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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래바람 낀 정면에서 웨더링이 입혀진 거 같긴 하네요? 갈색, 검은색 쪽 웨더링을 더 입히거나 일부분만 강조 해줘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만.. 그게 어딜 강조해줘야할지 잘 감이 안옵니다... 하면할수록 돌이킬수가 없어서 손대기가 두렵더라고요
행트맨 저거 재판을 안해줄려나...
그림그릴때 구도 잡듯이 어느 방향으로 어떻게 손상됐는지 방향만이라도 미리 생각해두고 작업하면 훨씬 자연스러울것 같습니다 지금 보이는 사진으로는 위쪽면 위주로 작업을 하셔서 데스스트랜딩의 산성비 맞은것 같습니다 라고 생각하니까 꽤 괜찮게 된것 같네요
그냥 세월이 누적되서 이곳저곳 다 손상된 이미지로 하고싶었는데.. 그냥 지저분해졌네요 ㅠㅠ
치장물자로 한 몇십년 묵었다가 꺼낸 물건... 이라는 컨셉은 어떨까요? 특별히 큰 파손은 보이지 않으니...
사막색 피그먼트를 골고루 발라주면 어떨까요? 저는 색이 튀고 어색하다 느끼면 자주 애용하는데 색감이 차분해지더라구요
이전에한 작업인데 도움이 될까해서 올려 봐요 웨더링은 작업하는 방법도 가지 가지고 표현방법도 다양해서 힘들죠 편하게 버린다고 생각해고 이것저것 다시도해 보세요
싸워서 입은 데미지보다는 현실에서 긁힐 만한 부위, 여기저기 닳을만한 부위, 가장자리, 모서리, 구동부위 등을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길거리 나가서 고물차 같은 것만 자세히 보셔도 도움이 되요
세월이 누적되어 여기저기 긁힌 설정이면 그런 느낌의 실물을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제가 보기에는 괜찮게 잘 하신거 같은데요? 웨더링 같은 경우에는 특히 정답이 없으니.. 본인 취향대로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ㅎ 다만, 웨더링을 하는 모형의 경우, 사실감을 얻기 위해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본문 사진처럼 좀 과하게 웨더링을 하신다면, 무광 마감을 해서 전체적으로 좀 번들거림을 낮추시면 훨씬 좋을 결과가 있을거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사실적 묘사로 쓰이는 웨더링 기법이 실사화 페인팅의 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웨더링 적용을 가장 많이하는 스케일프라도 생각하는 것과 실사용에서 나오는 흔적이 다르기에 사진 자료를 많이 참고해서 적용합니다 메카닉 경우 애니메이션을 참고하시면 효과를 살리는데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