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꼴라가 불합리한 설계로 까인걸 잊은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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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 : 우린 게이머들이 고통 받는걸 보고 싶다
엘든링이 오픈월드 도입하면서 '소울류+자유도'를 이상적으로 융합한 형태라고 극찬받았는데 DLC는 대검들고 점프공격 안하면 클리어 못하게 자유도를 X박아버렸으니 뭐 이걸 가지고 소울류는 원래 어려운맛 어쩌고 하는 놈들은 엘든링 말고 옛날 소울이나 계속해라
난 스토리가 있어야 이입이 되어서 전투가 힘들어도 좋아지는 타입이라, 스토리가 없거나 너무 빈약한 수준이면 아무리 액션이 좋아도 즐겨지지가 않더라. 일부 몬헌 시리즈라던가 프롬게임 전부라던가. 라오어2도 액션은 찬사를 받았지만 스토리 조지니까 게임까지 조졌듯이
닼2는 설계나 배치보다 히트박스 판정이 제일 문제야 피했는데 스윽 미끄러지면서 강제로 맞음 ㅡㅡ
프롬겜은 선넘으면 거의 무조건 불합리한 난이도 이야기 나오게 됨. 그리고 특히나 엘든링은 난이도 조절로 더 많은 사람들을 소울라이크 게임으로 이끈 게임인데 유저베이스 생각하면 이번에는 설계자체가 과도하게 매운맛은 맞는듯. 솔직히 말하면 이건 다른 소울라이크에서 흔히들 보는 그런 증상임. P의 거짓도 똑같은 소리 들었던걸로 기억하고 패치도 그래서 그걸 중심으로 이뤄졌지. 문제는 본가가 이런완성도로 냈다는거지. 소울라이크 입문작으로 불리는 엘든링이라는 대 인기작으로. 그럼 까이는 수 밖에 없음.
다른 시리즈면 피햇는데 억까로 쳐맞는게 너무 많음
소울류 개열받는게 누구랑 다시 대화하세요 이런 기본 퀘스트 지시도 없어서 신나게 보스죽이고 오면 npc도 증발해있음 ㅋㅋㅋ 세이브 돌릴수도 없고 그냥 다음회차 가야되는거임 가끔 상인인데 죽어서 찾을수도없음 ㅅㅂ
프롬 : 우린 게이머들이 고통 받는걸 보고 싶다
닼2는 설계나 배치보다 히트박스 판정이 제일 문제야 피했는데 스윽 미끄러지면서 강제로 맞음 ㅡㅡ
난 스토리가 있어야 이입이 되어서 전투가 힘들어도 좋아지는 타입이라, 스토리가 없거나 너무 빈약한 수준이면 아무리 액션이 좋아도 즐겨지지가 않더라. 일부 몬헌 시리즈라던가 프롬게임 전부라던가. 라오어2도 액션은 찬사를 받았지만 스토리 조지니까 게임까지 조졌듯이
소울류는 엘든링이 처음이었는데 흔이들 말하는 화방녀 같은 애는 뭔가뭔가 하면서 플레이어랑 상호작용하다가 말고, 스토리도 중간까지는 좋았는데 후반가니까 계속 중간에 끊기는 아포칼립스
난이도는 내가 손이 않좋은 것도 있지만 어렵기도 하고 방패들고 그래도 좀 쉽게 가자고 생각하고 했지만 일반몹한테도 강공격 한방에 그로기 당하는 것 보고 방패를 버렸음. rpg감성으로 시작하니까 여러가지로 안맞은 작품 ㅜㅜ
루리웹-0197545217
소울류 개열받는게 누구랑 다시 대화하세요 이런 기본 퀘스트 지시도 없어서 신나게 보스죽이고 오면 npc도 증발해있음 ㅋㅋㅋ 세이브 돌릴수도 없고 그냥 다음회차 가야되는거임 가끔 상인인데 죽어서 찾을수도없음 ㅅㅂ
라오어가 대표적이던데 ㅋㅋㅋ 그리 잼던 전투가 라오어2 스토리 조진거 이미 알고 시작하니 ㅈ 노잼이였다던 리뷰봤는데 ㅋㅋㅋ 그 리뷰어 게임마다 수집해서 100채우는거에 집착하는 사람이였는데 라오어2는 엔딩까지 달리고 때려쳤다고 ㅋㅋㅋ
그래서 정실 루트 빼고는 큰 감흥이 그렇게 없더라
진짜 다른 엔딩들 보면서 이놈들 dlc로 얼마나 팔아치울려고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중간에 패치하면서 사이드 스토리들 보강하고 몇년뒤에야 나온걸보면 이놈들도 걍 게임만 만들고 스토리는 미완성으로 발매한거 같았음
엘든링이 오픈월드 도입하면서 '소울류+자유도'를 이상적으로 융합한 형태라고 극찬받았는데 DLC는 대검들고 점프공격 안하면 클리어 못하게 자유도를 X박아버렸으니 뭐 이걸 가지고 소울류는 원래 어려운맛 어쩌고 하는 놈들은 엘든링 말고 옛날 소울이나 계속해라
다른 시리즈면 피햇는데 억까로 쳐맞는게 너무 많음
팁) 스꼴라는 보스전이 불합리하진 않다. 특유의 비선형식 맵구조와 게임 시스템때문에 욕을 먹을 뿐이다.
스콜라도 소울라이크인가요???
스꼴라는 그래도 무한 트라이 박다보면 언젠가 필드몹이 정리되는 상황이 오긴하지
프롬겜은 선넘으면 거의 무조건 불합리한 난이도 이야기 나오게 됨. 그리고 특히나 엘든링은 난이도 조절로 더 많은 사람들을 소울라이크 게임으로 이끈 게임인데 유저베이스 생각하면 이번에는 설계자체가 과도하게 매운맛은 맞는듯. 솔직히 말하면 이건 다른 소울라이크에서 흔히들 보는 그런 증상임. P의 거짓도 똑같은 소리 들었던걸로 기억하고 패치도 그래서 그걸 중심으로 이뤄졌지. 문제는 본가가 이런완성도로 냈다는거지. 소울라이크 입문작으로 불리는 엘든링이라는 대 인기작으로. 그럼 까이는 수 밖에 없음.
주박자 ㅆㅂ년
스꼴라 다른건 다 참았는데 파란 용철 잡으러 가는 길이랑 어흥이 두마리 잡으러 가는 길은 진짜 너무 짜증 나더라
진짜 3회차 벽밖의 설원 외나무 다리에서 빨강몹있는 건참
걍 니들이 못하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