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출 쓰면 방패강화 꺼지는건 놀랍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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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는 모르지만 상형문자 외우듯이 모양 기억해서 하고 그랬지
진짜 PSP랑 3DS로 천시간씩 달려서 재밌었다고 생각했는데, 월드 한번 맛보니까 시발 그떄 그걸 어케했지 싶기만 하더라 ㅋㅋㅋㅋㅋㅋㅋ
페인트탄을 두고 왔다면 하늘에 열기구 관측기에게 인사를 해보자 ㅋㅋ
정보) 덥크면 구작에서는 제일 개선된 거다..
숫돌, 잠자리채, 낚시대, 곡괭이 다 소모품이고 비약 같은거 조합할려면 조합법 적인 레시피 책 들고댕겨야 하고
월드가 진짜 많이개편해줬다 그러니 와일드도 기대한다
월드 유입 뉴비는 덥크만 해도 죄다 나가 떨어짐 ㅋㅋ
일본어는 모르지만 상형문자 외우듯이 모양 기억해서 하고 그랬지
캬 추억
이제는 못돌아가는 몸이 되버렸어
덥크인가?? 4G인가??
덥크
그랬던 시기가 있었지.... 아 토나와
숫돌, 잠자리채, 낚시대, 곡괭이 다 소모품이고 비약 같은거 조합할려면 조합법 적인 레시피 책 들고댕겨야 하고
난 페인트탄이 제일싫었어ㅜㅜ
해남놈
페인트탄을 두고 왔다면 하늘에 열기구 관측기에게 인사를 해보자 ㅋㅋ
내가 전투에선 하등 쓸모없던 천리안을 선호했던 이유
난 그런 기능있는줄 몰랐었음 ㅋㅋㅋ
저게 덥크까지 존재했었음? 아님 그전에 사라졌음? 플스와 pc사이 다른 콘솔로는 못해봐서 모르겠네
덥크까지 있었지 그 다음이 월드니까 사라짐
월드때부터 사라진걸로 기억함
월드부터 사라짐.
덥크까지 몬헌다움이 존재햇음. 국내에는 덥크가 안나왔었으니까 한국은 4G가 마지막
나오긴했어. 문제는 일본판 보따리였음 ㅋㅋㅋㅋㅋㅋㅋ
월드가 얼마나 편한지 깨달을수있는 ㅋ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Wk9__cwic98
월드 유입 뉴비는 덥크만 해도 죄다 나가 떨어짐 ㅋㅋ
월드도 불편하다고 생각했는데 저건 그 이상이네;
월드 전에 나왔던 몬헌시리즈를 월드유입 유저들한테 시키면 못하겠다고 집어던지는 사람들 많을거임. 저때의 몬헌다움, 로망으로 표현되는 것들은 지금있는 불편함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임.
웃긴사실은 저때는 휸타들이 저걸 불편하다고 생각 안햇음 ㅋㅋㅋㅋ 당연한거라고 생각하지
그래 저랬던적이 있지 채집용품은 전부다 소모품이라 언제 깨질지 몰라서 종류별, 품질별로 다 들고 다니고 회복약 먹으면 제자리에 가만히 서서 만세까지하는 포즈가 끝나야 움직일 수 있으니 언제나 몬스터로부터 멀리 떨어져서 먹고 몬스터를 만나면 제일먼저 하던건 페인트볼 던지기 ㅋㅋㅋㅋ페인트볼 지속시간 다 떨어지면 기억나는 이동패턴대로 움직이고 못찾으면 기구찾아서 손흔들기
잠깐 채집용품이 품질도 있어?ㄴㅇㄱ
낡은 / 보통 / g급있었음. 등급별로 사용때마다 부숴질 확률이 높았던가. 근데 G급이라고해도 깨질놈은 한번쓰고 깨질 놈이었기 때문에 품질별로 다 들고 다녔었음. 잠자리채,곡괭이, 낚시대도 있었던걸로 기억하고.
심지어 품질이 횟수 소모형식이 아니라 확률적으로 파괴된다고?ㄴㅇㄱ 고인물들은 대체 어떤 싸움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는 조합에도 확률 적용되서 성공확률 올련 조합책 들고다녀야했음ㅋㅋㅋㅋ
포터블때부터 입문한 사람으로서 크로스는 진짜 신세계였지 4때는 온라인파티로 신대륙을 본느낌이고
진짜 PSP랑 3DS로 천시간씩 달려서 재밌었다고 생각했는데, 월드 한번 맛보니까 시발 그떄 그걸 어케했지 싶기만 하더라 ㅋㅋㅋㅋㅋㅋㅋ
그 천시간 무의미한 시간 200시간 포함되어 있습니다
Psp버전하다 ps2로 해도 그런 느낌 들더라 일단 조작법이 …
월드가 진짜 많이개편해줬다 그러니 와일드도 기대한다
전작 하던 사람들한테 유탄 바로 만드는거나 무기 교환 하는거 캠프가서 해야한다고 하니까 많이 편해진거 라던데 ㅋㅋ
정보) 덥크면 구작에서는 제일 개선된 거다..
월드가 그렇게 많이 팔린 이유가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용감은 진짜 유명한 몬헌 개그맨임
많이 발전 한 고다,, 호로자석덜아,,,
월드는 진짜 신이다
와 구작은 진짜 야생이네 ㅋㅋㅋㅋㅋㅋㅋ
몬헌은 진짜 월드 전과 후로 나뉘는 것 같아.
맵 이동, 소모성 아이템 무제한, 퀘스트 동선 단순화 후 할많하않
그래도 난 더블크로스가 제일 재밌었어 룩덕질 끝판왕 볼륨에 에어리얼 대검으로 뚝배기 깨는 그 맛
와 저런걸 어떻게 다들 한거야,,
저것도 편의성 개선 많이 한거임
재밌으니까
저게 또 저맛이 있다니까 ㅋㅋㅋ 근데 만세는 뺴줘
저게 개선된거면 뭐 캐릭 만들때 무기 정하면 못바꾸는 수준이었던거냐고 ㅋㅋㅋ
2-2g-tri-3rd-4 했던 입장에선 저거도 개편해준거ㅋㅋㅋㅋ
월드에서 초고출 쏘고 방패강화 안 꺼지는건 혁명이었음. 근데 그것땜에 초고출싸게가 될 줄은 몰랐지.. 그 전 크로스에선 초고출을 ㅂㅅ을 만들어서 고출력 커맨드 실수하면 패널티받는 격이었고
다른건 다 이해해도 숫돌이 사라지는건 개빡치네 진짜 ㅋㅋㅋㅋㅋ
어차피 싼데다 20개 들고 갈 수 있어서 별 상관 없었음
사냥가려면 준비를 열심히 해야했다구!
지급숫돌은 15칸 채워주고 숫돌은 25칸 채워줫다
거너는 탄 조합때문에 조합서 최소 3개는 들고 다녀야했지
몬.헌.다.움.
월드 유입인데 대체 뭔 겜을 해온겁니까
구작은 그래서 좀 서바이벌에 액션 썪은 느낌이고 월드,라이즈 부터 완전 액션게임으로 바뀜 그래서 구작팬들에게 호불호가 생김 ㅋㅋㅋㅋㅋㅋ
월드나 라이즈 하다가 덥크 다시 해봤는데 하던거라서 괜찮았음 문제는 월드,라이즈 한글로 하다가 다시 일본어로 하려니까 언어때문에 못하겠음 플레이는 괜찮은데 장비랑 스킬때문에 레우스 방어구로 맞춰서 함
존나 이해 안되는 불편함이네
저게 생존형 서바이벌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또 말이 맞아져. 원래 서바이벌 게임 성향도 몬헌에 있었거든.
이것이 몬헌다움
저거 가지고 몬헌다움이라 하다니 탄조합 할라고 조합서랑 재료 바리바리 싸드는 거너 인벤창을 못 봤군
무한 숫돌을 거쳐 와일즈에선 한 번 갈 때마다 일정 예리도가 차고 4번 다 안 해도 다 차면 끝나던가 그렇게 개선됨
그시절엔 그냥 저게 당연한거라 했지 지금 다시하라하면 빡세지.ㅋㅋㅋㅋㅋㅋㅋ
초기 몬헌: 게이머 새끼들 왜 게임을 편하게 하려고 하지? 그런건 게임이 아니야! 우리가 개불편한 진짜배기 게임을 만들겠다! 암흑기: 어딜 감히 선배님께 템복사 노가다도 안해주고 PSP 멀티를 뛰려 하느냐 엣헴~ 월드 발매 전: 캬아악 저딴몬헌 무조건 안한다 망한다!!! 월드 발매 후 : 뭐야 시1발? 재밌는데?
월드 아본 라이즈 선브 까지 2개 (+a) 작품 거쳐오면서 진짜 편의성 개선 많이 되었지.
와 추억 ㅋㅋㅋ 월드하다 다시 더크하니 못해먹겠더라.. 편함에 적응되니 몬헌다움이 불편하더라 흑흑
진짜 싫었던게 조합실패 가능성하고 곡괭이,낚시대,잠자리채같은거 부숴지는거
그런데 초고출은 쓰면 방패강화 꺼지는게 맞음... 저거 삭제한 이후로 차액은 초고출 원툴 노잼 무기거나 무기언저리 도강 위주로 굴리는 ㅂㅅ 무기된거 생각하면
진짜 월드가 많이 갈아엎은거라고본다.. ... 물약먹고 만세하고 숯돌같은 도구들 꾸역꾸역 챙기고....보급들어오면 보급이다 하고 캠프까지 뛰어간적도 많았지....채집할려면각잡고 도구들 쟁여가면서 했는대...농장한번도 소중했는 그시절.. 캠프에서 장비를 바꾼다고? 이건 신세계인가!.
마지막에 웃다가 우는 거 다시 봐도 개웃기네 ㅋㅋㅋㅋ
월드가 괜히 많이 팔린게 아니라니까. 어휴 ㅅㅂ 저 시절 다시는 못돌아가
그치만 휴대기기 몬헌에서는 강주약이랑 벌꿀 복사가 있어서 좋았는걸
난 몬헌 4부터 했었는데 4도 저랬나 ㅅㅂㄷㄷ
4도 크게 다르지 않음 ㅋㅋㅋ
4랑 4g가 불합리함의 극을 달리던 시절... ...
난 그냥 다 재미있던데 ㅋㅋ 그때 그때 적응하면 되는데
초창기 몬헌은 생존 게임과 사냥게임사이 그어딘가 였음
상위?쿠ㅐ스트 부터는 초번에 보급이 옶고 시간 지난 다음에 보듭 들어오는 경우도 있고 캼프애서 시작하는개 아니라 맵 어딘가에서부터 시작하는 경우도 있었지 ㅋㅋㅋ 나름의 재미긴 했음 ㅋㅋ
Tri-G 수중전 및 수중 채집 추천합니다.
필드에서 조합법 안챙긴거 까먹고 제조 와다다 누르다 터지는 재료들..
그때는 그래서 채집용도구들 꽉꽉들고다녔음 한칸 제한 다 채워서 들고다니면 생각보다 부족하게 느껴진적은 없음
난 지금도 덥크하고있는데ㅋㅋ 이미 익숙해져서 불편한지도 몰것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