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60대 남성이
정년퇴직 후 퇴직금으로 여유금이 좀 있긴 하지만
아직 살날이 많아 돈은 더 벌어야하는데
재취업은 나이가 많아 쉽지않고
일용직 전전하다 허리나가면 그대로 입원행
여유금은 있으니 창업을 하면 되나? 싶지만
초보자가 창업해서 월 200이상 안정적으로 뽑을 수 있는 일이 많지가 않음. 손해 안보면 다행
매출 잘나오고 유동인구 많은덴 임대료 드릅게 비싸고
임대료가 싼곳은 사람찾아보기가 힘듬
추가로 몸은 뒤지게 힘들고
어떻게 어떻게 창업해서 궤도에 올려놔도
코로나같은거 쳐맞거나 장사 잘되니 내쫓는 건물주라도 만나면 다시 원상복귀
폐업하고 원금이라도 남으면 다행, 투자한돈 못건지면...
여튼
그런와중에 1억 3~6천 들여서 번호판 사고 차 사면
일단 평소에 앉아서 일함
운전이 정신적 스트레스는 있을지라도
신체적 고단함은 일용직이나 음식점 창업에 비할바가 아님
거기다 여차하면 그냥 택시면허는 다시팔면 차값만 손해보는거. 심지어 양도세 해당 품목도 아님
사자마자 팔아도 차는 그대로 남으니 원래 사업자라 세금 감면받은거만 내고 중고차로 다시팔면
진짜 손해는 2천만원이나 될까? 그것도 그랜저/K8기준이고 차값 싼 쏘나타/K5로 시작했으면 손해는 더 적어짐
폐업시 손해 걱정이 다른 창업보다 적은건 큰 장점중 하나임
택시기사 손님 못잡으면 돈 못번다는데?
요즘 카카오T니 뭐니 하는 가맹사업에 들어가면
비싼 장거리 콜 받을 기회는 적어져도 손님없을 걱정은 안해도 됨
아버지가 택시기사인데 이런 가맹사업 들어가면 가장 큰 문제가
화장실 갈 시간도 없이 굴리는게 문제라고함.
어느정도냐면 현재 손님이 하차지역에 다가가면 주변에 있는 콜이 자동배치됨
도심지역이면 하차하지도 않았는데 다음손님이 잡히는 수준
그렇다고 배차 쫑내면 불이익 있을까 두렵고...
해서 울 아버지 기준 주5일 오전 4시에 나가서
오후 3~4시에 퇴근하시는데 월 220 내외 버시는듯
60대인데도 가끔 가벼운 사고는 나도 택시하시면서 큰 사고나 인명사고 난적은 없음
거기다 택시는 조합에서 자차보험 운용함.
어지간히 큰사고에 본인과실 큰거 아닌이상 수리비에 큰돈이 들어가지않음
즉 성실하게 출퇴근만 하면 어느정도 월수입이 보장됨
거기다 원래 택시는 "택시부제"라고해서
개인택시도 법인택시도 2일 일하고 1일 쉬는게 정해져있었는데
이게 폐지되면서 일정이 자유로워짐. 일하고싶은날 일하고 쉬고싶은날 쉴수있음
돈이 급하다 하면 원래 쉬는날에 더 일하는거고
남들 쉬는것처럼 토일만 쉴수도 있고
쉬엄쉬엄 용돈벌겸 놀기는 싫어서 하는사람은 주3일 주4일 쉴수도 있고
이게 맘대로 정할 수 있게되버림.
이게 회사라고 생각하면 회사 취업했을때 장점중 하나라고 당당하게 나올거
요약
1. 1억 중반 투자해서 성실하기만하면 월 200 이상 안정적인 금전수입 나오는 창업이 몇 안됨.
2. 투자금 잃을 걱정 적음. 로우리턴 로우리스크!
3. 일정 자유자재. 쉬는날 맘대로 일하는날 맘대로. 쉬어도 상사 눈치보지않고 아내 눈치랑 내 수입깎이는것만 생각하면 됨
4. 신체적 제한이 적고 육체노동 강도가 덜함
5. 어느정도 나이먹은 남성이면 가족때문에라도 차량을 운용해본 경험이 있음
모든 조건이 "정년퇴직한 남성"에 맞춰져서 대놓고 사라고 있는 수준
이러니 계속 택시면허값이 오르는거
결국 택시 대수를 늘리는 게 방법인데 본인들 밥 먹어야 한다고 절대 안 풀어주는 게 택시 번호판... 그래서 나온 게 "저흰 택시가 아닙니다. 타다입니다"
ㅇㅇ 이미 신규발급은 막힘. 기존 택시기사들 면허값이 내려가는거라 극렬하게 반대하기도 하고, 신규발급 마구 풀면 오토바이 배달처럼 될 가능성 농후
도로에... 택시들이 3배로 많아진다...
그걸 늘리려고 하면 개떼같이 달려들어서 안 된다고 안 된다고 택시 돈 못 번다고 못 번 다고
애초에 시작이 택시비는 못 올리니까 이거라도 챙겨라 하고 한거라서 시작 단추부터 단단히 꼬임
애초에 1억 3천을 전부 쓰는게 아니라, 결국 필요없을때 다시 팔면 보장이 되는게 제일 큼.
택시말고도 운송업도 번호판 거래 하잖아 ㅋㅋ
저 택시 번호판은 신규 발급이 안 됨? 전에 하던 사람이 은퇴하면서 파는 걸 사서 쓸 수만 있음?
루리웹-3340527592
그걸 늘리려고 하면 개떼같이 달려들어서 안 된다고 안 된다고 택시 돈 못 번다고 못 번 다고
ㅇㅇ 이미 신규발급은 막힘. 기존 택시기사들 면허값이 내려가는거라 극렬하게 반대하기도 하고, 신규발급 마구 풀면 오토바이 배달처럼 될 가능성 농후
루리웹-3340527592
도로에... 택시들이 3배로 많아진다...
와 그럼 막 8-90년 먹은 원본 어르신 택시증도 있겠네...? 양도되면 그것도 바뀌나?
의충이들이 돈 많이 버는거 유지하고 싶어서 의대증원 반대하는것처럼 반대하겠지
그것 때문에 콜밴, 타다, 우버 막혔잖음. 택시들이 1인 1표라서 표로 깡패임. (그래서 정치인들이 유독 벌벌 김. 철도, 버스 같은 대중교통에 비해서)
근데 법적으로 이미 유상운송차량이 존재하는데 우리회사는 외국계회사고 이건 "개인"의 차량공유니까 택시에 해당안되죠? 영업해도 되죠? 하는것도 웃김 그럴거면 차가진 모든사람이 택시기사 해도 되는건데 ㅋㅋㅋ
결국 택시 대수를 늘리는 게 방법인데 본인들 밥 먹어야 한다고 절대 안 풀어주는 게 택시 번호판... 그래서 나온 게 "저흰 택시가 아닙니다. 타다입니다"
세모까유
애초에 시작이 택시비는 못 올리니까 이거라도 챙겨라 하고 한거라서 시작 단추부터 단단히 꼬임
근데 지금도 택시 기사들 임금 적어서 코로나 기간에 많이 빠졌는데 번호판까지 더 풀리면 사람 더 빠짐.
택시 수요가 갑자기 느는것도 아니라서… 게다가 도로 정체 때문에 가급적 한꺼번에 다수 실어나르는 교통수단 늘리는게 공공 대중교통 목표라서. 택시 늘려벼리면 도루묵임.
운수업 계통이 말이 쉽지 존내 오래 운전 하다 보면 생각보다 건강 금방 박살나서 저쪽 동네가 사람이 생각보다 안늘음. 막 늘려서 반짝 떳다가 생각보다 고되고 돈 안되서 갑자기 기존보다 사람 팍 줄어버리면 국가 차원에선 비상임. 저것도 운송수단이라서.
면허 수를 못늘리게 한다.. 흔한 사례로군
ㅋㅋㅋ 고작 택시에서마저 뉴비 배척, 제 밥그릇 지키기 나오는게 신기함
얘한테 고작이 아닌건 뭘까
1억 3천만 지르면?
노후 정상화
1억 3천 질러서 월 200 안정적으로 나오는 창업 흔치않음 어지간한 창업 자본금이랑 설비 생각하면 1억 3천은 많은거 아님
그냥 번호판 사고 파는 데 걸린 이해관계나 택시 운행이 가지는 이점에서 뭔가 메이플이 생각나서 말해봄 ㅋㅋㅋ 물론 택시 운행쪽이 실제로 생산적인 활동을 하고 비교도 안되게 안정적이지.
택시말고도 운송업도 번호판 거래 하잖아 ㅋㅋ
이렇게 보니까 ㄹㅇ 조건이 엄청 좋네 좋은 정보글 개추야
해소 하기 위해선 세금으로 샀는 가격에 준하게 정부에서 사주는 것을 보장하는 법 밖에 없는데 그럴 예산도 이유도...
앵간한 운송 번호판들 다 저럼
노란 번호판은 다 넘버값있음 그냥 지입해서 차 번호판 임대하는거면 매달 임대료 명목으로 관리비 나가고 그냥 자기 번호판 가지고 싶으면 넘버값 지불하고 자기 번호판 사서 운전하면됨 화물차 번호판은 저정도는 아니고 몇천정도 보면 됨 택시 번호판 비싸다고 해도 저 번호판 달면 택시 운전으로 돈 벌수 있으니까 그 값이라고 보면 됨
답은 자율주행 택시다
택시 번호판이 비싼 이유가 있겠거니, 싶었는데 생각보다 더 좋은거였네...
애초에 1억 3천을 전부 쓰는게 아니라, 결국 필요없을때 다시 팔면 보장이 되는게 제일 큼.
즉, 굳이 말하면 일할때만 전세로 묵돈 들여서 '빌리는' 것에 가깝다고 생각하면 됨. 그러니까 할만한거지. 오히려 택시 번호판은 가격이 조금이나마 계속오르니까 저 나은점도 있고.
근데 이건 철저하게 CAPEX 중심이고 OPEX도 생각해야지.. 연료비라든가 차량 정비비용 이런거
그거 따졌을때 울 아부지가 새벽 4시 출근 3~4시 퇴근 220 이상 버신다고 ㅋㅋㅋ 나이 어리면 더 오래뛰거나 쉬는날 줄이면 월 300이상도 가능할거
220번다는건 당연히 그거 빼고 순수식 말하는거지
12시간 하고 300도 못벌면 그닥 좋아보이지 않는데???
50~60대에 정년퇴직하고 같은업계 재취직 힘든 중년 남성이 근무시간중 99%이상 앉아서 일할 수 있는 무경력도 진입가능한 직장이 있어? 음식점이라도 하면 12시간이 뭐야... 16시간 안하면 다행이야... 몸 갈아서 음식점 하는거 툭하면 나오잖아
나이를 생각해보면 적은금액아님 은퇴한 장년층 기준 60대 이상이 재취업해서 그정도 금액 쉽게 못범..
그치..은퇴한 장년층은 전문직 제외하면 무경력이면 경비쪽 일이 대부분이니까..
카카오t개인 가맹도 개인택시 번호판 있어야하지?
당연히 있어야됨 개인택시가 가맹하는거지 가맹하는사람이 회사한테 개인택시받는게 아님
별 조까튼 년.놈들 만나서 스트레스 받아봐야 이건 아니구나....할 날도 많아지면 많아졌지 적어지진 않음...
플랫폼 사업자가 운영하는 택시콜 프로그램의 경우에 콜당 수수료를 매기는데, 이게 꽤 부담이 된다. 이것 때문에 택시기사들이 문제를 제기한 일이 있었고, 지자체가 자체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보급한 경우도 많다. 경기도의 경우에는 자체 프로그램이 있음. 유지보수에 들어가는 비용도 상당하고 진상고객들이 택시에 사고치고 도망가면 그걸 뒷수습하는 비용도 택시기사 부담임. 그리고 보험료도 상당히 비싸고 가입도 까다롭기 때문에 외부에서 생각하는 만큼 돈을 많이버는 직종은 아님
운수업 최악의 적은 사고 나 손놈이 문제가 아니라 저 중계 플랫폼이 최악의 적임
근데 이거 지역번호판이 따로있나?
ㅇㅇ 서울 따로 경기 따로 각 도 따로
일종의 권리금같은거네
연이율 계산하면 18% 정도로 엄청 높네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