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쟁이는 누구나 들어봤을듯한 인지도 높은 일본 자동차 컬럼 채널
베스트모터링 핫비전에 한국의 N이 등장했다!
드리프트하면 츠치야! 드리프트 바이블이라고 공도에서 드리프트 영상을 제작하다 현역에서 퇴출할뻔한 인물
DK 드리프트 킹이라고 츠치야 케이이치가 현대차를 몰아보았다!
물론 과거에 제네시스 쿠페 2.0을 다뤄보긴 했지만
그렇게 좋은 반응은 얻진 못했음
14년이 지난 오늘은 과연 어떨지?
N브랜드를 만든 비어만은 부사장에서 물러나 고문직을 맡고있고
박준이라는 인물이 현재 N브랜드 부사장을 맡고있다.
일본 자동차 채널에서 한국어를 들을 수 있다는게 참 신기함
아이오닉5N을 시승한 츠치야는
현대가 전기차로 이런 재미있는 차량을 만든거에 감탄함
사이드브레이크를 썼냐는 질문에
쓰지않았다 브레이킹 하중이동으로만으로 충분했다 라는 답을 남김
드리프트 차량들이 마력보단 토크가 우선인데
아이오닉5N의 스펙은 650마력에 770Nm 토크임
(BMW M4의 스펙이 510마력에 650Nm 토크)
드리프트 스펙으로 갈아타고 신나게 조지는 츠치야
시승하면서 계속 웃으면서 드리프트 스펙 너무 재미있다라고 언급함
그외 준비한 아오오닉6 바디로 만든 RN22e(컨셉 및 개발 차량)
수소차량인 N비전74
DK 츠치야가 직접 몰고 차량의 느낌을 일일이 얘기하는거 보고
대한민국 차쟁이로서 뽕을 무한이 채워줌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라
현대 WRC의 i20을 모셔옴
WRC를 잘 모를 수 있지만 온로드가 F1이라면 오프로는 WRC
현대는 WRC에서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음
과거에도 우승을 다수했었고 24년도 개막전에서도 우승을 차지함
현대 WRC간판 티에리 누빌까지 등장함
시퀀셜 기어가 클러치 없이 가동된다고
차량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서로 주고 받는중
한번 시승하겠습니다!
다리가 닿지 않는 대참사ㅋㅋ
전용차량이다 모니 선수 체형에 맞춰져
다리 너무 길지 않냐고 투정부림ㅋㅋ
그래서 누빌의 택시주행을 경험해보기로 함
동서양의 레전드오브전설의 만남
미친듯이 뽕채워준다 키야
타이어 웜업중인 i20
하체 무브먼트가 개지림ㄷㄷ
워밍업을 하다가 누빌의 이제 해보겠다는 사인의 엄지척
계기판이 심플해지며 단수 표시가 강조된 모습을 알 수 있다
시퀀셜 기어의 시프팅 사운드를 들어보자
차쟁이로선 이보다 더 한 귀르가즘을 못느낌ㅋㅋ
'대단해! 움직임에서 불가능은 없어 보인다!!'
수십년 핫버전 담당하는 성우조차 감탄을 자아함
드론샷으로 보는 사륜드리프트의 간지도 절정임
뿅간 츠치야
'예술이다 예술적인 주행이란게 이런거구나!'
서양인의 사륜주행에 한발 빼버린 츠치야 표정 ㅋㅋㅋㅋ
오늘 주행 채험에 대해 이런저런 얘기를 하는데
내가 보면서 느끼는게 과거에 현대를 외국에선 휸다이라고 불렀는데
이 영상에서는 재대로 현대라고 부르고 있다.
현대가 과거 싸구려 차를 만드는 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드라이빙의 재미를 알려주는 회사로 발전하는 이미지를 보고 뽕이 참
베스트 모터링 10년 9월호에서 등장한 젠쿱에 비해 많은 호평과 반응이 남달라
보는 맛이 오졌던 이번 핫비전
일본어가 좀 곤란하다면 자동 자막으로 어느정도 볼 수 있기에
한번쯤 보길 바람
전에 실비아 같단 고에 확 꽃혀서 이제야 90년대 일본차 수준 따라잡는 병1신 흉기www 거리던 일뽕들 요즘은 잘 지내나 몰겄다. 잘 지내다 이번 거 보면서 사지 비틀었으면 ㅋㅋㅋㅋㅋ
N비전.. 내 드림타는 머스탱뿐이었는데 지금은 N비전도 드림카에 추가.. 내 벌이로는 둘다 평생 못살거 같긴한데 .. 뭐 드림카니까 ㅋㅋ
바떼리차로 저런걸 맹글다니 인캠 영상보니 거동이 참 재미있어보이네여...
N74에 WRC에 ㅋㅋㅋ 완전 각잡고 제작했네 ㅋㅋ
세계 제일,최고는 없어도 그룹자체가 글로벌순위 2~3위 왔다리갔다리하는게 2020년대의 현대차 그룹인데.. 아직도 2~3년타면 하체 녹나서 썩던 그시절을 갖다붙이는 현까들...
나는 만드는데 보테준거 하나도 없지만 괜히 뿌듯하네
현대 제발 f1..ㅜ
바떼리차로 저런걸 맹글다니 인캠 영상보니 거동이 참 재미있어보이네여...
Ρasser
rn22 랑 n74(수소연료전지)도 전기차
전에 실비아 같단 고에 확 꽃혀서 이제야 90년대 일본차 수준 따라잡는 병1신 흉기www 거리던 일뽕들 요즘은 잘 지내나 몰겄다. 잘 지내다 이번 거 보면서 사지 비틀었으면 ㅋㅋㅋㅋㅋ
Егор Летов
세계 제일,최고는 없어도 그룹자체가 글로벌순위 2~3위 왔다리갔다리하는게 2020년대의 현대차 그룹인데.. 아직도 2~3년타면 하체 녹나서 썩던 그시절을 갖다붙이는 현까들...
나는 만드는데 보테준거 하나도 없지만 괜히 뿌듯하네
N74에 WRC에 ㅋㅋㅋ 완전 각잡고 제작했네 ㅋㅋ
현대 제발 f1..ㅜ
N비전.. 내 드림타는 머스탱뿐이었는데 지금은 N비전도 드림카에 추가.. 내 벌이로는 둘다 평생 못살거 같긴한데 .. 뭐 드림카니까 ㅋㅋ
n비젼 양산차 한정판으로 대당5억원 예상이라던데
포르자 호라이즌5 라도 켜서 해보는중....
좌우로 흔드는데도 딱 붙어서 잘가네
저 분이 한 말 중에 스틱은 이제 구시대의 산물이고 오토만으로 충분히 빠른 자동 변속으로 빠릿하게 움직일 수 되었다고 발언했지
전기차는 아이오닉 초반 모델 타봤을때 주행이 되게 불쾌한 말그대로 운송수단이구나란 느낌이었는데 벌써 스포츠주행의 재미를 추구할만큼 발전한게 놀랍네. 10년도 안된거 같은데
가상 사운드로 f1이나 wrc 같은 거 넣어주면 코너 돌 때마다 한 번씩 지리겠다ㅋㅋㅋ
현대는 물렁한 차나 만들고 아무리 돈안된다지만 스포츠카도 못만드는 회사가 뭔 세계급 자동차 회사 냐고 깠던게 몇년 전인데 대체 무슨일이 생긴거냐
2010 초반까지의 현대차는 미드나 애니에서도 놀림받던 차였지만, 타코야끼 체제로 바뀌고나서 외국 인력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더니 확 바뀌었지. 10년 넘는 세월동안 확 바뀐걸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도 이해는 됨. 쉐보레 보고 대우차는 어쩌고 저쩌고 하는 사람이 아직도 있는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