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는 대부분 워프레임 DNA로 만들어져있지만,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 여러 아이콘이 데스티니2의 아이콘과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연일 수도 있지만, 우연이라기엔 너무 많습니다.
이 경우 거의 모든 아이, "내 숙제를 눈치채지 못하게 베껴라" 같은 상황이지만, 이것들을 데스티니에서 그대로 베낀 것이 아니라면 작은 수정을 거쳐 거의 정확하게 베낀 것이 분명합니다.
게임에서 이와 1대1대응 되는게 있는지 모르겠지만 플레이한 사람들은 데스티니2의 다지안과 매우 흡사한 총을 발견했습니다. 문제의 총은 위에서 볼 수 있는 Different Dream입니다. 그리고 이 디자인은 데스티니2의 이켈로스 시리즈 무기, 즉 이켈로스 저격총에서 디자인을 따온 것입니다.
슬리퍼 시뮬런트의 경우 더 닮았습니다.
문제는 그것이 그저 배낀 것인지 아니면 오마쥬인지 모르겠다는 겁니다. 이것은 확실히 디자인적으로 비슷하지만, 확실히 완전 똑같은 카피본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총신과 슬리퍼의 것은 매우 비슷해 보입니다. 하지만 총의 이름이 "Different Dream" 이라는 사실은 그게 표절이라기보다는 오마쥬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 가지 더 있습니다. 방패 중앙에 약점을 가진 적이 하나 있는데,이 적은 데스티니2의 기갑단 방패병과 메커니즘이 같습니다. 물론 출시 전에도 데스티니와 비교되었던 게임의 주요 아트가 있었지만 그것은 고스트가 아닌 작은 얼음 구체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퍼스트 디센던트는 비교적 독창적인 컨셉은 적고 여러 게임을 합친 혼합물처럼 느껴집니다. 다시 말하지만, 거의 모든 부분에서 85%는 워프레임 DNA이며, 더 성가시고 비싼 소액결제가 있습니다. (그것조차도 대부분 워프레임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이 아이콘들에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며 번지가 이에 대해 무언가 제스쳐를 취할지 궁금합니다. 다른 아이콘들은 내가 하지 않는 다른 게임에서 가져온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더 많은 비교 포인트를 계속해서 찾고 있으며, 여러분도 발견한 것이 있다면 트위터로 알려주세요.
저는 현재 넥슨과 번지측에 의견을 전달했고, 답변을 받는대로 기사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재미는 못베끼고 어설프게 아이콘만 ㅉㅉ...
흠
데스티니는 비교적 얼마 안된 폭발탄약 아이콘을 제외하곤 거의 10년이 다되가는데 이런 논란 났던적이 없음
흐음
그대로 대놓고 베낀게 아이콘 뿐만이 아니고 진짜 많음. 디자인뿐만이 아니고 게임 진행방식, UI, 스토리 같은것은 기본이고 워프레임도 그대로 베낀게 많음 진짜 너무 하다 싶을정도로 대놓고 베낌
재미는 못베끼고 어설프게 아이콘만 ㅉㅉ...
빼박인게 너무 많은데... 알고보니 데스티니도 어디서 에셋 주운거 아님?
데스티니는 비교적 얼마 안된 폭발탄약 아이콘을 제외하곤 거의 10년이 다되가는데 이런 논란 났던적이 없음
얘네 2차 제작 일러스트에 대한 도용 논란이 있긴했는데 그전까지 아이콘이나 에셋으로 얘기나 온적이 없던 애들이라...
새삼 데스티니 무기디자인 쩐다
응 퍼디갓겜이야 억까 백날 해봣자 넥게 주식이 날이가는데는 다 이유가있어 ㅋㅋㅋ 아 이쯤되니 고민되네 3만까지 존버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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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호감작
포세이큰 런칭부터 최후의 형체까지 쭉 한 입장에서이건 너무 노골적이네요. 닮은게 아니라 딱 이거 보고 만들었구나 라는게 그냥 다 보여요.
그대로 대놓고 베낀게 아이콘 뿐만이 아니고 진짜 많음. 디자인뿐만이 아니고 게임 진행방식, UI, 스토리 같은것은 기본이고 워프레임도 그대로 베낀게 많음 진짜 너무 하다 싶을정도로 대놓고 베낌
마을가자마자 대화랑 퀘스트 등 ui 가 넘 데스티니같았음..
솔직히 무기는 둘째치더라도 스킬셋이 너무 같긴함 그냥 프로듀서가 몰랐다고 해도 디자인 팀이 의심되는건 빼박인듯;;
스킬이랜다 무기퍽 아이콘
이정도로 데스티니랑 워프레임 시스템을 표절수준으로 배껴왔는데 몰랐따고 하면 그건 그거대로 직무유기 아닐까 싶음
아 슬리퍼 쏘는맛 재밌었는데
제발 오리지널리티좀 챙겨봐라...
한국 게임뿐 아니라 거진 모든 한국 산업들이 독창적인게 없고 교육도 다 획일적이고 유행도 획일적이라 사람들이 틀에서 벗어나서 사고하지 못함
님도 한국사람이에요
흠
루리웹-6921215080
흐음
게임만이 아니라, 영화/드라마/음악등등 마찬가지임. 특히나 음악 같은 경우는 유명한 세계적인 가수들도 표절 관련 문제로 소송이나 합의가 많지만 그것에 대해서 자세히 아는 사람이나 그리고 신경쓰는 사람 크게 없음. 어차피 표절 같은 경우는 원저작권자와 저작권 침해로 의심되는 양자간의 문제일뿐이라고들 생각하기 때문에.
롤
갈!!!!
재미만 있으면 ㅋㅋ
저번 기사나 이번 기사나 이해가는 지적이긴 한데 얘네들이 팰월드 관련으로 썼던 기사들을 생각해보면 흠... 미형 때문에 더 때리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건 왜일까
죄송하지만 저번 기사나 이번 기사나 폴타시가 작성한건데 해당 기자는 루터슈터 매니아로 유저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사람임
겉은 데스티니인데 속알맹이는 워프레임 ㅋ
??? 그것들만도 못한데 왜 올려치시는거죠
낯부끄럽다..ㅋㅋㅋ
게임자체가 파쿠리인건 인정
인터뷰에서 루트슈터 만드는게 처음이고 이렇게 어려운줄 몰라서 전문가한테 도움 받고 다른 게임 보고 공부하면서 만들었다는데 공부가 아니라 컨닝을 해버렸네 프리시즌 인데 지금은 얼리엑세스 수준이고 시즌1은 옆동네 게임 컨텐츠 싹다 그대로 옮겨오면 될테니 할 거 많이 생기겠네
데스티니 참고해서 만드는건 좋은데 좀 똑 같은건 빼고 만들어야지...
다 베껴왔는데 왜 재미를 못베끼냐고 ㅋㅋㅋㅋ 에셋마저 어센던트 원에서 쓰던거 재활용인데 이렇게 편하게 개발하면서 월루짓 했던건가
동일한 장르의 다른 게임 해봤으면 게임하다가 "어 이거 완전 그거네..?" 하는 느낌 드는게 한 둘이 아닐거임... 근데 가장 중요한 문제는 게임 전투가 재미가 없기도 하고 파밍 게임인데 그냥 엔딩 보는 패키지 게임한 것 같은 느낌임.. 엔딩 이후 본격적인 파밍을 시작 할 때인데 현질 유도 때문인지 파밍을 너무 하드코어하게 구성해두기도 했고 몇몇 파밍 아이템은 특정 계승자(캐릭터) 강요하는 미션들도 있어서 불쾌하다는 이미지 밖에 안남음..
망겜도 망겜인데 데스티니 하나만 줄창 하는 기자를 루트슈터 전문가로 포장해도 되는걸까
원신 펠월드 이후론 무죄 땅땅 판결 받은거 아니었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