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5일)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시즌1 다음주 적용될 직업 대규모 밸런스 패치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10월 10일 적용될 직업 밸런스 패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내부 전쟁 직업 밸런스 패치: 10월 10일
■ 블리자드
1시즌 3주차가 끝나면서 저희는 직업 밸런스 파워에 대한 충분한 데이터와 피드백을 통해 던전, 공격대, 플레이어 간 전투에 광범위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 별 예정된 주간 점검(한국 표준시 10월 10일)을 통해 다음과 같이 조정하려 합니다.
■ 죽음의 기사
- 혈기 (산레인)
- 흡혈의 일격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슬픔의 고통의 질병의 지속 시간을 연장하면 입히는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슬픔의 고통이 질병의 지속 시간을 소모하면 입히는 피해가 100%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 원초적인 본능의 힘의 힘 증가 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하고, 힘 증가치가 8%에서 12%로 증가합니다.
- 광적인 피의 갈증의 중첩당 죽음의 일격 공격력 증가가 5%에서 6%로 증가합니다.
■ 악마사냥꾼
- 파멸 (알드라치 파괴자)
- 부상당한 사냥감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전투칼날의 허기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파괴자의 글레이브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복수
- 특화: 지옥 피의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조각난 영혼의 영혼당 치유량이 최근 받은 피해의 6%에서 7%로 증가합니다.
- 영혼 방벽의 기본 흡수량이 50%만큼 증가하고, 영혼당 흡수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 야성 (야생 추적자)
- 단일 대상에게 피바라미 덩굴이 자랄 가능성은 변하지 않지만, 도려내기 및 갈퀴 발톱이 여러 대상에게 걸려있다면 약간 증가합니다.
- 폭발적인 성장물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회복
- 모든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세나리온의 수호물의 치유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기원사
- 증강
- 끓어오르는 비늘의 아군 방어도 증가치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황폐 (불꽃 형성자)
- 화염 흡수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업화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보존 (불꽃 형성자)
- 업화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화염 흡수의 치유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사냥꾼
- 야수
- 바실리스크 목줄의 지속 피해 효과당 야수 공격력 증가가 5%//10%에서 2%//4%로 감소합니다.
- 살상 명령의 공격력이 18%만큼 증가합니다.
- 펫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생존
- 1시즌 2세트: 야생불 폭탄의 공격력 증가치가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 1시즌 4세트: 야생불 폭탄에 영향을 받는 적에 대한 랩터의 일격/살쾡이의 이빨의 공격력 증가치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
- 서리불꽃
- 얼음불꽃 화살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서리불꽃 주입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서리불꽃 강화의 공격력 증가치가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냉기 특화의 특화 증가치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수도사
- 조화의 종사
- 축적된 활력의 피해 및 치유량이 2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양조 (조화의 종사)
- 응결이 축적하는 조화의 형의 피해와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기의 물결과 기의 파동의 공격력 증가치가 5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압도적인 무력의 추가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절묘한 전략의 공격력 증가치가 3%에서 5%로 증가합니다.
- 운무 (조화의 종사)
- 응결이 축적하는 조화의 형의 피해와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조화의 형이 축적하는 치유량이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풍운 (천신합일)
- 천신합일의 격력이 특화: 연계 일격에 영향을 받습니다.
■ 성기사
- 신성
- 모든 치유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해당 변경점은 PvP 미적용)
- 빛의 대장장이
- 각성이 응징의 격노의 지속 시간 연장 시 가열로의 축복이 신성한 무기를 생성합니다.
- 망치와 모루의 치유 범위가 5미터에서 20미터로 증가합니다.
- 망치와 모루의 치유량이 150%만큼 증가합니다.
- 천상의 인도의 효과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보호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영광의 서약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티탄의 빛의 지속 치유 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 빛을 향한 믿은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빛의 대장장이
- 신성한 무기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가열로의 심판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축복받은 확약의 다음 성전사의 일격/축복받은 망치/정의의 망치의 공격력 증가치가 10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천상의 인도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망치와 모루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축성의 주 능력치 증가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징벌 (기사단)
- 격동하는 천상의 지속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합니다.
- 축성의 지속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합니다.
- 최후의 집행의 빛의 망치의 공격력 증가치가 1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빛의 망치의 주 대상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빛의 망치의 주변 대상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합니다.
- 구세의 빛의 발동 조건이 60중첩에서 50중첩으로 감소합니다.
- 만장일치의 판결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하고, 가속 증가치는 12%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분노의 하강의 주변 대상 피해가 100%에서 125%로 증가합니다.
- 최고천의 망치가 참회 및 재가 되어라의 영향을 받습니다.
■ 사제
- 암흑
- 정신 분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어둠의 권능: 죽음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의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그림자 원혼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술사
- 혼돈의 균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의 폭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 붕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의 채찍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내면의 종지부의 흡혈의 손길과 어둠의 권능: 고통의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도적
- 암살
- 부식성 분사의 주변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45%에서 40%로 감소합니다.
- 1시즌 2세트 - 부정한 약제의 발동율이 증가합니다.
- 1시즌 2세트 - 부정한 약제의 독 피해 강화 효과가 독살, 왕의 파멸 및 영웅 특성 효과에 제대로 적용됩니다.
- 1시즌 4세트 - 혈전증 약제 발동 조건이 부정한 약제 6중첩에서 5중첩으로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해당 변경 사항으로 단일 딜이 크게 증가하여, 전반적인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 무법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속결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정밀 절단의 폭풍의 칼날 인원 부족에 대한 보상 공격력 증가치가 2%에서 4%로 증가합니다.
주술사
- 복원
- 대지의 조화의 대지의 보호막의 받는 피해 감소치가 5%에서 3%로 감소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산성비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 악마
- 에레드루인의 서약의 파멸의 수호병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흑마법서: 지옥수호병으로 소환된 지옥수호병의 공격력 증가치가 45%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지옥수호병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어스름 사냥개의 어스름 자상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전사
- 거신
- 동맥 출혈의 거인의 힘 중첩당 분쇄와 치명상의 공격력 증가치가 2%에서 3%로 증가합니다.
- 익숙한 고통의 고통 감내가 방지하는 총 피해량 증가치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산왕
- 벼락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지면 전류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토림의 힘의 벼락 분노 생성 증가치가 5에서 3으로 감소합니다.
- 학살자
- 말살의 회오리바람의 칼날폭풍 시 입히는 피해량이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기회주의자의 다음 제압 또는 분노의 강타 공격력 및 치명타 피해 증가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분노
- 1시즌 2세트: 다음 분노의 강타 공격력 증가치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1시즌 4세트: 피의 갈증 공격력 증가치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산왕
- 몰아치는 천둥의 분노 생성량이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 태산의 힘의 피의 갈증 및 광란의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토림의 힘의 분노의 강타 및 마무리 일격 공격력 증가치가 1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방어 (산왕)
- 우레 작렬의 분노 생성량이 10에서 8로 감소합니다.
※ PvP
■ 죽음의 기사
- 부정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죽음의 고리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성 역병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냉기 열병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피의 역병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악마사냥꾼
- 파멸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제물의 오라의 공격력이 13.6%만큼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 야성
- 흉포한 상처(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중첩당 대상 최대 생명력 감소치가 5%에서 3%로 감소합니다.
- 회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평온의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나 재생량 증가치가 50%에서 40%로 감소합니다.
■ 사냥꾼
- 공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적자생존의 받는 피해가 감소가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생존술(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어둠 순찰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연막 전술이 부여하는 적자 생존의 효과가 50%입니다.
- 파수꾼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배수의 진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마법사
- 공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혹한의 바람의 효과가 50%입니다.
- 비전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비전 보주의 공격력 증가치가 3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화염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화염구의 공격력 증가치가 100%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불태우기의 공격력 증가치가 200%에서 300%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작열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불타는 세계(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불기둥 중심부시 최대 피해량 증가치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유리 대포(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체력 감소치가 15%에서 30%로 증가하지만, 불태우기, 화염구, 작열의 공격력 증가치가는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주술사
- 공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토템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정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번개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복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물결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흑마법사
- 공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마의 피부의 방어도 증가치가 더 이상 50%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마의 탄력성이 주 악마가 받는 피해를 추가로 67%만큼 감소시킵니다.
- 고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의의 선지자의 공격력이 3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연발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영혼 수확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사악한 수확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영혼 파문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마의 영혼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악마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마 화살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전사
- 공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방어 태세로 받는 피해 감소치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무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필사의 일격의 공격력 증가치가 35%에서 55%로 증가합니다.
- 최고 사령관(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재집결의 함성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90초에서 120초로 증가하지만, 생명력 추가 증가치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방어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블리자드 #블쟈 #Blizzard #나에리 #액티비전 #WOW #와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배틀넷 #확장팩 #내부전쟁 #밸패 #상향 #하향
아니 보존 업화와 화염흡수 힐을 너프 하는게 아니라 50%버프 한다고??;;; 지금도 역대급으로 개사기 쌘데?
50% 너프 입니다. 오번역 인듯
" Flameshaper: Consume Flame healing reduced by 50%. " 감소가 맞습니다. 오역 입니다.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악흑 버프!
회복드루이드는 이번 버프로 특정 치유스킬이 아닌 단순 치유량만 8% 4% 5%나 버프됐는데 그래도 별로 안좋아보임
뭔가 많이 바뀌네요
하고 싶던 캐릭들이 상향이긴 한데 회드/야냥/암사 수치만 보면 모르겠네용.
전사는 패치가 대놓고 제발 분전은 산왕좀해라 이런 패치인데 강화벼락 확률 안올라가면 그래도 안해줄거 같은데
분전은 웁니다. 너무 재미있는데 자꾸 너프랑 이상한거만 상향시키네요 ㅠ
제가 산왕특성도 확팩 렙업이랑 초반 영던에서 써보긴 했었습니다. 그땐 광딜은 적어도 학살자랑 비등비등하게 가져갔었는데 단일딜이 너무 떨어져서 결국 학살자로 갈아탔었습니다. 솔직히 손도 천둥벼락을 한번 더 써 눌러줘야해서 칼폭 딸깍하던 학살자에 비해 딸리던것도 사실이구요. 근데 패치노트 보니 티어 4셋 한정이면 산왕도 이제 괜찮을지도? 하는 생각이 들어서 패치되면 한번 저거로 저는 갈아타볼 생각이긴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뇌피셜이기 때문에 저만 갈아타볼 생각이지만요
분전 초반에 레이드에서 좋다는 이유로 계속 너프만 당하네 쐐기에선 빌빌대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