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미 구축된 난투덱, 또는 본인의 덱으로 참전 가능
2) 1, 4, 7, 10번째 턴 플레이어의 스탠바이 페이즈,
턴플레이어의 필드 위에 액션 카드가 뒷면수비표시(필드 위 토큰취급, 레벨 X, 공수 0/0, 카드효과내성, 릴리즈 불가,)로 세트된다.
3) 턴 플레이어는 카드의 종류를 선언(몬스터 또는 마법/함정)하고 덱 안에서 무작위로 카드를 뽑아 양 플레이어가 그것을 확인한다. 선언한 종류의 카드일 경우 세트된 액션카드를 자신의 손으로 가져온다. 이외의 경우에는 세트된 채로 필드에 남긴다. 확인한 카드는 덱으로 되돌리고 셔플한다.
4) 플레이어는 상대 필드 위의 액션카드를 전투파괴함으로써 그 액션카드를 자신의 손으로 가져올 수 있다. 손패에 보유가능한 액션카드는 1장뿐이며, 이미 액션카드를 패에 보유한 플레이어가 획득조건을 만족한 경우 그 액션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한다.
5) 액션카드는 기본적으로 스펠스피드 2의 속공마법으로 취급하며, 공수증감형 카드의 경우 데미지 스텝까지 발동 가능.
단 발동에 마법/함정 존을 요구하지 않고, 패에서 발동 선언 후 상대에게 보여주고 묘지에 보내는 것으로 발동한다.
6) 액션카드의 종류는 5가지
① 액션카드 – 익스트림 소드 : 필드 위의 몬스터 1체를 대상으로 발동, 배틀페이즈 종료시까지 대상 몬스터의 공격력이 1000포인트 상승
② 액션카드 – 회피 : 몬스터 1체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③ 액션카드 – 미러 배리어 : 필드 위의 몬스터 1체를 대상으로 발동, 대상 몬스터는 턴 엔드페이즈까지 전투,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④ 액션카드 – 대탈출 : 배틀페이즈를 종료시킨다.
⑤ 액션카드 – 에너미 콘트롤러 : 라이프를 2000 지불하고 특정 커맨드를 입력한 뒤 발동
● “← → A B” 커맨드 : 상대 몬스터 1체의 컨트롤을 얻는다.
● “↑ ← → ↓ A ” 커맨드 : 상대 몬스터 1체를 파괴한 뒤 그 몬스터의 공격력 분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언제나 그랬듯이 질문은 댓글로 받습니다 :D
A. 제 프린터에 빨간색 잉크가 부족해서입니다
A. 범골의 비웃음소리를 한차례 듣고 난 뒤 커맨드를 재입력하시면 됩니다
A. 액션 카드 토큰은 레벨을 갖지 않으며, 따라서 싱크로 소재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뭣이? 토큰이란 것은 레벨을 갖지 않는거냐?
A. 크고 명료한 목소리로 외쳐주시면 됩니다. 언어는 상관없습니다.
그러고도 듀얼리스트냐!
Q. 필드에 세트되어있는 액션 카드는 몬스터 카드존을 사용합니까?
A. 물론 그렇습니다
Q. 필드에 세트되어있는 액션 카드는 몬스터 카드로 취급합니까?
A. 필드 위에서는 토큰 취급이며, 획득 후 플레이어의 패에 있을 때에는 마법카드로 취급합니다
제 아이디어가 결국 빛을 발하게 되었군요 액션카드가 적용되어서 기쁩니다 ㅎㅎ
에너미 컨트롤러 커맨드 입력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A. 크고 명료한 목소리로 외쳐주시면 됩니다. 언어는 상관없습니다.
ex) 左(ひだり) 右(みぎ) A B! / 왼쪽 오른쪽 A, B! / left right A B! 등등
커멘드 입력을 하다가 혀를 깨물어 커멘드 입력에 실패 했을 경우는 어떻게 됩니까?
A. 범골의 비웃음소리를 한차례 듣고 난 뒤 커맨드를 재입력하시면 됩니다
에너콘의 컨트롤 탈취 효과는 영구 탈취입니까?
A. 그렇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A. 액션 카드 토큰은 레벨을 갖지 않으며, 따라서 싱크로 소재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뭣이? 토큰이란 것은 레벨을 갖지 않는거냐?
효과를 발동하는 숨겨진 커맨드가 있는 듯 하다
어째서 액션 함정은 없는건가요?
A. 제 프린터에 빨간색 잉크가 부족해서입니다
실수로 댓글을 삭제해서 죄송합니다. 그러면 추가 질문 Q:액션 카드는 반전 소환할 수 있습니까?
A. 네, 할 수 있습니다. 단, 세트된 턴에는 리버스할 수 없습니다.
+Q:카드 효과로 취급하지 않는 아포클리포트 킬러나 족제비의 대폭발의 영향을 받을 경우에는 어떻게 됩니까?
A. 킬러의 경우 플레이어 강제형 효과이므로 묘지로 보내지지만, 전투파괴가 조건이므로 획득할 수는 없습니다. 족제비의 대폭발의 경우 덱으로 되돌아가지 않고 묘지로 보내지며, 역시 획득할 수 없습니다.
제외되는 조건에 왕궁의 철벽이 있으면 어찌 되나요?
A. 턴 플레이어의 묘지로 가게됩니다.
즉 자기 턴에 덱에서 카드를 드로우할때 그 카드가 무슨 종류인지 맟추면 세트된 액션카드를 겟할수 있다 라는 거죠?
A. 아니오, 덱 맨 위에서 드로우하는 것이 아니라, 덱 안에서 아무 카드나 한장을 뽑아 그 종류를 맞추는 것입니다. 확인한 카드는 덱으로 되돌립니다.
아아!!
고나리자☆스페셜☆룰로 에너미 컨트롤러 커멘드 입력!
액션카드라고....?
A. 액션카드가 세트된 스탠바이 페이즈에 실행합니다
떠오른 여러 질문을 정리해보았습니다. Q:액션 카드의 속성과 종족은 무엇입니까? 공격 표시의 액션 카드는 공격 선언을 할 수 있습니까? 액션 카드 세트는 특수 소환으로 취급합니까? 액션 카드 세트에 신의 경고 등 소환 무효화 카드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 액션 카드 세트에 성공했을 때 스펠 스피드 2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 액션 카드가 세트된 턴, 욕망과 겸허의 항아리 등 특수 소환 불가 맹세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 액션 카드를 얻기 위해 랜덤 카드를 확인하고 덱으로 되돌려 셔플했을 경우, 확인 전에 라바르바르 체인 등의 효과로 덱 맨 위가 정해져있으면 해당 카드는 어떻게 됩니까? 전투 파괴를 했을 때 액션 카드를 패에 넣을 수 있다고 적혀있는데, 조건을 만족해도(패에 액션 카드가 없는 등) 패에 넣지 않고 그대로 묘지로 보낼 수 있나요?
+Q: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고 했는데 매크로 코스모스가 존재해도 발동할 수 있나요? 액션 카드가 패에 있는 플레이어가 패를 무작위로 버려야할 경우 어떻게 합니까? 주사위?
1. 속성 및 종족값을 갖지 않습니다. 2. 공격선언을 할 수 없습니다 3. 놓여지는 판정으로, 특수소환이 아닙니다 4. 특수소환이 아니므로 신의 경고 등 소환무효화계열 카드를 발동할 수 없습니다. 5. 세트하지 않고 프리체인으로 패에서 발동합니다 6. 특수소환이 아닙니다 7. 드로우페이즈 후 스탠바이페이즈에 획득과정을 거치므로, 라바르발 체인으로 덱탑이 고정된 상태라면 드로우페이즈에 먼저 그 카드를 드로우하게 될겁니다 8. 조건을 만족해도 획득하지 않고 그대로 묘지에 보낼 수 있습니다.
매크로 코스모스가 있어도 효과의 발동은 처리되며, 액션카드는 제외됩니다. 무작위 드랍은 패의 카드에 각각 번호를 부여해서 난수추출하겠습니다
스탠바이 페이즈에 액션 카드가 세트되는 건 체인 블록을 만드는 겁니까? 이 경우 액션 카드 토큰이 세트 되었을 때 스펠 스피드 2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나요? 액션 마법으로 패에 존재할 때 세트할 수 있나요? 그리고 세트한 다음 턴에 발동할 수 있나요? 예시가 적절하지 못했군요. 체인 말고, 스탠바이 페이즈에 봉황날개의 폭풍으로 덱 맨 위로 카드가 날아간 경우는요?
관련 재정을 성문화하자면 한계가 없으니 당일 진행상황에 따라 현장에서 제가 직접 판단하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호기심이 앞서서 폐를 끼쳤군요.
패에 넣은 액션카드는 코스트로 사용할 수 있나요?? ex)토이팟 1번효과
A. 네 가능합니다
결투의 전당에 모인 듀얼리스트들이!
몬스터와 함께 땅을 박차고 하늘을 누비며!!! (이거 맞나요??)
그러고도 듀얼리스트냐!
재정이 혼란하다!
10번째 턴이 끝나면 더 이상 액션카드는 등장하지 않나요?
A. 등장하지 않습니다
덱에 카드가 없는 턴에 액션 카드는 사용 불가능 합니까?
덱에 카드가 없는 턴이란 이미 패배한 턴이 아닐지요
어렵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