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역~부전역 30~40분 닿는 광역철도망
KTX·ITX 혼용 투입 확정, 30분 배차간격
사업 공정률 99%, 나머지 낙동1터널 복구 더뎌
국토부 "개통일 미확정, 시운행 8개월 걸려"
경남도·김해시 전동열차 투입 지속적 요구
창원시 배후 수요로 중리역 정차 필요 입장
국토부 "전동열차 경제성 없어 검토 안 해"
국토부 관계자는 “마산~부전선 전동철은 경제성이 없다는 분석이 나온다”며 “이번에도 KTX와 ITX 혼용으로 철로 공사에 100억 원을 추가로 투입하는데 만약 전동철로 변경하면 100억 원 이상 또 낭비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몇 년 후 (부산) 에코델타시티로 인구가 늘어 김포골드라인처럼 되면 전동철 투입 검토되지 않겠느냐”며 “가덕신공항이 가시화하고 실수요자가 늘 때나 가능하다”고 잘라 말했다.
마치 가덕도에 부정적으로 보던 항공교통 높으신 나으리들이 철도교통 부서에 이동한 기분이랄까?
단어 표현이 참 더럽네 ㅅㅂ
아니, 지정석으로 골라타기만 되고 4800~8400원대에 환승이 안되는 배차 30분따리 열차를 어떻게 김포경전철과 비교를 하는거임?
솔직하게 "안한다." 간단하게 말하면 될걸 ㅈㄴ 비꼬아서 싫다고 하네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