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우선 dx11 로 변경해줘야 하는데
에픽런처 설정에 보시면 게임 부분에 주석을 달 수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
-dx11
한줄만 넣어주심 됩니다
스팀 역시 마찬가지로, 그리드 이미지 우클릭->속성->시작옵션에 -dx11 넣어주세요.
https://www.nexusmods.com/finalfantasy7remake/mods/74?tab=description
해당 모드를 다운받아서, 설명대로, ff7remake_.exe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 안에 풀어줍니다.(파일만, 폴더x, dll 파일만 넣어주면 됩니다.)
(FINAL FANTASY VII REMAKE\End\Binaries\Win64\)
이제 게임 내에서 ` 키를 이용해 콘솔이 이용가능해집니다.
documents/My Games/FINAL FANTASY VII REMAKE/Saved/Config/
폴더안에 WindowsNoEditor 폴더를 만들어주시고, Engine.ini 파일을 넣어줍시다!(없다면 만들어주세요.)
(최종적인 경로는, Documents\ My Games\FINAL FANTASY VII REMAKE\Saved\Config\WindowsNoEditor\Engine.ini )
Engine.ini 열어줍니다.-------------------------------------------------------------------------
[SystemSettings]
# Edit this file with any CVar changes you want the game to use on startup (make sure they're underneath the [SystemSettings] line)
# and copy it into your "Documents\My Games\FINAL FANTASY VII REMAKE\Saved\Config\WindowsNoEditor\" folder, as Engine.ini
# (you might need to create the WindowsNoEditor folder, since game doesn't create it by default)
# If CVars don't seem to be changed ingame (you can check with dev-console), try renaming Engine.ini to Engine instead
# as your system might be hiding the existing .ini extension (Windows hides extensions by default)
# The ingame resolution options are limited to 2160p and below
# but you can uncomment the r.SetRes line below & change it to any custom resolution supported by your GPU/monitor
# If the SetRes string ends with "f" (without quotes), the game will try using exclusive fullscreen (requires -dx11 launch param)
# Similarly, "wf" will run it in a borderless window, while "w" will use windowed mode
# Note that exclusive fullscreen seems to have issues when alt-tabbing!
#r.SetRes=2560x1440f #고정전체화면을 사용하려면 r 앞의 샵을 지우고 해상도를 넣어주세요. 대신 알트탭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Uncomment lines below to disable the buggy dynamic resolution used by the game
# (UE4 on PC isn't meant to use DRS, UE4 devs themselves have said it won't run on PC properly, see my post for more info: https://forums.nexusmods.com/index.php?/topic/10858168-ffviihook-ue4-dev-console-unlocker/page-44#entry103836498)
#Resolution & Framerate
r.ScreenPercentage=100 #해상도가 fhd나 qhd인 분들은 100에서 120, 4k를 돌릴 수 있는 사양인 분들은 200을 권장합니다.(위로 갈수록 글카 로드율과 전압소비가 높아집니다.)
r.DynamicRes.OperationMode=0
r.DynamicRes.MinScreenPercentage=100
r.DynamicRes.MaxScreenPercentage=100
r.VSync=0
t.MaxFPS=0
r.FullScreenMode=0
#Texture & Other Detail Quality
r.texture streaming=1
r.Streaming.PoolSize=3800 #0은 프레임에 안정적이나 글카로드율을 풀로 당김 글카가 낮을시 스타터링 발생. 본인 글카 상황에 맞게 선택하세요.
r.Streaming.MaxTempMemoryAllowed=512
r.Streaming.Boost=1
r.Streaming.MipBias=0
r.ForceLOD=0
r.DetailMode=3
r.Streaming.HLODStrategy=2
r.LODFadeTime=0.200
r.MaxQualityMode=1
r.MaxAnisotropy 16
r.ViewDistanceScale=3.00
r.LandscapeLODDistributionScale=3
r.LandscapeLOD0DistributionScale=3
foliage.DensityScale=3.00
grass.DensityScale=3.00
r.MipMapLODBias=-2.0
r.SkeletalMeshLODBias=-1
r.LandscapeLODBias=-2.5
r.Streaming.LimitPoolSizeToVRAM=1
r.StaticMeshLODDistanceScale=0
#Anti-aliasing & Sampling
r.DefaultFeature.AntiAliasing=2
r.PostProcessAAQuality=6
r.TemporalAASamples=64
r.TemporalAA.Upsampling=1
r.TemporalAA.Upscaler=1
r.Upscale.Quality=5
r.Upscale.Softness=0.20
r.TemporalAAFilterSize=0.75
r.TemporalAACurrentFrameWeight=0.75
r.TemporalAASharpness=0.25
#Post Processing
r.DefaultFeature.Motion-blur=0
r.Motion-blurQuality=0
r.DefaultFeature.AutoExposure=0
r.DefaultFeature.Bloom=1
r.BloomQuality=2
r.DefaultFeature.LensFlare=1
r.LensFlareQuality=2
r.DepthOfField=0
r.DepthOfFieldQuality=0
r.GaussianDOF=0
r.Color.Mid=0.5
r.VolumetricFog=1
r.FogDensity=-1
r.VolumetricFog.DepthDistributionScale=4.00
r.Atmosphere=1
r.SupportAtmosphericFog=1
r.Tonemapper.Quality=5
r.Tonemapper.GrainQuantization=1
r.TonemapperFilm=1
r.FastBlurThreshold=0
r.EmitterSpawnRateScale=2
r.ParticleLightQuality=2
r.MaterialQualityLevel=1
#Lighting
r.LPV.Intensity=1.000000
r.LPV.EmissiveMultiplier=1.250000
r.LPV.RSMResolution=1024
r.LightMaxDrawDistanceScale=1.10
r.LightFunctionQuality=3
r.LightShaftQuality=1
r.LightShaftNumSamples=16
r.LightShaftBlurPasses=3
r.LightShaftRenderToSeparateTranslucency=1
r.HighQualityLightMaps=1
#Shadows
r.ShadowQuality=5
r.Shadow.EnableModulatedSelfShadow=1
r.AllowLandscapeShadows=1
r.Shadow.CachePreshadow=1
r.Shadow.Denoiser=1 # 0: Disabled (default). [CNR]
r.Shadow.PerObject=1
r.Shadow.TransitionScale=1 # 60 (default)
r.Shadow.DistanceScale=1.25
r.Shadow.UnbuiltWholeSceneDynamicShadowRadius=240000.00 # 200000.000000 (default)
r.Shadow.RadiusThreshold=0.01
r.Shadow.CSM.TransitionScale=2
r.Shadow.CSM.MaxCascades=16
r.DFFullResolution=1 # 0 (default)
r.Shadow.MaxSoftKernelSize=40
r.Shadow.MaxResolution=4096
r.Shadow.MinResolution=2048
r.Shadow.MaxCSMResolution=2048
r.Shadow.MinWholeSceneShadowMapSizeX=2048
r.Shadow.MaxPointLightShadowResolution=4096
r.Shadow.SpotLightTransitionScale=512
r.DFShadowFixedLightTiles=256
r.Shadow.MinWholeSceneShadowMapSizeY=256
r.Shadow.MinPointLightShadowResolution=256
r.Shadow.CSMDepthBias=10
r.MinScreenRadiusForCSMDepth=0.0
r.Shadow.TexelsPerPixel=10
r.Shadow.RadiusThreshold=0.0
r.Shadow.WholeSceneShadowCacheMb=200
#Ambient Occlusion
r.AmbientOcclusionRadiusScale=1.50
r.AmbientOcclusionStaticFraction=1
r.AmbientOcclusionMaxQuality=100
r.AmbientOcclusionLevels=2
r.AmbientOcclusionMipLevelFactor=0
r.AOHeightfieldOcclusion=1
a.URO.Enable=0 # 1 (default)
#Skin Realism
r.SubsurfaceScattering=1
r.SSS.Scale=2.5
r.SSS.Filter=2
r.SubsurfaceQuality=1
r.SSS.Quality=1
r.SSS.SampleSet=2
r.SSS.Checkerboard=0 # 2 (default)
r.SSS.HalfRes=0
r.SSS.Burley.NumSamplesOverride=0
r.SSS.Burley.Quality=0
r.SSS.Burley.BilateralFilterKernelFunctionType=1
#Reflections
r.SSR.MaxRoughness=1.05
r.ReflectionCaptureResolution=2048
r.ReflectionEnvironment=1
r.ReflectionEnvironmentBeginMixingRoughness=0.04
r.ReflectionEnvironmentEndMixingRoughness=0.6
r.ReflectionEnvironmentLightmapMixBasedOnRoughness=1
r.ReflectionEnvironmentLightmapMixLargestWeight=11000
r.SSR.Quality=4
r.SSR.Temporal=1
r.RefractionQuality=3
r.GBufferFormat=5 # 1 (default)
#Engine & Async Compute
r.Streaming.UseBackgroundThreadPool=1
r.Streaming.FramesForFullUpdate=1
r.Cache.UpdateEveryFrame=1
r.Cache.UpdatePrimsTaskEnabled
r.UseAsyncShaderPrecompilation=1
r.HZB.BuildUseCompute=1
r.MultithreadedLightmapEncode=1
r.MultithreadedShadowmapEncode=1
r.RDG.AsyncCompute=1
r.AmbientOcclusion.AsyncComputeBudget=4
RHI.GPUHitchThreshold=2
RHI.MaximumFrameLatency=3
r.TargetPrecompileFrameTime=2.000
r.AOAsyncBuildQueue=1
r.CreateShaderson-load=1
r.ForceAllCoresForShaderCompiling=1
r.UseShaderCaching=1
r.UseShaderPredraw=1
r.Shaders.Optimize=1
r.Shaders.FastMath=1
FX.BatchAsync=1
FX.BatchAsyncBatchSize=1
r.Emitter.FastPoolEnable=1
FX.AllowGPUParticles=1
FX.AllowGPUSorting=1
FX.AllowAsyncTick=1
FX.AllowCulling=0
FX.EarlyScheduleAsync=1
GeometryCache.InterpolateFrames=1
GeometryCache.OffloadUpdate=1
r.Streaming.AmortizeCPUToGPUCopy=1
r.Streaming.MaxNumTexturesToStreamPerFrame=3
r.Streaming.MinMipForSplitRequest=0 # 10.00 (default)
?r.Streaming.HiddenPrimitiveScale=1 # 0.50 (default)
?s.AsyncLoadingThreadEnabled=1 # 0 (default)
s.AsyncLoadingTimeLimit=2 # 5.00 (default)
s.AsyncLoadingUseFullTimeLimit=0 # 1 (default)
s.ContinuouslyIncrementalGCWhileLevelsPendingPurge=1 # 0 (default)
s.LevelStreamingActorsUpdateTimeLimit=1.00 # 5.00
s.UnregisterComponentsTimeLimit=0 # 1.00 (default)
s.MaxIncomingRequestsToStall=100 # 100 (default)
s.MinBulkDataSizeForAsyncLoading=1000 # 131072 (default)
s.PriorityAsyncLoadingExtraTime=10.00 # 20.00 (default)
s.IoDispatcherCacheSizeMB=512 # 0 (default)
-------------------------------------------------------------------------------
원래있던 텍스트들 지우고
이대로 그대로복붙! 저장!
이렇게만 추가해줘도, 자글자글 거리는 필름그레인이 누그러들고, 텍스쳐는 선명해지고, 뭉개짐이 사라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 pak파일의, taa제거모드나, 기타 블러,dof제거 모드 , 동적 해상도 고정 모드 등을 설치하신분들은 중복되니 기존 것 제거해주세요.
r.ScreenPercentage=120 이부분을 100%로 바꾸시고 해보세요 저는 방금 바꿨더니 해당문제 없어졌습니다.
하라는대로 했는데 결과물이 이렇게 나옵니다. 아마 명령어가 잘못 입력 되는거 같은데 혹시나 싶어 겜내에서 일부를 수동입력 해보니 잘못된 명령어라면서 먹히질 않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리쉐이드로 건들지 못하는 부분들을 다루는지라... 기본 그림자의 스케일이나 사물 건물들의 lod, 기본 필름 그레인, dof등을 엔진 자체에서 수정시켜주는 코드이니 amd에서도 가능하다면 적용하길 추천합니다. 리쉐이드로 씌워서 좋게보여주는 것과는 다른 종류입니다.
r.을 빼고 =을 띄어쓰기로 대신해 게임내 콘솔로 넣을수도있지만 껐다키면 초기화되서 테스트용이구요. ini로 저장하는게 영구적입니다
AMD 그래픽카드는 DX12를 쓰는게 낫습니다. DX11로 변경하지 않아도 Advent ReShade - HDR FX 모드를 적용하면 간편하게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성능은 하락함) https://www.youtube.com/watch?v=BAM3aJiJGHY
리쉐이드로 건들지 못하는 부분들을 다루는지라... 기본 그림자의 스케일이나 사물 건물들의 lod, 기본 필름 그레인, dof등을 엔진 자체에서 수정시켜주는 코드이니 amd에서도 가능하다면 적용하길 추천합니다. 리쉐이드로 씌워서 좋게보여주는 것과는 다른 종류입니다.
감사합니다
콘솔 사용이 가능해진 뒤에 콘솔을 이용해서 조작하는게 아니라 Engine.ini를 지정된 폴더에 만들어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다 되는건가요?
r.을 빼고 =을 띄어쓰기로 대신해 게임내 콘솔로 넣을수도있지만 껐다키면 초기화되서 테스트용이구요. ini로 저장하는게 영구적입니다
감사합니다!
자동 해상도 조절도 자동으로 방지해서 뿌옇다가 돌아왔다가 하는것도 사라졌고 화면이 훨씬 보기 좋고 또렸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라는대로 했는데 결과물이 이렇게 나옵니다. 아마 명령어가 잘못 입력 되는거 같은데 혹시나 싶어 겜내에서 일부를 수동입력 해보니 잘못된 명령어라면서 먹히질 않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도 이렇게 나와서 초기화했습니다;
nis(이미지 스케일링) 등을 이용해, 실제하지 않는 해상도 등을 이용하고 있을대 이런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nis가 아니더라도, 역시 해상도 문제일 가능성이 가장 크므로, r.FullScreenMode=0 해당 문단을 지워보세요... 그래도 안되신다면, 잘 모르겠네요...
혹시 동적해상도 모드 설치하신거 있으신가요? 그거 지워주세요. 충돌일어납니다. 이 방법안에 이미 동적해상도 고정이 포함되어있습니다. + dx11로 바꿔주는건 선택 아닌 필수입니다.
동적해상도를 하나 넣어 놓아서 말씀 듣고 순정상태로 돌리고 해봤지만 바뀌는게 없습니다. dx11했었는데도 말입니다. 해상도 관련 명령어도 뺴고 해봐도 동일한거 보니 다른 문제가 있어 보이지만 알수 없으니 걍 초기화 했습니다. 딱히 4k로 하고 있어서 비주얼에 큰 불만은 없었으니 걍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몰라, 제 ini 파일을 본문에 첨부했습니다.
겜내 옵션을 이리저리 건드려 봤는데 제 모니터 원래의 해상도(4k) 이외의 해상도를 설정하니 화면이 정상출력으로 바뀌었습니다. 다만 원래 해상도로 돌리니 다시 오류화면으로 돌아가네요. 트리플 모니터 사용중이며 윈도우상 메인모니터 할당번호가 2번인데 여기서 문제가 있나 싶기도 하고. 잘 모르겠습니다.
윤하러브
r.ScreenPercentage=120 이부분을 100%로 바꾸시고 해보세요 저는 방금 바꿨더니 해당문제 없어졌습니다.
맞네요. 저 부분이 문제 맞습니다. 안그래도 넥서스 포스트 뒤져보고 있었는데 저 문제 저만 그런게 아니었음. 감사합니다.
오 감사합니다. 해당 설정 바꾸니 출력은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컴퓨터 초고사양인데 나는 왜 4k 200하려고하면 초록색으로 깨지징 ㅠㅠ 저도 100으로 했네요
저는... 이거하니깐 자꾸 에픽런쳐에서 실행해달라는데... 혹시 해결법있으신가요...?
정품은 이게 아니라도, 에픽런처로 실행 안하면 실행이 안됩니다. 정품인데 그러신거라면, 지금 에픽런처 서버가 맛이 가서 상태가 메롱이니, 런처 서버 상태 정상화 된 이후에 시도해보세요.
아하 에픽런처로 실행했는데도 계속 그래가지고;; 라이브러리 보니까 서버상태가 메롱인가보네요 감사합니다.
Exit the Epic Games Launcher by right-clicking the system tray icon in the bottom-right corner, and then clicking Exit. Press Windows key + R, type “%localappdata%”, and then press Enter to open a File Explorer window. Open the Epic Games Launcher folder. Open the Saved folder. Click the webcache folder, and then delete. it. If there is a folder called webcache_4147 that can be deleted as well Restart your computer, and then relaunch the Epic Games Launcher.
오...완전 깔끔하게 그래픽이나오네요 감사합니다
21:9 적용하고나서도 잘적용됩니다
혹시 HDR 지원하는데 모니터에서 따로 설정을 변경해야하는 항목이 있나요? 게임 내 세팅 HDR을 활성화 하면 색감이 전체적으로 옅게? 표시되는데.. 모드 설치한건 없는 상태에서 했습니다.
이 설정엔 hdr관련 설정이 없으니 기본 옵션 hdr을 말하는거면 대부분의 게임이 hdr 설정후 모니터에서 따로 hdr을 활성화 시켜줘야 하는걸 로 알고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바닐라 상태에서는 적용이 잘 됐었는데 모드 설치한거 지우고 위 설정 적용 후 잘 HDR적용이 안되서요. 다시 한번 해봐야겠네요.
저기 사용방법으 강제 다렉11로 돌리는건대 파판7은 다렉11설정시 hdr사용 안됩니다
FOV 값도 조절 가능한가요?? 시야각 3으로 해도 너무 답답하다군요..
조절 가능합니다 넥서스 페이지 토론장 보시면 여러 엔진 코드들이 공유되고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자료감사합니다. dx12에서 적용해도 상관없는건가요?
dx12 건 dx11 이건 이거 적용하면 마레이라 업그레이드 화면이 메롱해 지네요. 다른건 아직 이상없는 듯 한데 좀더 사용해봐야죠. 그냥 reshade 에 vibrance and clear 인가 mod 가 더 성능등이 나아보이는듯 한데 좀더 진행 해 봐야 겠습니다.
위 댓글보면, 각 모니터 사정에 따라, 값 수정이 몇개 필요한듯 한데, 마테리아 업그레이드 화면 메롱 상태가 제게 일어나질 않으니, 어느 코드 문제인지 잡지를 못하겠네요... 리쉐이드는, 이거랑 같이 쓰시는걸 역시 추천합니다. 리쉐이드론, dof나 블러등을 엔진에서 잡는것만큼 잡지를 못하다보니...
리쉐이더의 구조는 https://bbs.ruliweb.com/family/514/board/185327/read/13044 대충 이 화면의 ps5화면처럼, 캐릭터 외곽과, 배경쪽에 블러와 dof가 들어간 상태에서, 셰이더만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리쉐이드 자체가, 게임을 수정하는게 아닌 위에 색칠을 더 한다는 느낌이라... 두번째 스샷처럼 깔끔하고 선명한 화면을 원한다면 엔진쪽을 이렇게 건드셔야해요
아 어제 다운받은 .ini 파일에 변수값 하나가 빠져있었더라구요. 다시 수정된 값 넣고 정상입니다
혹시 어떤 변수값이 빠져있었는지 쪽지 등으로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저도 장비강화창 가면 그물? 같은게 순정보다 많이 도드라져서 보이는 문제가 있는데 수치 변경하는거로는 해결이 안돼서 찾아보다가 덧글 남깁니다.
이거 적용할려면 dx11로 꼭 해야하나요??
실행 파일(ff7remake_.exe)은 "Epic을 설치하신 드라이브\Epic Games\FFVIIRemakeIntergrade\End\Binaries\Win64" << 요기 있습니다 (혹시 미세하나마 도움 될까 해서요)
`를 쳐서 콘솔 사용 가능하게 한다음에 거기다가 뭘 쳐야 실행되나요?
이걸 이제 알았네요 본편 다 깼는데 ㅜㅜ 다행히 DLC는 아직 안깨서 DLC라도 이거 적용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스터터링 해결모드랑 같이 쓰려고 하는데 이때는 스터터링 해결모드 Engine.ini 파일에 있는 것들은 올려주신 ini 파일에 복붙하면 될까요?
에픽 게임즈는 속성창이 아예 사라져버려서 이거 적용할 수 없는거 같아요
이거 작동하느지 안하는지는 어떻게 판별해요? 설정대로하긴했는데 딱히 뭐 변한거같진 않은데? 눈으로 확인밖에 안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