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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ia Ch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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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1.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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왤케 눈물나는 애들이 많아
그런 게임이에요...
9S가 많이 까이는데... 9S의 입장에서 보면 안 미치는 게 이상할듯 싶은데..
9S 까임의 반은 남자라서고 나머지 반은 노잼 해킹 미니 게임 때문임.
엉덩이에 끌려서 삿다가 브금에 취하고 엔딩에 만족한게임 물론 중강중간 해킹빡친검 뺌
의외로 해피엔딩임
솔직히 진짜 안 미치는 게 이상함. 얼마나 걔 정신이 망가졌을지 상상이 안 됨. 특히 요르하 모델들의 핵심 코어부품 소재가 도대체 어디서 왔는지, 이 모든 사태가 어떻게 일어난 거였는지 깨달았을 때의 허탈함은.... 전쟁을 성전인양 포장하고, 정당화하는 미화와 다른 민족을 배척하는 제노포비아 이데올로기가 얼마나 허황되게 조작된 것인지 깨달을 수 있었던 게임이었음.
노잼을 떠나서 찌질하다고 까이던..
왤케 눈물나는 애들이 많아
읍읍..
카나데쟝
그런 게임이에요...
앉아봐 내가 눈물쩌는 예기 하나 해줄꼐
루리웹-893321
전전이 드래곤머시기 눈에 꽃박은거?
ㄴㄴ 그건 3편이고 드온드1편 e엔딩에서 레플리칸트 오토마타로 이어지는 3부작
하하...
와 A2다.
저게 그나마 해피한거야...ㅠㅠ 진짜 에밀은 전작보고 여기서도 보면 ㅠㅠ
머야 직접 게임 해봐야하는 건가
정보 : 그나마 시리즈 중에 저게 가장 해피앤딩임.
니어 오토마타는 해피엔딩이야?
게임스토리 다 보고 + 후일담 공연까지 보면 미묘하긴 해도 그나마 해피앤딩이긴 함.
일단은 해석하기 나름이야. 좀 불완전한 해피엔딩이지 마치 2003년판 강철의 연금술사처럼
대체 애스트럴체인은 뭐였을까
그냥 실험작 ㅋㅋ
스토리 말하는거라면 애초에 경우가 다름 니어는 스퀘어에서 플레티넘에 하청줘서 만든거라서 디렉터가 다름. 애스트럴 체인은 닌텐도 돈 받고 플레티넘에서 만든거고.
파이널 판타지를 비롯한 여러 겜에서 스토리를 중시한 스퀘어는 하청작도 스토리가 뛰어나고 게임에서 스토리는 가장 나중에 짜는 , 오락성을 강조하는 닌텐도의 하청작은 게임성은 뛰어나지만 스토리가 그닥이고
요즘 스퀘어 게임 스토리 좋다는거 옛날이야기 같던데? 파판15, 킹덤하츠는 별로였고 니어 오토마타는 뭔가 심오한 척, 있어보이는 척 하려고 하는것 밖에 안 보임. 요르하 계획 같은 납득 안 되는 설정도 있고 과잉감정에 노골적인 절망 스토리도 별로였고. 닌텐도 게임은 게임을 진행하기 위한 최소한의 스토리를 넣는거라 스토리가 별로라고 해봤자 무의미함. 애초에 스토리 보고 닌텐도 게임하는 사람 별로 없음. 닌텐도 겜 평가보면 스토리로 점수 깎는거 한번도 못 봄. 대부분 게임성으로 평가함.
그래도 닌텐도에 스토리 좋은 겜 있기는 함. 제노블레이드라고 스퀘어에서 나온 제작진들이 모노리스라는 회사를 만들고 닌텐도 자회사된 곳에서 만든 게임.
정확하네
9S가 많이 까이는데... 9S의 입장에서 보면 안 미치는 게 이상할듯 싶은데..
MONOKUMA
9S 까임의 반은 남자라서고 나머지 반은 노잼 해킹 미니 게임 때문임.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비속어안씀
노잼을 떠나서 찌질하다고 까이던..
9s가 까이는걸 플탐의 80%를 먹고 있기 때문이지
나도 뚜비보고 샀다가 2회차 9s로 같은 구간 하는거길래 이게 엔딩이고 이걸 이딴애로 또 하라고? 하면서 갖다 팔았다가 반년뒤에 3회차가 진짜라길래 다시 사서 함ㅋㅋㅋㅋ
귀여운 여캐였으면 해킹 미니게임도 용서했따
MONOKUMA
솔직히 진짜 안 미치는 게 이상함. 얼마나 걔 정신이 망가졌을지 상상이 안 됨. 특히 요르하 모델들의 핵심 코어부품 소재가 도대체 어디서 왔는지, 이 모든 사태가 어떻게 일어난 거였는지 깨달았을 때의 허탈함은.... 전쟁을 성전인양 포장하고, 정당화하는 미화와 다른 민족을 배척하는 제노포비아 이데올로기가 얼마나 허황되게 조작된 것인지 깨달을 수 있었던 게임이었음.
해킹이 ㄹㅇ 노잼이긴한데 3회차 마지막에서 연출보고 아 이게 지금까지의 ㅈ노잼 해킹은 이걸 위한 빌드업이었구나 싶더라고 다만 이미 스토리랑 연출 다 본 시점에서 또 하라 그러면 그건 좀 망설여질듯 ㅋㅋㅋㅋ
에반게리온 신지 포지션. 서서히 미쳐가는게 정상인의 범주긴 한데, 게임이나 영화속 캐릭터는 그런걸 잘 안보여줘서 그런듯.
돌아가는 스토리를 보고도 9S 찌질하다고 까니까... 뭔 멘탈 만렙이라도 되야 하나 싶던...
9s는 솔직히 플레이만 재밌었어도 거의 안까였을듯
오히려 난 그렇게 노골적으로 토사구팽을 당한 A2와 아네모네가 침착하게 이성을 유지하고 다니는 게 신기하던데. 과거 이야기도 그냥 담담하게 하고. 울컥하지도 않으면서. 얼마나 체념해 버렸으면... ㅠㅠ
사실 작중에선 안드로이드니까 감정을 배제해야 한다는 소리를 많이 함. 근데 보다 보면 감정적이지 않은 애들이 없더라...
감정을 배제하는 것이 원칙인 로보트들이 역설적이게도 도저히 북받쳐오는 감정의 표출을 참을 수가 없는, 누구보다도 인간적인 존재들이니까 더더욱 비극이 부각되는 거 아니냐. 또 로봇도 사람과 같이 종교나 신앙, 이데올로기를 만들어 내는 인격체라는 작가의 의견도 드러나고
해킹겜 생각하니 빡침
그래두 뚜비는 수많은 겜에서 살아있따꾸
행복 따윈 없는거냐
루리웹-7391627054
의외로 해피엔딩임
의외로 희망찬 결말임
정말 놀랍게도 나름 해피엔딩임.
에밀 카이네 찾을때 눈물나더라
카이네!!! 하고 울부 짖을때 전작 알고 있는 사람이면 가슴 찢어지지..
진짜 화생방 급 슬픈 스토리
사령관 눈나 나 주거
엉덩이에 끌려서 삿다가 브금에 취하고 엔딩에 만족한게임 물론 중강중간 해킹빡친검 뺌
기존까지 스펙옵스 정도 빼고 대부분의 액션 게임들에선 쉬쉬되었던 테마인, "주인공이 몬스터에게 휘두르는 폭력은 정말 정의롭다고 할 수 있는 영웅적 행위인가?"라는 주제를 정면으로 건드려서 무척 신선하면서도 감명깊었음. 이번에 나올 레플리칸트는 훨씬 이 문제를 날카롭게 비판한다던데 기대됨.
엄청 공감가는 평인데 뇌절인 거 알지만 갑자기 라오어2가 생각나네…;;
폭력적이고 잔인한 게임은 게이머를 살인이나 전쟁, 폭력에 둔감하게 만든다는 주장 반박할 때 내가 자주 인용하는 작품들 중 하나임. 다른 작품들은 데스 스트랜딩, 메탈기어 솔리드, 스펙 옵스 더 라인,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라스트 오브 어스 1 등이고. 폭력적이고 잔인하면서도 그 폭력과 살인을 전혀 미화하지 않고, 오히려 처음부터 일어날 필요조차 없었던 끔찍한 비극으로서 그려서 게이머로 하여금 미디어에 나오는 전쟁이나 기존에 했던 싸우는 게임들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하니까. 태극기 휘날리며처럼
라오어2 걱정은 안해도 됨.
브금은 진짜.....켜놓고 멍때리고 브금만 들은적도 잇음
암튼 2B엉덩이에 2B연필 2다스로 ㅁㅁㅅㅅ
BABOisME
그거 리메이크 한다던데
BABOisME
오토마타에서 정말 비극은 에밀이었지... 오토마타 주인공들과는 차원이 다른 오랜 시간을 고독하게 보내왔으니...오열할 때 진짜 가슴 아펐다
지금은 번역본도 못찾아볼 소설을 읽어야 완성되는데 9S 2b 과거도 외전겜이나 DLC로해주지
번역본 이미 다 정식으로 출판됐잖아 https://book.naver.com/search/search.nhn?query=%EB%8B%88%EC%96%B4+%EC%98%A4%ED%86%A0%EB%A7%88%ED%83%80 참고로 난 공략집 빼고 다 샀다
사령관누나...ㅠ
다 울고 있어 ㅋㅋ
니어 재밌었징 브금이랑 스토리가 분위기를 살리고 컷신 연출도 애니보는 듯한 느낌이어서 좋았음 근데 스팀판이라 슈팅겜할때라던가 마우스 시점 조작이 불편했었음 ㅠ
전체적인 스토리는 같은데 2b 9s 개인스토리 약간씩 다른거 어쩔수없는 부분이지만 지루함 9s 해킹 개짱남 귀찮음 진리는 A2 乃
따흐흑 좀 오글거리는 부분은 많지만 그거 빼곤 스토리 마음에 들었음
엔딩 봤는데 A2가 왜 탈주했는지 뭐하고있던건지 기억이 안나네
탈주가 아니라 팽당함
a2부대 죽으라고 보냈는데 부대원만 죽고 a2만 살아남았었음 생존률 쩌는 a2 데이터 기반으로 2b에 써먹은거고
정확히 말하면 구형 안드로이드 부대의 아네모네, 신형 요르하 부대의 A2 단 둘만이 유이한 생존자 아니었나. A2도 옛날에는 꽤 서글서글한 성격이었는데 그 사건 이후로 마음의 문을 다 닫아버렸고
+ 파스칼
파스칼..ㅠㅠ. 요코 타로 개객꺄..ㅠㅠ
솔직히 파스칼이 당한 변고들을 생각하면 그런 결말을 맞은 게 솔직히 그나마 다행임. 안 그랬으면 상상하기도 끔찍하다
파스칼 선택지 진짜 잔인했어...무슨 선택을 해도 욕나오는 상황
솔직히 바란건 그걸 딛고 일어서는거였는데 정말 너무 가혹한 짓이어서 결말이 이해가 되는 씁쓸함
아직도 유저 최적화 패치 써야함?
어.... 플레이스테이션을 사세요 차라리
호빠새끼들 끝까지 극혐이었음
난 걔네들이 스토리에서 한 게 뭔지 솔직히 기억이 안 남.
아담은 사람을 따라하고 싶어서 마지막에 죽음까지 겪어보고 싶었고, 이브는 그냥 형이랑 재밌게 지내고 싶었을뿐
겁나 공감간다는 게 포인트
여지껏 많은 겜 해왔는데 이것만 유일하게 겜하다 울었음...따흑 ㅠㅠ 그 뒤로 그라비티러쉬2 하고 또 울음
https://youtu.be/0DPC9tS4XB8
아쿠아뚜와 쓔아뿌리쉐~
날 울게하지마라 ㅠㅠ
영화로 치면 신과함께나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데스노트, 기생수 등과 함께 1,2편을 한 덩어리로 묶어야 하는 작품이지, 아마?
아니왜켕 ㅜㄹ어 ㅋㅋㅋㅋ
아담은 진짜 끝까지 ㅁㅊㅅㄲ였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회차 플레이 하기 귀찮아서 3회차 A2 하다가 그만뒀는데 몇회차까지 해야하는거야 ?
3회차로 결말, 3회차 엔딩보고 챕터 선택해서 마지막 최종결전 한 번만 하면 됨
9S는 나도 별로였는데 남캐라서 그런것도 있는데 한창 파판15랑 같이 플레이 할때라 파판15는 캐릭터,배경 설정을 게임내에서 글로 보여준다고 까는데 오토마타도 본부 네트워크에 올라와있는 캐릭별 보고서를 글로 읽어봐야 알수있는게 많았는데 그거 까는 사람이 없더라 그 보고서들을 읽다 말아서 감정이입은 안되더라 밑에서 두번째 캐릭터 성우가 녹티스랑 같아서 더 그랬던거 같음
그 캐릭터 성우 웃긴게 英/日 양쪽 다 녹티스와 동일함. 제작사도 같은 스퀘어 에닉스이고, 게임 내에 엔진 블레이드 나오는 거 생각하면 뭔가 노린듯?
이 게임 출시소식때만 해도 2B 달려있냐 안달려있냐로 불탔었는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