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면족
1. 기본 정보
기면족의 최대 레벨은 50으로, 사냥 횟수에 비례해 성장한다.
기면족의 용감함은 최대 20으로 함께한 사냥한 시간에 비례해서 성장한다.
기면족의 최대 체력과 스테미너 회복량은 레벨과 착용한 가면에 따라 결정된다.
기면족의 공격력과 방어력은 착용한 가면과 가면에 부착된 스킬에 따라 다르다.
가면숙련도는 최대 5까지 증가, 레벨과 마찬가지로 사냥 횟수에 비례해 가면 숙련도가 성장한다.
가면의 숙련도 증가 시 관련 스킬 효율이 증가하며 가면에 따라 특기 슬롯이 추가될 수 있다.
2. 추가 정보
기면족의 근접공격은 타격, 부메랑은 절단 효과를 지닌다.
기면족이 던지는 폭탄은 유저에게 데미지를 주지 않는다.
기면족이 던지는 개다래 폭탄은 적에게 데미지를 주지 않는다.
기면족이 던진 개다래 폭탄이 유저에게 맞을 경우, 개다래 디버프에 걸린다.
춤 설정에 따라 강주, 음폭탄 등의 효과를 지닌 레어한 춤를 출 수 있다.
유저의 공격을 기면족이 방어하면, 무기의 예리도가 감소한다.
3. 기타
기면족의 춤은 고유의 효과음을 가지고 있다. 익숙해질 경우 눈으로 보지 않아도 귀로 어떤 춤을 주는지 알 수 있다.
필드 이동 중(로딩중) 이전 필드에서 춤추던 기면족의 춤이 발동하면, 필드 이동 후 해당 춤 효과가 유저에게 적용된다.
기면족 특수 춤
노리노리의 춤+ 이케이케의 춤 = 도발
노리노리의 춤+ 마카마카의 춤 = 섬광, 음폭탄
노리노리의 춤+ 돈돈의 춤 = 도발, 강주, 풍압 수류 무효
노리노리의 춤+ 긴긴의 춤 = 도발, 청각보호
이케이케의 춤+ 마카마카의 춤 = 해독
이케이케의 춤+ 돈돈의 춤= 쿨러 & 핫
마카마카의 춤+ 돈돈의 춤= 속성 내성 업
마카마카의 춤+ 긴긴의 춤= 속성 공격 업
돈돈의 춤+ 긴긴의 춤= 아이템 사용 강화.
기면족의 가면
1. 가면 기본 정보
가장 공격력이 높은 가면은 리오레우스의 가면 (れうすのお面)이며, 가장 방어력이 높은 가면은 고대의 가면이다. 각각 1.4, 1.3배.
가면에 특수한 능력이 있을 경우 신호를 보내 가면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가면의 특수 능력 사용은 스테미너를 소비하며, 스테미너가 부족할 경우 신호를 보내도 반응하지 않는다.
2. 가면별 정보
후사후사 가면을 쓴 후 신호를 보내면 천리안의 술을 사용한다. 천리안의 술의 지속 시간은 가면 숙련도에 비례.
고대의 가면은 물 속에서 원거리 소닉붐을 사용한다.
고대의 가면을 쓴 후 신호를 보내면, 고속으로 유저에게 접근해 산소를 공급한다.
최고의 가면을 쓴 기면족은 대부분의 공격을 가드할 수 있지만 가드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대개 샌드위치 상태에서 스테미너 감소)
최고의 가면을 쓴 기면족은 분노 시 대형 몬스터를 미친듯이 공격하게 된다. 하지만 체력이 점차 감소하며 결국 행동불능이 된다.
함정의 가면을 쓴 후 신호를 통해 함정 발동가능, 다시 신호를 통해 함정 회수 가능.
1차 추가 완료. 시간 나면 다시 추가. 괜찮은 정보 있으면 덧글 부탁드립니다.
※ 정정
최고의 가면은 물 속에 가라앉는 성질이 있어 착용한 기면족이 즉사한다? (잘못된 정보= 죽은건 분노 후 체력 감소로 인해.)
방금 실험해봤는데 개다래 폭탄이 데미지가 있는듯합니다? 조금 더 보고 다시 수정.
각 춤에는 발동 조건이 있다. 확인한 것은 유저의 버프 상태, 유저의 hp 감소, 중독 등의 유저의 상태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