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보탄도 분해서 운것도 있고
톼삼 지금 우는것도 있고
딱 플레이 해보면 승패가 확실하게 나오니까
내가 잘했다/못했다 이게 너무나 보이니까
멘탈에 좋던 나쁘던 영향 확확 오드라
그래서 이런 격겜 관련된거 많이 했으면 좋겠어
전에 보탄도 분해서 운것도 있고
톼삼 지금 우는것도 있고
딱 플레이 해보면 승패가 확실하게 나오니까
내가 잘했다/못했다 이게 너무나 보이니까
멘탈에 좋던 나쁘던 영향 확확 오드라
그래서 이런 격겜 관련된거 많이 했으면 좋겠어
철권의 하라다가 요전번에 "요즘 젊은이들은 롤, 발로 같이 팀전이 기본인 게임을 선호하는 반면, 1:1 대전 격투는 꺼리는 경향이 있다. 아무래도 남탓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크지않나 싶다." 라고 발언한게 뼈저리게 느껴지더라. 다들 평소에 하던 게임들과 다르게 패배의 충격을 엄청 쎄게 받고 있어.
원리가 단순할수록 승패요인이 확실하지. 격겜 리겜 등등 특히 격겜은 실시간 대전이 기본이라 그 때 내가 상대보다 못했다.가 확실하게 와닿는게 큰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