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는 원턴킬 가능하다 해도
일단 심볼 인카운터로 마주치고
화면 전환하고 전투용 필드로 이동
->
공격 커맨드 입력
->
공격 모션 발동 뒤 몬스터 격파
->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이 승리 포즈 취하면서
몬스터 전리품 뜸
->
화면 전환되면서 다시 원래 필드로 복귀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하는게 너무 힘듬;.
실시간 액션이면 가냥
스킬키고 지나가면서 다 죽이면 금방 끝나는데
턴제는 저 상황을 강제로 봐야하니까
너무 힘든거 같음
페르소나5 로얄 에서는
이런 불편한 점을 좀 개선해서 좋았는데
류지 커뮤 10랭 만들면
약한 상대는 부딪히기만 해도
바로 격파되게 만들어서
아틀라스, 니폰이치 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