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2024에서 공개한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물리 버그들 ㅋㅋ
자세한내용은 출처에
GDC2024에서 공개한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물리 버그들 ㅋㅋ
자세한내용은 출처에
요새 살살 모으고 있는 게임.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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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면 오픈월드에 저만큼이나 물리엔진적인 자유도를 뒀는데 엄청 큰 버그가 없다는 것도 대단하지
가논 돌프 필요없음 ㅋㅋㅋㅋㅋㅋㅋ
세상이 혼자 멸망함 (가논돌프 없어도됨) ㅋㅋㅋㅋㅋㅋㅋ
스카이림인줄
젤다와 엘더의 차이점은 젤다는 버그를 고치고 출시하려고 하고, 엘더는 우선 출시부터 한다는 점이지
마지막건 재미있어 보이는데 ㅋㅋㅋㅋ
Qa에만 1년 쏟았다니 엄청 신경쓴거지 퍼스트니까 할 수 있고 퍼스트니까 해야하는 검수임
스카이림인줄
블랙미노타우르스
젤다와 엘더의 차이점은 젤다는 버그를 고치고 출시하려고 하고, 엘더는 우선 출시부터 한다는 점이지
다리묘사 쩐다 ㅋㅋㅋㅋㅋㅋㅋ
진행 가능한 정도로는 디버그 해야지 베데스다야...
왜 시체 안벗김...
삭제된 댓글입니다.
쿠키앤크
자유도가 너무 좋아서 그럴수밖에 없을듯 ㅋㅋㅋㅋㅋ 사실 이거막고 저거 막고 하면 만들기 훨씬 쉬웠겠지 하지만 그런식으로 했으면 왕눈같은 명작은 못나왔지
쿠키앤크
1년동안 버그 수정... 뚝심이 대단하다 진짜
오픈월드겜들 몹들 멀리 데려가면 리스폰자리로 강제소환되는 이유 ㅋㅋ 어떤 지형에,물체에 낑겨서 난리날지 경우의 수가 너무많아서
가논 돌프 필요없음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스카이림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건 재미있어 보이는데 ㅋㅋㅋㅋ
캣타워
1년동안 버그잡겠다고 연기한다고 공식적으로 말했을정도니 ㄷㄷ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캣타워
Qa에만 1년 쏟았다니 엄청 신경쓴거지 퍼스트니까 할 수 있고 퍼스트니까 해야하는 검수임
이 당연할건 안 하는 회사 조낸 많음 특히 서양쪽은 미칠수준임 그냥 냅다 내고 후 패치 작업 하고 있고 더 심한건 PC까지 들어가서 더 이상하게 되었음 거기다가 지들이 철학자인척 하면서 개똥 철학을 설파하며 스토리를 개같이 만들고 있음
후패치나 하면 양반이지. 대놓고 방치해서 유저들이 참다못해 모드로 패치하게 만드는 놈들도 있음.
맞는 말이지만 지금은 하는게 닌텐도 밖에 없음... 소니도 퍼스트중 진짜 소수의 스튜디오만 저럴 수 있지 나머지 스튜디오들은 본사 압박으로 버그 못잡은 상태로 내야함
세상이 혼자 멸망함 (가논돌프 없어도됨) ㅋㅋㅋㅋㅋㅋㅋ
생각할수록기가막힌
내구 무한 맛스타 소드 개꾸르
생각해보면 오픈월드에 저만큼이나 물리엔진적인 자유도를 뒀는데 엄청 큰 버그가 없다는 것도 대단하지
마지막껀 남겨주지ㅎㅎㅎ 해보고 싶은데
뭔ㅋㅋㅋㅋㅋㅋ
가논돌프 없이 세상이 지 스스로 망가지는 방법 100선
다 만들어놓고 디버깅만 1년동안 했다고 하니 뭐...
가논 돌프: 머냐 저거 난 저런거 만든적 없어!
울트라핸드의 기능 보면 필연적인 버그들이었는데 저걸 다 고쳐서 발매한건 진짜 대단한거지
직접 만져보면 이 겜 만든 사람들이 얼마나 괴수인지 알 수 있음 이 만큼 물리적 변수가 많은 게임이 치명적인 버그 없이 스위치로 돌아간다고?
저거땜에 후속작에선 울트라핸드 기능은 안하고 싶다고 인터뷰에서 말햇던거같은데ㅋㅋ
버그만 한 1년을 잡았다던가
Qa랑 버그만 오래잡았다는거보면 진짜 대단함
닌텐도 게임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티어스 오브 킹덤 저런 버그가 있어?
완성도 및 자유도 > 버그 젤다의 전설은 버그도 깔 수 없다!
뭐야 평범한 베데스다 게임이잖아
스위치에서 진짜 이게 돌아가는게 너무 신기했음
저런 버그들은 잡은 것보다 발견한 게 대단한 거임
이 바닥 최고는 미야모토 시게루가 직접 시연하던 젤다의전설 스카이소드였음 직접 시연하면서 뭔가 싸함을 느끼던 그 표정ㅋㅋㅋㅋ
하면서 신기할 정도로 버그가 없더라니…
마지막 ㅎㅎㅎㅎㅎ
게시글의 동영상에 나온 예시는 몇몇 고유 움직임을 갖는 물체(사당의 움직이는 바퀴, 스위치로 닫히는 문, 행상인의 움직임, 리버레코등등..)와 물리 계산을 갖는 물체가 충돌했을때 저런 버그가 생기는데 이 버그를 잡기 위해서 고유 움직임을 갖는 물체들도 모두 물리연산 베이스로 계산하도록 바꾸었고... 리베레코로 움직이는 물체도 모두 물리 계산으로 바꾸어서 물리계산의 상호작요으로 물리 연산 버그가 생기지 않도록 했다... 아마 이 비 물리 연산 움직임을 모두 물리연산 베이스로 바꾸는 작업을 1년 동안 한 듯...
개발자들에게 결과물이 갓겜이라서 다행이지 당시 저 버그들이 얼마나 끔찍했을까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