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시피 모든 OECD국가중 한국만 자동차 전용도로를 이용할수 없음
그 이유는 원래 통행가능 이었지만
1972년 내무부 치안국이 고속도로에서 이륜자동차의 통행을 금지시킴
근거는 삼륜자동차와 이륜자동차의 사고건수가 다른 자동차에 비해 비교적 많고
저속운전으로 인한 추돌사고가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고 함
(바이크 가속영상)
삼륜차는 애초부터 고속주행을 염두에 둔 자동차가 아니며, 이륜자동차는 애초부터 고속주행을 염두에 둔 이륜차임
하지만 삼륜차의 사고위험 때문에 바퀴 수가 더 적은 이륜자동차도 동일하게 사고가능성이 클 것이라는 물리학을 무시한 확증평향으로
인하여 삼륜차와 더불어 이륜차도 고속도로와 전용도로를 통행할 수 없게 된건데
혹시 위영상을 보고
"있는대로 밟다가 혼자 안죽고 남까지 죽이니까 막는거지" 라고 생각하면 이영상을 보셈
그럼 얘네는 .....?
어차피 험하게 모는 애들은 차든 바이크든 다똑같음
그렇다면 또하나 항상 거론되는 문제인 '안전'
자동차 전용도로는 위험해서 안되~
솔직히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대부분 정비잘되고 뻥뚤린 전용도로 vs 정비도 부실하고 난잡한 일반공도
만약 운전하다면 어디가더 위험한지는 말안해도 알거임
솔직히 속도는 일반국도도 80키로까지 가는데 큰차이가 없음
또한
(고속도로를 통행하는 싸이카)
긴급 이륜차의 존재가 고속도로 통행의 안전성을 입증함
전용도로에서 긴급이륜자동차가 주행 중 사고가 나서 언론에 보도된 경우는 없음
그럼단속은 어캄? 이라 생각하면
단속문제는 그대로 후면카메라달면 해결될 문제임
그래서 지금까지 전용도로 통행에 대해 여러번의 시도가 있었음
(현재까지 근황)
"이 법이 지키고자 하는 목적이 확실하고 이를 위해 이륜자동차의 전용도로 출입을 제한하는 것은 합당하며 과도하게 자유를 침해한다 볼 수 없다"
라고 전부 거절당했는데
????????
어게 침해가아니면 무엇
이상
친가갈때마다 넘빡세서 한탄해봤읍니다
봐주셔서
일반도로에서 딸배들이나 자라니 운전하는거 봤을때 자동차 전용도로에 오토바이 허용하는거 절대 반대임.
그럼 얘네는?
글고 딸배는 125cc 밖에안되서 차피 전용도로 못타는데?
비율이 다르잖슴. 저런 운전 보면 운전자든 뭐든 다들 ㅁㅊㄴ이라고 하는데, 일반도로에서 차선 지켜가면서 운전하는 오토바이는 한달에 한번 볼까말까함.
??? 어디 매드맥스 세계관에 사시나요
서울 한복판에 삼. 님이야 말로 어디 사시는지 궁금하네요. 차 밀리면 죄다 차들 사이로 곡예 운전하면서 빠져나가은 오토바이들이 대부분이던데.
개네는 90프로이상이 배달기사잖아요? 제가 말했듯 허용된다해도 개넨 전용도로 못타는데요 cc딸려서
분명 딸배하고 묶어서 응 너네 걔네처럼탈꺼니 반대 하는댓글나오겠지
자동차세 내가면서 못타는것도 웃기는거지만 7-80년대부터 개선조차없는 시대에 뒤떨어진 이륜차 면허나 법령등 고속도로를 가기엔 손놔버린 행정들이 너무 많음 더불어 단속또한 주먹구구식으로 하고있어서 도로정화가 안되고있는게 현실임
나도 5년이상 타고다니지만 매번 이 주제가 진전도없는게 매우 안타까움
후면 카메라 특: 일반차도 엄청나게 잡힘
근데 금지해서 얻는 이점(인명, 재산피해 등등)도 상당해서 난 금지가 맞을 듯함. 바이크는 위험해 진짜
고속도로가 직진+신호없음+도로정비잘됨 합쳐져서 일반공도,국도보다 훨씬 더안전함
근데 한번 사고나면 사고 피해가 더더욱 클거 같음. https://namu.wiki/w/%EC%A0%84%EC%8B%A0%EB%A7%88%EB%B9%84#s-10 이거 보면 무서움
고속도로가 위험하다는게 아니라 도로가 지체되거나 정체될때 차들 사이로 빠져나가는 오토바이들이 위험하다는거임.
고속도로에서 사고 발생 시 유해를 수습 가능한가 자동차야 밖으로만 안 튕겨져 나가면 어떤 모습이든 있을거 같은데 바이크 경우는 못 찾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