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거리 독점하려고 단가 후려친게 당시 애니메이션 산업에 악영향을 크게 주긴 했지만 노동력이 너무 많이 들어가는 애니메이션의 한계 + 경제위기때문에 그거 아니었어도 벌어질 수 있는 일이었고, 뭣보다 이미 무시프로 망하고 50년은 지난 상황에 데즈카 오사무 탓만 하긴 어렵지
그리고 애초에 저긴 일본이 아니라 미국이잖어...
영화사쪽도 별다르지 않음. CG/애니쪽 세계 공통임.
영화 상영시간 대부분이 주인공과 동물들의 표류로 채워지는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특히 공동주인공이나 다름없는 호랑이는, CG프러덕션이 기깔나는 렌더링퀄리티와, 실감나고 깊이있는 연기(?)묘사로 완성시켜주었다.
그러나 정작 CG프러덕션은 돈을 제대로 못받아 파산했고(나중에 이슈가되자 영화사가 공식적으로는 오해다를 시전함), 영화는 시각효과상(...)감독상등등 아카데미 4관왕에 올랐으며, 그 시상식이 진행되는동안 아카데미 시상식장 밖에서는 CG인들이 돈을 달라고 피켓시위를 하고 있었다.
시각효과상을 받은 시각효과감독이 수상소감에서 CG인들의 고난에 대해 말하려하자 아카데미는 수상소감을 중단시켜버렸고, 영화감독은 감독상 수상소감에서 CG가 너무 비싸다며 더 저렴해져야한다고 일갈했다.
데즈카 오사무 돌아가신게 몇년인데 아직도 그분 이름팔면서 탓하는거면 솔직히 업계잘못이 더 큰거아님? ㅋㅋㅋ....
애니업계는 만국공통 헬인가? ㄷㄷ
비유하자면 데즈카 오사무가 만든건 돌도끼임 당시에는 혁명적이고 모두가 득보는 방식이었음 근데 아직도 돌도끼를 쓰고 있는거임 바꿀 때가 된지는 한참 지났는데
이 루머를 아직도 믿는 얘들이 있네.
고용도 안 하려고 하는데 고용이 되도 월급이 짜고 ㄷㄷ
서브컬처계는 다른 업계보다 수요가 많이 적다 보니까 업계가 유지되려면 필연적으로 인건비를 줄여야 해서...
데즈카 잘못이고 자시고 데즈카는 오히려 그 시대 중에 애니메이터들한테 좀 더 대우해준 사람임.
애니업계는 만국공통 헬인가? ㄷㄷ
고용도 안 하려고 하는데 고용이 되도 월급이 짜고 ㄷㄷ
테-츙
서브컬처계는 다른 업계보다 수요가 많이 적다 보니까 업계가 유지되려면 필연적으로 인건비를 줄여야 해서...
게임, 만화 업계의 문제점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응가포맨
이 루머를 아직도 믿는 얘들이 있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응가포맨
데즈카 오사무 돌아가신게 몇년인데 아직도 그분 이름팔면서 탓하는거면 솔직히 업계잘못이 더 큰거아님? ㅋㅋㅋ....
아 아님? 바로 나무위키 보고온다
다크엘프의인격슬라임은초코맛
데즈카 잘못이고 자시고 데즈카는 오히려 그 시대 중에 애니메이터들한테 좀 더 대우해준 사람임.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응가포맨
비유하자면 데즈카 오사무가 만든건 돌도끼임 당시에는 혁명적이고 모두가 득보는 방식이었음 근데 아직도 돌도끼를 쓰고 있는거임 바꿀 때가 된지는 한참 지났는데
ㄴㄴ 몇번이나 돌도끼는 시대에 맞춰 새걸로 바꿨는데 돌도끼 만들고싶은애는 어차피 넘쳐난다고 걔네들한텐 돈 안주는것 뿐임
일거리 독점하려고 단가 후려친게 당시 애니메이션 산업에 악영향을 크게 주긴 했지만 노동력이 너무 많이 들어가는 애니메이션의 한계 + 경제위기때문에 그거 아니었어도 벌어질 수 있는 일이었고, 뭣보다 이미 무시프로 망하고 50년은 지난 상황에 데즈카 오사무 탓만 하긴 어렵지 그리고 애초에 저긴 일본이 아니라 미국이잖어...
와! 이해가 쏙쏙되네 좋은 비유였다
응가포맨
데즈카 오사무가 만악의 근원이다 라는 것 자체도 루머고 애초에 저거 미국이야
경기가 안좋으면 예체능이 직격타를 맞는건 국내외 다를게없으니.
근데 경기 상황에 좌지우지 되는거 이전에 이 글에 자료로 쓰인 내용이 신빙성이 있다고 보긴 힘듦.
미국 애니 시장도 꽤 크지 않나??? 대체 왜??
작품 수 자체들이 줄어든거 + 중요한건 본사 제작이지만 해외스튜디오 하청이 많지
어디 영화 스튜디오내 본사에 들어가야 살만하지 그외는 다 해외쪽에 밀리거든
영화사쪽도 별다르지 않음. CG/애니쪽 세계 공통임. 영화 상영시간 대부분이 주인공과 동물들의 표류로 채워지는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특히 공동주인공이나 다름없는 호랑이는, CG프러덕션이 기깔나는 렌더링퀄리티와, 실감나고 깊이있는 연기(?)묘사로 완성시켜주었다. 그러나 정작 CG프러덕션은 돈을 제대로 못받아 파산했고(나중에 이슈가되자 영화사가 공식적으로는 오해다를 시전함), 영화는 시각효과상(...)감독상등등 아카데미 4관왕에 올랐으며, 그 시상식이 진행되는동안 아카데미 시상식장 밖에서는 CG인들이 돈을 달라고 피켓시위를 하고 있었다. 시각효과상을 받은 시각효과감독이 수상소감에서 CG인들의 고난에 대해 말하려하자 아카데미는 수상소감을 중단시켜버렸고, 영화감독은 감독상 수상소감에서 CG가 너무 비싸다며 더 저렴해져야한다고 일갈했다.
창작활동 하는 분야는 다 암울하구만
일하는 기간이 정해져 있고 일하는 회사들도 정해져 있고 하청들이 요즘 많이 강하고
티백은 왜?
고퀄로 성인 애니 컨텐츠 만드는 작가들이 요즘 많아진게 이래서인가 싶네
근데 제작비가 많이 안드냐 하면 또 그건 아님
"전 미대 떨어지고 간단한 캐리커쳐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터?? 걍 AI로 만들면 되는대수웅
저도 애니메이터 일 그만두고 쿠팡 알바 뛰는 중이라 그런가 뼈 아프네요 ㅋㅋㅋ
에미상 커리어가 아마존 알바행이라는 건 좀 많이 심각하네
애니업게 특성상 사람갈아야되서 고임금화되면 알아서 망해가는듯? 업계특성상 대박터져도 고수익이 나는것도 아니고 저번에도 본의아니게 북한에 하청줬다가 걸렸잖아 ㅋㅋ
요즘은 ai 기술도입으로 인해 더욱 설 자리가 없어지
애니야 옛날부터 임금 짠거로 유명하고 심지어 그마저도 주기 싫어서 하청도 많이 줬지
애초에 열정페이 노동자들 없이는 존재가 불가능했던 산업 미애니 일애니쪽 전부 한국하청빨, 중국하청빨로 버텼는데 둘 다 사회 경제가 발전하면서 아무도 안하는 직업이 되고... 원청 회사들도 싸게 일감 줄곳 없어서 나락가고...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