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난이도 개선
■ 개발자 코멘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부 월드의 난이도 조정을 추가로 진행하였습니다. 난이도 하향으로 인해 게임의 재미를 해치는 것이 아닌가에 대해 기사님들께서 우려하시는 점 잘 알고 있습니다. 개발팀도 적절한 난이도가 월드의 전반적인 분위기 전달이나 스토리의 재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난이도를 낮추기보단 비기너 미션의 보완이나, 복귀 기사 전용 이벤트 등을 통해 직접 성장하여 극복하는 것을 유도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어느 정도의 지표 변화를 만들 수 있었지만, 저희가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엔 많이 부족했습니다. 저희는 더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게 되는 월드 클리어 패스를 비롯하여 기사님들의 성장을 유도할 수 있는 여러 방안들을 추가로 준비했습니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보상과 동기 부여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모험 콘텐츠에 도전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현재 특정 월드에 정체되어 있는 기사님들의 정보를 분석하여, 내부적으로 스펙 대비 난이도 부분을 재설정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동일 스펙이라도 모바일 환경과 액션 게임이라는 장르적 특성상 체감 난이도는 굉장히 달라질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월드 10~12의 난이도를 조금 더 라이트 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본 작업은 모험 콘텐츠 전투가 주던 본연의 재미를 잃지 않도록 주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난이도 조정으로 보다 많은 기사님들이 보다 재미있게 몰입하여, 스토리를 즐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 월드 10 기록되지 않은 세계 Pt.1
- 통로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 통로에서 등장하는 일부 엘리트 몬스터가 일반 몬스터로 변경됩니다.
■ 월드 11 기록되지 않은 세계 Pt.2
- 통로에서 등장하는 인베이더 마법사의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통로에서 등장하는 일부 엘리트 몬스터가 일반 몬스터로 변경됩니다.
- 부유성 4층 스테이지 보스 재생실 내 보스 몬스터들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 부유성 최상층 스테이지 최종 전투 보스들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 월드 12 마계
- 통로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 통로에서 등장하는 일부 엘리트 몬스터가 일반 몬스터로 변경됩니다.
아니 미래공주 2주년에 나올거 같다고 하시는 분있어서
존버할까 하다가
가브리엘로 왠지 될거같아서
오늘 꺠고 존나 뿌듯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프해야될 난이도라는데 이견은 없는데..
깨고 난후에 너프라니..
피격판정이라던가
장애물 표시도 없이 허공인데 막히는게 제일 짜증나서 건의하려고 했는데
솔까 복귀하고 저 난이도 때문에 다시 접음. 웃긴게 접은게 한번 너프한 후라고 해서 더 놀람. 핸드폰으로 잠깐 즐길라고 켜는건데, 모바일 조작 특성 무시하고 너무 섬세한 컨트롤를 요하게 하고 전 월들까지 몇방 버티던걸 한방에 죽는거 보고 어이 털려서리 스토리가 핵심인 컨턴츠인걸 알겠는데, 스토리는 적당한 난이도라야 몰입감도 생기고 더 빠져드는데 그냥 하면서 스트래스만 받은 기억만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