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타도리를 기준으로
자기가 구하려던 사람들 못 구하고
(소년원)
함께 하려던 친구는 적한테 농락 당하고
(준페이)
자기 분야에서 모범을 보여준 어른이 눈 앞에서 죽고
(나나미)
이런 애정하고 바라던 걸 잃은 거에서 생기는
상실감, 분노에서 같은 감정을 표현해줘서 좋았습니다.
이런 감정이 저주라는 아이덴티티와 어울리고
이런 음울한 세계관에서 꾿꾿하게 자기 할 일을
해나가려고 하는 주인공 유타의 의지가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사멸회유 재밌기는 했어요
근데 이 전 만큼에 상실감 같은건 잘 못 느꼈어요
대중 의견 신경 쓰시다가 전 만큼에 독함(?)이
증발 하신건가 싶었습니다.
사멸회유 부터 배틀 비중이 늘어나면서
드라마 비중이 간소화 되고 그 배틀 부분도
개연성이 크게 떨어지면서 장점이 줄고, 단점이
커졌다고 느낀게 아닌가 라고 저는 생각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시부야사변 애니 보다 생각나서
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