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마린 컴뱃 나이프
설정상 스페이스마린의 기본 근접무기.
스페이스마린이 휘두르는 단검답게 기본 무기 치곤 힘(S)이 4로 준수해
T(맷집)3 수준인 가드맨, 엘다 가디언 등의 일반 병사들은 쉽게 처리가 가능하다.
장갑 관통력이 없어서 고장갑 유닛에게 취약하지만 타수가 스페이스마린 1명당 3번 휘둘러
약골 호드 보병은 근접에 성공하면 갈아 마실 수 있음.
스페이스마린 리버 컴뱃 나이프
스페이스마린의 사보타주, 잠입, 요인 암살 특화인 병종의 무기답게
일반 컴뱃나이프와 비교해 높은 타수와 AP(관통력) -1을 가졌다.
'저격' 특성도 가졌는데 요인 암살이라는 설정을 반영해 근접해 적 분대에
소속된 고가치 캐릭터 모델을 공격할 수 있다.
스페이스마린 체인소드
스페이스마린의 상징적인 무기.
컴뱃 나이프와 비교하면 타수가 +2 늘어나 5번 휘두를 수 있고 AP(관통력)-1이 추가되었다.
체인소드로 무장한 스페이스마린이면 같은 급의 스페이스마린, 카오스 스페이스마린,
네크론 워리어등과 근접에서 드잡이질이 가능한 스펙을 얻는다.
여전히 S(힘)은 4이기에 사격으로 양념 안친 스페이스마린급 적에게 근접 걸기가 부담스럽고
그 이상의 적을 만나면 상대하기 어려워 제대로 된 근접 무기로 쓰긴 어렵다.
파워 소드(웨폰)
체인소드에서 한 단계 높은 S(힘)5와 AP(관통력) -2 을 가진 제대로 된 대스마급 무기.
파워 웨폰은 일반형과 장인급으로 나뉜다.
일반형과 장인급의 차이는 더 많은 타수와 높은 관통력 그리고 데미지다.
일반 파워소드는 데미지가 1이지만 장인급은 2 데미지로 훨씬 강해져서 한 타에
적을 전멸시키냐 애매하게 살려버려서 반격을 당하냐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음.
여전히 터미네이터급 중보병을 죽이기에는 쉽지 않다.
스페이스마린 파워피스트
3타의 S(힘) 8으로 중보병이든 경전차든 다 찢어버리는 무기.
데미지도 2로 높기 때문에 스페이스마린급은 한손으로 찢고 터미네이터도 2대만 제대로 들어가도 죽일 수 있다.
터미네이터가 아닌 이상 파워피스트를 무장할 수 있는 건 대부분 분대를 이끄는 분대장 모델에 한정됨.
스페이스마린 썬더해머
파워피스트와 똑같은 S(힘)과 AP(관통력), 데미지를 가지고 있다.
다만 무거워 휘두르기 어렵다는 설정을 가져와 명중률이 낮아져 주사위값 4로 50% 확률이다.
낮은 명중률을 가진 대신 썬더해머는 상처굴림 주사위 6이 나올 시 방어무시 공격으로 취급된다.
망치를 든 터미네이터 10인 분대가 전차를 둘러싸고 망치질을 시작하면 한 턴에 전차 파괴도 가능.
다만 어느정도 주사위 운이 맞아줘야하기에 본격적 대전차 근접무기로 쓰기엔 한계가 있음.
스페이스마린 체인피스트
일반 터미네이터는 파워피스트를 체인피스트로 교체할 수 있다.
체인피스트의 무기 스펙은 일반형 파워피스트와 동일하지만 무거운 장갑에
체인소드까지 달려있어 무겁기에 명중률이 50%로 낮아졌다.
대신 '대전차' 특성을 가져 상처 굴림에 주사위값 3이상이면 무조건 유효타 취급.
대보병 전투의 고점을 포기하고 대전차 전투의 고점을 챙긴 무기.
스페이스마린 라이트닝 클러
어썰트 터미네이터가 망치와 방패를 포기하고 무장할 수 있는 쌍수 무기.
S(힘)은 5로 파워 소드와 동급이지만 '쌍수' 특성을 얻어 상처 굴림에서 실패한 주사위를 전부 다시 굴릴 수 있다.
단단한 맷집의 터미네이터로 보병을 학살하고 싶으면 이 녀석을 쓰면 됨.
다만 굳이 터미네이터로 잡보병 잡는 건 포인트 낭비라 망치 + 방패가 대부분 선호됨.
저 컴뱃나이프도 뭐 게임상으로는 별로 대단한 무기는 아니지만 설정상으로는 STC로 만들어낸 단분자 나이프라서 찾아낸 가드맨 둘은 상으로 행성하나 씩 받았다고 할 정도로 대단한 물건이라고 하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