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히려 그 정도 옛날 차면 변속기에서 중립으로 풀어주는 기능이 없어서 오르막에서 브레이크 발 떼도 금방은 안 밀려.
비교적 최근의 차들은 D에서 정차하고 있으면 연비 때문에 변속기 내부에서 중립으로 풀어버리는 기능이 있어서 브레이크 발 떼면 순간적으로 뒤로 죽 밀림. 그럴 땐 변속레버를 수동에 놓으면 중립으로 풀리지가 않아서 오르막 출발할 땐 좋지
일단 자세부터 불편함. 운전석 앉아서 왼발 브레이크 오른발 엑셀에 올려놔 보면 몸이 오른쪽으로 뒤틀린 모양이 됨.
근데 중요한건 브레이크 밟아야 할 때 위험함. 운전석은 왼쪽 끝에 발 올려놓을 수 있는 풋레스트가 있는데, 거기에 왼발이 올라가 있어야 몸을 지탱하면서 오른발로 안정적으로 브레이크를 밟는게 가능. 근데 페달에 양발이 올라가 있으면, 돌발상황에 양발에 다 힘이 들어가서 엑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게되고, 그러면 아무리 브레이크가 엑셀보다 강하다고 해도 브레이크가 제대로 안 걸릴 가능성이 높음. 거기에 헷갈려서 브레이크가 아닌 엑셀쪽 발에 힘이 들어가면 풀엑셀로 돌진하는거고.
요약하면 안전운전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위험한거.
오른발로 엑셀 밟고 왼발로 브레이크에 발 갖다댐. 차 속도나 덜컹 거릴때마다 자기도 모르는새에 왼발에 살짝씩 힘들어감-그때마다 브레이크등들어오는데 뒤에 오는 차는 잘 가는차가 계속 브레이크 등들어오니까 미침
급격한 상황에서 사람은 두발다 힘이 들어가는데 브레이크랑 엑셀이랑 같이 콱 밟게 됨. 브레이크가 우선이라 차가 서긴하는데 엑셀도 밟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몹시 위험함.
수동도 브레이크 엑셀은 한발로 조작한다 양발운전 하면서 수동 타령하면 개소리임
나도 수동으로 운전배워서 양발 운전하게 되더라.. ㅠㅠ
농담이지..?
정말 가아끔 아예 수동 안몰아본 사람이 수동도 양발운전 왜하냐 빼애액 거리는 일이 있기도 함 ㅋㅋ 클러치가 뭔지도 모르던
그... 클러치 자리 허공에 헛발질 하시는 거 맞죠...?
선생님 지금 쓰시는 차 수동 맞죠..?? 맞죠???????
나도 수동으로 운전배워서 양발 운전하게 되더라.. ㅠㅠ
뇌신세기
뇌신세기
농담이지..?
뇌신세기
선생님 지금 쓰시는 차 수동 맞죠..?? 맞죠???????
뇌신세기
그... 클러치 자리 허공에 헛발질 하시는 거 맞죠...?
제발 브레이크 왼발로 밟는다 하지 말아다오 제발
나도 수동 몰았지만 그러지마.. 심지어 그러지 말라고 클러치 자리에 발 대어놓는 자리도 있는데.. 차종마다 느낌은 다르겠지만.
수동이지? 수동은 양발이 패시브니까....
환타포도맛
정말 가아끔 아예 수동 안몰아본 사람이 수동도 양발운전 왜하냐 빼애액 거리는 일이 있기도 함 ㅋㅋ 클러치가 뭔지도 모르던
극한의 레브매칭을 하는 초고수라면?!!!!
아 그거 좀타면 대충 됨 ㅋㅋㅋ 꿀잼
오토바이 운전자라 클런치는 왼손으로 조절해!
왼쪽발을 클러치에 묶어두던가 해야지
양발운전 하는구나! 사고날 것 같을때 꼭 두발에다 힘을 줘!
청출어람 절망편
더 능숙해지면 나처럼 세발 운전도 가능함
오토를 양발로 운전한다고 하면 일단 패고 보자 사고 크게칠놈이다.
수동도 브레이크 엑셀은 한발로 조작한다 양발운전 하면서 수동 타령하면 개소리임
에초에 클러치랑 그렇게 가까우면 대체로 욕을하지 ㅋㅋㅋ
ㄹㅇ 수동 양발한단 것도 왼발 클러치 밟으니까 그런 거지, 브레이크 엑셀은 자동 차량이랑 똑같이 오른발만 쓰는데
왜 오늘자 트윗인데!!
난 차문 여는 것부터 배우고 싶은데 이건 못 알려준다더라 그래서 스스로 터득함 에휴 학원비만 비싸고
한발로 브레이크 액셀 같이 밟는게 빡센데 ㅋㅋ
솔직히 운전은 수동이 재밌음 처음 10분동안만
정체구간 가다보면 진짜 5분?? 아니 1분만 되도 욕나올걸
정체구간은 진짜 어떡하냐 반클러치로 그냥 가는건가
진짜 천천히 가면 모를까.. 어설프게 갔다 서다 하면. 그냥 무한반복이지..
아...
지금 10년 넘게 수동운전만 하다보니까 그래도 적응되긴 함. 문제는 아직도 시동 가끔 꺼먹음
오르막길에서 시동 꺼먹어서 뒷차 박은적도 있어?
언덕에 신호라도 걸려서 서면 짜증이 그냥 ㅋㅋㅋㅋㅋ
요즘 나오는 수동차는 언덕밀림방지 있어서 그런적 없음. 그 기능 없을때도 박은적 없긴 함.
왼발에 근육통 옴...
차라리 반클러치로 가도 상관없을 꽉 막힌 정체면 괜찮은데 2단 넣을때즘 브레이크, 또 출발 후 2단 넣을때쯤 브레이크 이따위면 미침
오 그런기능을 어떻게 수동에 넣은거지 요즘 기술 좋네
수동도 브레이크는 오른발 이여
도로는 서킷이 아니고 우리는 카레이서가 아닙니다. 자동이면 오른발로만 운전합시다.
이 말 듣고 바로 핸들에 발 올렸습니다.
요즘차는 밀림 방지있어서 거의 필요없는데.. 오토도 오르막길 멈췄다가 갈때 뒤로 밀려서 진짜 한두번씩 써야할때 있음 뭐 그런거 빼면 사실상 필요없지
진짜 그렇게 특수한 상황 아니면 양발 쓸일 전혀 없지 ㅇㅇ
심지어 양발을 써야할 정도의 오르막길은 드물지 07년식 소나타 몰때도 빠르게 발을 움직이면 됨 양발을 써야겠다 라고 생각 해본적이 없음
오히려 그 정도 옛날 차면 변속기에서 중립으로 풀어주는 기능이 없어서 오르막에서 브레이크 발 떼도 금방은 안 밀려. 비교적 최근의 차들은 D에서 정차하고 있으면 연비 때문에 변속기 내부에서 중립으로 풀어버리는 기능이 있어서 브레이크 발 떼면 순간적으로 뒤로 죽 밀림. 그럴 땐 변속레버를 수동에 놓으면 중립으로 풀리지가 않아서 오르막 출발할 땐 좋지
요즘차들이 밀림 방지가 있어서 안밀리지 않나? 07 쏘나타 걍 밀려 미션 아작나서 수리비 많이 나온데서 코나로 바꾼 후에 오르막 밀리는 느낌 전혀 없음
양발운전 하는 사람은 허리가 삐딱해지는거 안불편한가 싶어.
저 사람은 운전 더하다보면 이런것도 달겠네
우리나라에선 대형차같이 꼭 필요한경우 또는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사람 아니면 거의 자동운전 차량 타는데 유럽은 수동운전 꽤 많이 타더라 알고보니 자동운전 차량에 세금이 많이붙는대
수동도 왼발은 클러치만 밟아...뭔 개소리야
저러다 어디 쳐박아야 금융치료됨
장농면허 15년차인데, 양발운전이 위험한 이유가 머지? ...
실수 하면 ㅈ됨
엑셀과 브레이크는 동시에 밟으라고 만든 물건이 아님. 한번에 하나만 밟아야함.
일단 자세부터 불편함. 운전석 앉아서 왼발 브레이크 오른발 엑셀에 올려놔 보면 몸이 오른쪽으로 뒤틀린 모양이 됨. 근데 중요한건 브레이크 밟아야 할 때 위험함. 운전석은 왼쪽 끝에 발 올려놓을 수 있는 풋레스트가 있는데, 거기에 왼발이 올라가 있어야 몸을 지탱하면서 오른발로 안정적으로 브레이크를 밟는게 가능. 근데 페달에 양발이 올라가 있으면, 돌발상황에 양발에 다 힘이 들어가서 엑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게되고, 그러면 아무리 브레이크가 엑셀보다 강하다고 해도 브레이크가 제대로 안 걸릴 가능성이 높음. 거기에 헷갈려서 브레이크가 아닌 엑셀쪽 발에 힘이 들어가면 풀엑셀로 돌진하는거고. 요약하면 안전운전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위험한거.
오른발로 엑셀 밟고 왼발로 브레이크에 발 갖다댐. 차 속도나 덜컹 거릴때마다 자기도 모르는새에 왼발에 살짝씩 힘들어감-그때마다 브레이크등들어오는데 뒤에 오는 차는 잘 가는차가 계속 브레이크 등들어오니까 미침 급격한 상황에서 사람은 두발다 힘이 들어가는데 브레이크랑 엑셀이랑 같이 콱 밟게 됨. 브레이크가 우선이라 차가 서긴하는데 엑셀도 밟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몹시 위험함.
자... 우선 의자에 앉으셈 그 다음 양발을 들어서 허리로 버틴 다음에 양 다리를 15도 정도 오른쪽으로 틀으셈 이자세 그대로 10분이상 버텨보셈
클러치 밞는거 가지고 양발운전이라고 안해요 ㅅㅂ
요즘 차량엔 원패달 드라이빙이 들어가는 세상에 뭔 양발로 해야 하네 마네 말같지도 않는 개소릴 하는건지
그야 양발운전을 가르치지않으니까... 잘못하면 ↗됀다고....
수동 양발 운전도 왼발로는 클러치'만' 밟는거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