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에몽 작가로 유명하신 후지코.F.후지오 작가님의 또다른 작품인
T.P(타임패트롤)본이 작가님 탄생 90주년 기념으로 올해 넷플릭스로 애니화가 되었습니다.
시즌 1은 5월달에 공개가 됐고 시즌 2은 이번 7월 17일에 공개가 되었죠.
참고로 제작사는 본즈
후지코 후지오 작가님 작품들이 대부분이 신에이에서 애니화 됐던거 생각하면
또 다른 메이저 제작사에서 후지코 후지오 선생님의 작품을 애니화 된다는거에 새로운 시도라 봐도 되겠습니다.
(이전에도 t.p본은 1989년에 애니화가 되기도 했지만 시리즈가 아닌 90분 짜리로 축소 시킨 스페셜 TV 애니였고
원작 내용들을 완전 순화 시켜서 어린이용 역사 애니가 되버렸다는거에 호불호도 있었습니다.)
<주역 히로인 1 - 림 스트림>
어쩔수 없잖아!!
나라고 상관 안하는 줄 알아?
T.P본을 본 사람이라면 주목할만한 에피소드 입니다.
다행히 에피소드는 해피 엔딩으로 끝나지만 한편으로 슬펐던 내용이네요.
후지코 후지오 작가님 본인도 전쟁을 겪으신 분이라 도라에몽도 그렇고
전쟁 관련 에피들은 약간의 미화도 없이 비극이 될 수 없다는걸 제대로 표현해 주시니깐요.
몸매 잘 나왔는데 얼굴 작화가 약간 아쉽다는 느낌이
오히려 비키니 차림의 림보다는 드레스 복장의 림이 더 예쁘게 나온거 같습니다.
림의 몆 안되는 망가지는 표정이라 움짤로 따왔습니다.ㅋㅋㅋㅋㅋㅋ
<주역 히로인 2 - 야스카와 유미코>
이 부분만 따왔지만 해당 장면의 액션 연출을 보면 '본즈는 본즈구나' 소리가 나올정도로 스피디하고 박력 있게 나왔습니다.
원래 원작에서는 유미코가 칼에 맞아 참수 되다 본이 다시 시간을 되돌리면서 살아나지만
애니판 에서는 본이 바로 알아채고 타임스토프 능력을 쓴 덕에 머리카락만 살짝 잘리면서 무사한걸로 순화 됐네요.
사실 애니도 원작처럼 피가 적나라하게 쏟아 넘치고 그러는게 그대로 나오는데
차마 히로인이 목이 잘려 나가는걸 애니에서 그대로 표현하기가 그랬는지
시즌 2에선 작화가 꽤 발전된 것도 있는데 유독 유미코가 강에서 수영하는 장면은 더욱 공들이면서 그린거 같습니다.ㅋㅋ
기존 머리 스타일의 유미코도 이쁘게 나오긴 하는데 이 에피에서는 풀어진 머리로 길게 나와서 외모가 더 상향된 듯
워낙 골때리고 유미코가 제대로 망가지는 장면이라 넣어봤습니다ㅋㅋㅋㅋ
저 장면은 본이 세계를 안내 해준답시고 히말라야에 데려갔다가
본 자기 자신은 유니폼에 추위를 막아주는 기능이 있다고 하지만 유미코는 그냥 교복 입은 상태로 간거라
짤 그대로 추위에 엄청 떨어하고 있고 본은 뒤늦게 눈치채서 당황하죠ㅋㅋㅋㅋㅋ
<기타 게스트 여자 캐릭터들>
"네....저는 마녀...에요..."
2차 세계대전 에피가 T.P본 팬들에게 명에피소드로 꼽는다면
마녀사냥 에피소드는 팬들이 보고 충격 받았다는 에피로 꼽고 있습니다.
셀린이라는 여자가 동물들과 잘 어울리는것도 그렇고 약초로 만든 약에 효과도 뛰어나
마녀라 의심 받아 온갖 고문을 받게 되는데 원작은 완전 나체인 상태로 고문 당하지만
애니에서는 그나마 옷은 입힌채 고문을 받긴 합니다.
그렇다고 애니도 마냥 순화됐다 하기도 어려운게
원작에서는 고문 당한 이후에 얼굴은 약간 흉터만 있는 정도로 묘사된 반면
애니에서는 아예 이빨이 다 빠진걸로 보이고 얼굴이 부은건지 아무것도 먹이질 않았는지
미인이었던 외모가 단기간에 심하게 망가져서 오히려 비참함이 더 배가 됐습니다.
(그래도 본이 다시 시간을 되돌려서 이 에피도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전쟁 에피는 전쟁이란 다시 일어나서는 안된다는 반전 요소가 있다면
마녀사냥 에피는 거짓된 선동이 능력 있는 사람을 망칠수 있는 비판적인 요소가 많은 에피라 볼 수 있습니다.
네 위에서도 언급했던 전쟁 에피소드에 나오는 여캐입니다.
사실 이 소년은 본의 학교 친구인 요코랑 노인들이 학창 시절에 지냈던 일들을 조사하는 숙제를 하기 위해 찾아간 할머니의 과거 시절 입니다.
원래 원작은 70년대에 나온 만화라 중년 여성 이지만 애니판은 현대에 맞게 제작된거라 90대 노인으로 나오더군요.
해당 에피는 고대 멕시코 시대(마야 문명)에 제물로 바쳐져서 목숨을 잃을뻔 하지만
다행히 본에게 구출 되는 소녀입니다.
원작에서는 주인공하고 다를바 없는 피부색으로 나오지만 애니에선 갈색 피부로 나오는데
좋아진 작화 덕인지 이것도 예쁘게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트로이의 왕비를 수호하는 메노아라는 여성인데 원작에서는 외모는 미인이나
머리 스타일이 너무 뽀글이 파마 스타일로 나왔던 반면 애니는 비슷하면서도 어느 정도 뽀글이 머리가 과하진 않아 그런지
원작보다 좀 더 젊어 보이게 나왔네요.
해당 에피에 나온 여자는 무희로 인기 얻고 있고 원작에는 나오지 않는 캐릭터지만
(사실 해당 에피소드도 원작 요소만 약간 빌린 사실상 오리지널 입니다.)
여기에 나온 게스트 여캐들은 무고하거나 선량한 사람들 이지만 이 에피에 여자는 남자들을 유혹한 다음 깡패인 남자친구가 손봐주고
금품을 갈취하는 전형적인 꽃뱀 여성입니다.
이전까지 여캐들은 후지코 후지오 작가님 그림체 스타일이 있는 반면 유독 이 여캐만 다르게 나오긴 했네요.
어쨌든 악역이긴 해도 미인인데다 노출도도 높아서 포함 시켜봤습니다.
(사실 해당 에피가 헐벗은 사람들이 많이 나와 보실 때 후방 주의해야 됩니다.)
이 여자는 림이 신입 시절에 많이 챙겨줬던 선배입니다.
하지만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시공간 균열에 빨려 들어가 실종되고 말았고
림 역시 본인도 선배를 찾으려고 하다가 큰일 나기도 했었습니다.
다만 림의 선배 역시 원작에 나오지 않은 오리지널 캐릭터고 헬맷을 썼을때 림하고 얼핏 비슷한 외모지만
시즌 2에서 잠깐이나마 헬맷을 벗은 모습은 림과 확연하게 다릅니다.
사실 올린 이미지들도 작화가 제일 잘나온걸로 고른거고 전체적인 작화는 기복이 큰 편입니다.
하지만 준비한 제작 기간과 시즌 1 끝나고 불과 2개월 만에 바로 시즌 2가 나온거 생각하면 못 만든 작품까지는 아니라 봐요.
시즌 1이나 시즌 2 현지에서도 평균적인 평가를 얻고 있고 뭔가 부자연스러운 전개가 있었던 원작 에피소드도
애니에서 자연스레 이어지게 각색 시키고 성우들 연기도 좋았습니다. 시즌 2는 시즌 1 보다 작화 퀄리티도 크게 상향 됐구요.
아쉬운건 도라에몽 작가님의 작품이라는거에 화제성이 있는 정도였고 상업성을 노린 작품은 아니다 보니(거기다 TV 방영도 없는 넷플 완전 단독)
괜찮은 평가와 별개로 흥행은 잘 안된거 같습니다...
그래서 후지코 후지오 작가님 팬들 사이에서 T.P본 다음에 작가님 작품들이 또 애니화 된다면
작품성과 상업성 둘 다 있는 퍼맨이나 혹은 에스퍼 마미를 리메이크 시켰으면 좋겠다는 얘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스퍼 마미는 자주 나오는 여주인공 나체 장면 때문에 대폭 순화 시키지 않으면 심야로 방영 해도 불가능 하다는 말이 나와서
아무리 리메이크 붐이 오고 있다 해도 추진이 될지는...(어쨌든 이번에도 작가님 작품들이 애니화 된다면 또 본즈가 담당했으면)
와 광고로만 봤는데 이런 내용이었군요... 그림체는 어릴 때 보던 그때 그림체에 가까운데 내용이 맵네요
사실 후지코.f.후지오 선생님도 편집자들 사이에서 청소년 타겟이나 진지한 내용 작품들에 많은 호평을 받아 그쪽 분야로 가는게 어떻겠냐며 권유 받았지만 작가님 본인이 어린이 타겟 만화 작품을 그리는걸 선호하셔서 파트너이자 친구였던 후지코 후지오A 작가님에 비해 청소년 이상 타겟에 작품들이 많은편은 아니었죠.
이게 후지코.f.후지오 작가 작품이였군요. 35년쯤 전에 어렴풋이 만화책만 봤던 기억이 있고 무슨 작품인줄은 몰랐는데 이제서야 알게 되네요. 덕분에 알고 갑니다.
도라에몽에 나오는 그 타임 패트롤인가요?
네 같은 세계관이라 하긴 어렵지만 역할은 동일하고 도라에몽 극장판 일본 탄생에서도 T.P본 캐릭터들이 게스트로 등장합니다.(다만 타임패트롤 대원으로만 나올뿐 본명은 나오지 않아 외형만 같거나 평형세계 일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