련패치도 좀 해주면 좋겠는뎀..
댓글만 봐도 멀티 망해서 못 사겠음
사람마다 뭘 중점에 두는지는 다르겠지만 멀티가 메인인 게임은 아닙니다 스파킹 시리즈는 늘 싱글로 갖고 노는 게임이어서
그건 너무 시대착오적인 얘기같습니다. 전작이 십수년이 지났는데 그때와 지금 멀티환경이 전혀 다른데 멀티 잘되는게 당연히 우선이죠 카카로트같이 RPG면 모를까
그럴거면 멀티는 왜넣어놔요....다른 격투게임 특정 케릭이 강하 다고 맨날 지고잇으면 그건 원래 멀티가 메인인 게임이 아닙니다. 싱글 입니다 하면 이해하실런지...
그때와 멀티 환경이 다르다고 해서 게임마다 어느만큼 멀티에 신경 썼는지는 다릅니다 슈퍼 마리오 파티가 롤만큼 mmr 관리가 안되거나 전적 확인 랭크 제대로 안된다고 까이나요? 드볼파랑 다르다고 여러번 인터뷰에서 말이 나왔고 이미 182명 캐릭을 다 배포한 상황에서 신캐를 계속 추가하고 밸런스 패치를 계속 하는 그런 꾸준한 관리가 사실상 힘듭니다 제가 위 댓글을 단 이유는 멀티 불만이 많다고 스파킹 제로를 거르기엔 드래곤볼 게임으로선 최고라 말씀 드리는겁니다
인용하신 내용은 게임으로써의 해석의 차이이지 멀티환경이랑은 관계가 없는 부분같습니다
파인짱
적어도 멀티가 잘 잡히게만 해주면 좋겠어요. 벨런스야 드볼이니까 ~ 넘어가구요
대부분 싱글과 멀티가 같이 있는 게임의 경우 멀티를 빡세게 관리하지 않는 경우가 훨씬 많을텐데요 제가 위에 단 댓글은 그 멀티 때문에 거르기엔 아까운 게임이다 말씀 드리는겁니다. 저처럼 싱글로도 충분히 만족한 사람도 있고 그게 사람마다 다른거니까요...
제가 위에 단 댓글은 멀티 때문에 게임을 거른다는 거에 대한 말이지 멀티 환경 얘기가 아닙니다
드래곤볼 원작을 재현하려면 특정 캐릭터가 다른 캐릭터들보다 강한 게 당연하겠죠 초사이어인 4 오지터가 차오즈보다 성능이 강한 걸 예로 들 수 있겠군요 만약 원작에서 약한 캐릭터가 예상보다 강한 성능이라면 조정이 되는 게 좋겠죠 캐릭터 간의 성능 격차가 분명해야 원작을 재현하는 거라고 봅니다 철권, KOF, 스트리트 파이터같은 작품들과는 계통이 다른 게임이라고 봅니다
환경의 변화에 따라 작품의 지향점이 바뀔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멀티를 빼야죠 원작에 충실한건 싱글 안에서나 충실히 구현 해놓으면 될일 이구요 싱글을 좋아하시면 그안에서 만족도를 느끼면 되죠 멀티를 만들어놓고 님말대로 캐릭간의 성능 차를 둔다?..그럼 다 강한 사람들만 하지 그 겉저리 애들은 누가 고르나요?..다른분들 말씀대로라면 멀티는 멀티대로 스토리 즐길수잇게두고 멀티에서는 성능차를 두지말고 밸런스 조정을 해야지요...뭐하러 멀티만듭니까?..그냥 형식상이에요?
싱글 다 깼어요 그럼 이건 그냥 묻어둬요?..멀티라도 즐길수 있게 만들어놨으면 캐릭간의 어느정도의 밸런스 정도는 맞춰줘야 맞는거죠
저는 멀티할려고 샀는데요
캐릭터 간의 성능 차가 있어도 DP 대전에서는 총 15DP 안에서 캐릭터들을 선택하니까요 다양한 캐릭터들을 골라서 팀을 만들 수 있죠 온라인 대전에서 캐릭터들 간의 성능 차가 없도록 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지금만 해도 캐릭터가 182명입니다 DLC로 캐릭터가 추가되면 200명도 넘게 될 거고요 그 많은 캐릭터들 사이에 성능 차가 없게 할 수 있을까요? 대전 격투 게임 세계 대회 정식 종목을 목표로 하는 그런 게임들이 예를 들어 30명~50명 정도 되는 캐릭터들 간에 성능 차가 없도록 노력하더라도 그렇게 만들기는 쉽지 않죠 그리고 그 이전에 스파킹 시리즈의 지향점이 그런 걸까요? 스파킹 시리즈는 원작 재현을 목표로 하는 드래곤볼 액션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배맨과 오지터의 성능이 비슷하다면 원작과는 거리가 있죠 온라인 대전이 있는 이유는 쉽게 대전 상대를 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겠죠 싱글을 다 깼다는 건 스토리 모드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만 스토리 모드 외에도 오프라인 대전이 있습니다 이게 스파킹 시리즈의 주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내 캐릭터들과 상대 캐릭터들을 선택해서 원작의 액션을 재현하는 거죠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와 비슷한 점이 있다고 할까요 여러 가지 조작법으로 다양한 액션을 보여주는 점이요 한 화면에서 상대하는 적이 한 명인지 다수인지가 가장 큰 차이겠죠 전작인 플스2 스파킹, 스파킹 네오, 스파킹 메테오에는 온라인 대전이 없었습니다 스토리 모드가 끝나면 오프라인 대전을 하죠 온라인 대전이 없었어도 명작이었고 재밌는 게임이었습니다 물론 지금 스파킹 제로에는 온라인 대전이 있죠 업데이트를 통해 더 발전한다면 좋은 일이죠 예전과 달리 발매 이후에도 업데이트가 가능하니까요 이상 모두 제 개인적인 의견과 추측들일 뿐이고요 다른 분들은 다르게 생각하실 수도 있겠죠
이겜 유저들 ㅋㅋ 스토리모드 빈약하다 : 이겜은 격겜이다. 멀티가 망했다 ; 이 게임은 멀티가 메인이 아니다. 아니 격겜이 멀티가 메인이 아니면 뭐야 ㅋㅋㅋ 평생 컴까기만 하다 접어야하노 ㅠㅠ
어차피 노누체로 그러니 의미는 없겠지만 이런 걸로 계속 말하는 사람이 있어서 말하자면 스파킹 제로는 기본적으로 캐릭터 격투게임입니다. 캐릭터 게임인데도 격투게임 장르로서 본격적으로 하려던건 드볼파였고 인터뷰로도 언급한 부분입니다. 물론 살아남은 격투게임들이 온라인에 최적화 되서 꾸준한 신캐 추가, 업뎃으로 유지하는건 사실이지만 이 게임은 장르보다 드래곤볼 IP가 먼저였던 게임이고 어느정도 밸런스가 맞춰진 다른 격투게임과 다르게 기본적으로 사이어인 캐릭터들이 센건 아무리 밸패를 해도 무조건인데다 밸런스 맞추기도 어려운 182명 전부 넣은 것만 봐도 방향성이 다르다는걸 아실 수 있습니다. 당장 개발자 감독이 여러 인터뷰에서 이런 질문을 받았을 때 이게 장르에 집중한건지 캐릭터게임에 집중한건지 언급했는데도 유저들이 그렇다고 하는건 좀 잘못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 스토리 모드는 16시간 이상 분량으로 절대 빈약한 편이 아니고 연출 스킵 부분도 캐릭별로 갈리는 경우도 있고 시점에 따라 스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존 스파킹 시리즈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투 원작 재현이 쩔었던거지 본편 신경썼던 네오조차 컷신이 많은게 아닌 필드 돌아다니며 대화 장면이 많은 겁니다. 오히려 1인칭 장면이나 장면 재현등 컷신이 더 늘어나서 이번 작이 퀄리티론 더 신경쓴 편입니다. 그리고 분량면에서 다 챙기기에는 비슷한 장르의 나루티밋은 스토리에 힘 쓴 대신에 4작품으로 나눴구요. 정말 스토리를 보고 싶으시면 카카로트라는 좋은 대체제가 있으니 그거 하러 가시면 됩니다.
둘다 얼티밋 질렀는데 플스판은 괜히 샀음..
피시보다야 안잡히긴한데 솔직히 조건 느슨하게 하면 그정돈 아니고 어느정도 잡히긴 함
거대 캐릭터는 의외로 약점도 있고 공략법 익히면 대응할 여지가 많은데 야지로베로 도망다니다가 체력회복 하면서 승리 노리는 방법은 막기도 힘들고 많이 불쾌한 경험이라 수정할 필요가 있긴했음
사실.기탄 한번만쏴도 바로 대처되는데 사람들이 결국 못해내내
에피소드 어려웠는데 다행이네..
개인적으로 2 3번은 해도되고 안해도되는데 1 4번은 개인적으로 좋네여
닥터 위로는 냅두고??
드래곤볼 스러운 게임을 만드는데 집중을 할거지 밸런스는 그렇게 신경 안쓸거라고 했던 인터뷰는 기억합니다. 근데 무한 베니싱,닥터위로나 야지로베 거대원숭이가 설치는 환경이 과연 드래곤볼 스러운 게임인지 잘 생각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반다이 게임은 항상 운영이 문제였어서 잘만들어놓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