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볼트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전작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고, 모든 면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철저하고 종합적인 게임으로 역대 최고의 게임 중 하나를 후속작으로 내놓았습니다. 이 시리즈의 팬이라면 이 게임을 꼭 플레이해 보셔야 합니다.
이번 젤다는 게임에 관심있으면 무조건 해봐야하고, 게임이라는 놀이를 설명할 때 사용하기 너무 좋은 교재로도 쓸 수 있을것같다.
야숨을 왕눈 데모판으로 만들었다는 평은 IGN 리뷰에서도 나온 표현입니다 "야생의 숨결이 완성도가 부족한 게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왕국의 눈물은 야생의 숨결을 초안처럼 만들어 버렸습니다."
그만큼 왕눈이 잘나왔다는 표현인거지 야숨을 깍아내리는 의도는 없어보이는데요?
그거야 리뷰어가 잘 나왔다는걸 표현하기 위해 한 말이지 진짜 데모 수준이라는게 아니잖아요;; 그리고 그 리뷰 안 본 사람들은 몰라요~
그 야숨을 왕눈 데모판으로 만들어버린 미친겜
그 야숨을 왕눈 데모판으로 만들어버린 미친겜
왕눈 지리는거 인정인데 아무리 그래도 야숨 데모취급하는건 쫌...
그러게요 진짜 오버도 정도껏 해야지 야숨 할때는 다시 없을 것처럼 찬양하다가 후속작 잘 나왔다고 데모 취급이라니...
루2지
야숨을 왕눈 데모판으로 만들었다는 평은 IGN 리뷰에서도 나온 표현입니다 "야생의 숨결이 완성도가 부족한 게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왕국의 눈물은 야생의 숨결을 초안처럼 만들어 버렸습니다."
야숨을 120시간 넘게했고 DLC 영걸스토리로 감동까지 느낀 제게 스위치 최고의 게임인데 그걸 데모 취급하는건 솔직히 오바 스럽긴 합니다.
LegenDUST
그거야 리뷰어가 잘 나왔다는걸 표현하기 위해 한 말이지 진짜 데모 수준이라는게 아니잖아요;; 그리고 그 리뷰 안 본 사람들은 몰라요~
veronica1
그만큼 왕눈이 잘나왔다는 표현인거지 야숨을 깍아내리는 의도는 없어보이는데요?
전혀. 쓸모없이 시간 너무 잡아먹고 퍼즐 하나도 조립 이리저리 하고 시간 너무 잡아먹고 이건 그냥 숙제하는 기분이라 야숨이 훨씬 좋았음.
그냥 야숨이 딱 적절했던 거 같음. 왕눈은 너무 과유불급인듯.
데모까진 아니더라도 야숨을 뛰어넘었다는거엔 동감.
95%가 만족하는 거 보니 그냥 님이 안맞는 거
몇시간 플레이 하셨길래… 초반에는 그렇게 느낄 수 있음 저도 그랬고 근데 중후반가면 완전 달라짐
틀린 표현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야숨은 분명 최다 고티를 받은 훌륭한 게임이었는데, 왕눈은 그보다 더 높은 완성도와 즐길거리로 가득 채운 완전판으로 나왔습니다.
저도 처음엔 이렇게 생각했는데 하면 할수록.. 야숨이 데모판으로 보이게 만든다는 말이 맞는듯.. 왕눈은 그냥 야숨이 기본베이스에 그위에 엄청난 컨텐츠을 더박아놓은 느낌이라..
근데 진짜 왕눈 하다보면 야숨이 프롤로그처럼 느껴짐 애초에 여기있는 사람들도 야숨할때 밤잠설쳐가면서 했을건데 야숨이 데모처럼 느껴진다고 말한다고 그걸 야숨 내려치는걸로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이상한거지 나도 야숨할때도 밤잠설쳐가면서 미칠듯이 했는데 왕눈하니까 야숨이 걍 프롤로그처럼 느껴지는건 사실임
대부분은 야숨 재탕이라 아쉽긴 하지만 재미있긴 재미있다.
이번 젤다는 게임에 관심있으면 무조건 해봐야하고, 게임이라는 놀이를 설명할 때 사용하기 너무 좋은 교재로도 쓸 수 있을것같다.
이유는 모르겠는데 야숨이 너무 안 맞아서 노잼 이였는데 이건 너무 재미있잖아
전작보다 빡빡한 레벨디자인 , 좀더 직관적인 퀘스트구조, 확실하게 차별화되는 업그레이드되는 능력 뭐 그런거 때문이 아닐까요 사실 야숨이 이레귤러고 전통 젤다들 포함해 닌텐도 게임들 대부분 그런 편이죠
야숨은 좀 헛헛한 여유가 있는 게임이었다면 이번작은 컨텐츠 밀도가 엄청 빽빽해요.
퀘스트 직관적인게 진짜 큰 것 같아요 전작은 너무 두리뭉실해서 내가 무슨 퀘스트를해야하는지도 막막했는데 이번작은 센스있게 힌트를 줘서 수수께끼푸는 느낌
퀘스트 진행이 수월한게 한몫하는듯.
야숨 멀미 떔에 초반에 접긴 했는데 방금 말한 그 문제도 좀 버티기 힘들게 만들긴 햇어요 전통 젤다랑 많이 다르고 맵은 크고 내가 뭘해야 할지 모르겟고 npc가 말한 다른 마을은 너무 멀고 .... 등등 멀미 참고 하기엔 저런 허들까지 잇어서 더 힘들엇어요.
우리 아이한테 꼭 시켜보고 싶은 게임 창의력 키우는데 정말 도움될거 같아요
Zzang Dol
너무 높은 자유도가 단점이셨으면 이번엔 더하실 겁니다
Zzang Dol
이번작이 자유도 더 높습니다
Zzang Dol
제가 야숨 2번시도후 흥미못느꼈다가 이번작 제대로 중독되는 중입니다ㅋㅋ 추천
Zzang Dol
이번작은 스토리 비중이 좀 있는 편이라 저도 야숨보다 취향에 맞아요
닌텐도가 그래도 야숨의 단점 피드백을 잘 수용햇나 보네요
Zzang Dol
이번작은 꽤 직관적인 퀘스트 라인이 있습니다. 메인퀘만 쫒아가셔도 충분히 재밌습니다. 야숨과 거의 비슷한 퀘스트 구조긴한데 너무 던져논거 아니냐는 피드백을 개발진들이 꽤 수용한 것 같습니다. 예전 젤다 느낌도 있습니다.
루리야, 젤다의 전설 주인공은 누구야?
루리야 뒤에 ,가 아니라 !임
루리야! 젤다의 전설 주인공은 누구야?
링크지, 흥
초록색 옷 입은애가 젤다지?
네, 맞아. 초록색 옷을 입은 주인공 링크가 아니라, 젤다는 공주님이야. 링크는 초록색 옷을 입은 용사야.
4일차 진행중~ 다회자 플레이 안해서 100시간 할거 예상했는데 300시간 할거 같음
루리야! 젤다가 올해 고티 받을거지?
그건 잘 모르겠다. 하지만 젤다는 역시 대표적인 게임 중 하나니까 고티를 받을 가능성은 높을 것 같아, 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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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딩VS필스펜서
오지않는 용사를 기다리며...
이번작은 메인퀘스트가 밀도 있고 긴 편이라 선형적인 게임 좋아하는 사람도 재밌게 즐길 만 함 오히려 선형적인 게임 취향의 사람도 하다 보면 자유로운 진행에 맛을 들이게 될 만한 완성도임
야숨 400시간밖에 안했는데… 속편 오프닝까지만 하고 디아4 하느라 미뤘는데 맛만 더 봐야겠네요.
지인이 아들 마리오 선물로 콘솔 첫입문했다가 이번에 왕눈 해보더니 빠져버림 ㄷ 조작이 어렵지 않을까 싶었는데 오히려 겜은 이러이러 해야한다는 고정관념같은게 없어서 그런지 더 쉽게 적응하던 ㄷ.. 입문자용으로도 참 잘만든겜이라는걸 다시금 느꼈던듯
그냥 미쳤음... 지하맵 크기가 육상맵이랑 1:1 크기일줄은 상상도 못했다
닌텐도도 플스처럼 75퍼 할인하고 그러나 할인하면 사볼까
당근 가격 떨어지는게 빠를듯
이게 동굴도 미쳤고 전작에서 이어지는 npc들 숨겨진 스토리, 지저는 제작진이 작정하고 야숨2로 낸게 느껴지고 진짜 6년 동안 왕눈 만든게 젤다 세계에서도 6년 지난것처럼 느껴짐…
왕눈이 더 젤다 스럽고 재미있음.
야숨: 이제 슬슬 젤다 찾으러 가야지 왕눈: 아 참 맞다! 젤다! (1분뒤 다시 옆길로 빠지고)
솔직히 야숨보다 왕눈이 취향에 더 맞음.
솔직히 IP마다 스킨만 바꾼 3D TPS 슈터겜 일색보다 훨씬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전작 재탕이니 뭐니 하면서 후려치는 건 이해가 안 되네요.
야숨이 오픈월드의 새로운 이정표를 새웠다면 왕눈은 그 이정표를 새운것에서 더 제대로 컨텐츠를 구축한 느낌
하루에 한번씩 칭찬해도 부족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