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에 의한 "크나큰 성장"을 거쳐 유디아스가 손에 넣은 새로운 소환법!
"리추얼 마법"을 발동하고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는 것으로, 초 고레벨의 에이스 몬스터를 불러낸다!
트랜잠 디스카르마 라이나크
갤럭시족 / 리추얼 / 효과
【조건】 이 카드를 리추얼 소환한 턴에, 덱 맨 위의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효과】 상대 필드의 모든 앞면 표시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를 리추얼 소환했을 때에 소재로 한 몬스터의 수] x 1000 내린다. 이 턴에, 이 카드는 [이 카드를 리추얼 소환했을 때에 소재로 한 몬스터의 수]만큼 몬스터에 공격할 수 있다.
디스카르마 리추얼
마법 카드 / 리추얼
【조건】 없음
【효과】 레벨의 합계가 11 이상이 되도록,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소재로서 묘지로 보내고, "트랜잠 디스카르마 라이나크"를 리추얼 소환한다(필요 이상의 몬스터 수를 소재로 리추얼 소환할 수 없다.)
리추얼 몬스터는 엑스트라 덱에서 소환
리추얼 마밥으로 리추얼 몬스터레벨 이상이 되도록 묘지로 보내고 리추얼 소환
퓨전과 차별화는 이미 된게 리추얼 마법만 넣으면 고레벨 몬스터를 꺼낼수있다는게 소재 지정이 된 퓨전과 달리 매우 자유롭습니다 고레벨을 메인 덱에 못 넣던 덱에서 이제 고레벨을 자유자제로 꺼낼수있게된게 큰 장점이에요
OCG랑 비교하면 튜너 대신 마법 카드가 필요한 싱크로 느낌
아마 그럴 가능성이 높죠
엑덱에 들어간 대신 소재가 필드에 나와야 한다는건 퓨전과 같은 밸런스네요 막상 내가 쓰면 4+4+2잡힐 것 같은 느낌
소환자체는 OCG와 비슷하군요
현재까지는 엑덱에서 뜨는 의식 수준인데, 콘택트까지 있는 퓨전과 어떻게 차별화할지
퓨전과 차별화는 이미 된게 리추얼 마법만 넣으면 고레벨 몬스터를 꺼낼수있다는게 소재 지정이 된 퓨전과 달리 매우 자유롭습니다 고레벨을 메인 덱에 못 넣던 덱에서 이제 고레벨을 자유자제로 꺼낼수있게된게 큰 장점이에요
OCG랑 비교하면 튜너 대신 마법 카드가 필요한 싱크로 느낌
그쿤요
퓨전이 콘택트 융합 한가득 늘었던 것도 몬스터들 위주로 소재 모으는 퓨전 마법 위주로 소재 모으는 리추얼 서로 차별화를 노린 것이려나요
아마 그럴 가능성이 높죠
초과 릴리스 불가를 분명하게 명시한 부분이 맘에 드네요.
퓨전소환처럼 처음 시작은 필드만을 소재로하는군요 리추얼소환도 좀더 지나면 패나 묘지를 소재로 하는 효과가 나올거 같네요
묘지는 개인적으로 위험하다고 보는게 초고레벨 몬스터를 엑덱에서 꺼내는거라 자칫하면 게임이 터질수있어서 최대 패까지라고만 봅니다
그럼 레전드로 나락과의 계약이나 대지 찬송 같은 것도 나오겠군요 카맥드 레전드 각도...
범용 리추얼 마법은 모르겠네요 이번 디스카르마만 해도 바로 이전팩인 샐러맨데우스를 범부러 만든 초강력 효과라..
레벨을 딱 맞춰야하는 대신 원본처럼 패에서도 의식 소재를 조달할 수 있게 한다면 그건 그것대로 나쁘지 않을까요
엑덱에 들어간 대신 소재가 필드에 나와야 한다는건 퓨전과 같은 밸런스네요 막상 내가 쓰면 4+4+2잡힐 것 같은 느낌
오는가 레전드 소닉버드 하지만 서치가 없으니 또 모르겠군요
레벨만 맞추면 된다는 점과 특정 카드를 필요로 한다는 점이 의식보단 싱크로 같은 느낌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