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이번 PS4/X-Box 콘솔판 월탱 5.0 업그레이드에 맞춰, "프리미엄 전차 복구 정책"도 바뀌었습니다.
일단 콘솔 홈피에 나와있는 내용부터 알려드릴께요.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업데이트 5.0 이후인, 2020년 6월 21일 이후 판매한 프리미엄 전차는, 게임 내 '프리미엄 전차 계통도'에서 바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2. 복구 비용은, 월탱 공식환율인 1골드=400실버로 진행됩니다. (즉, 1,000골드 전차는 400,000실버로 복구비용 지불)
3. 2020년 6월 21일 이후 판매한 프리미엄 전차에 대해서는, 기존의 복구 서비스(즉, 월탱 콘솔 홈페이지에서 운영진에게 티켓을 보내 복구하는 방식)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4. 또한 2020년 6월 21일 이전에 판매한 프리미엄 전차는, 새로운 복구 시스템(프리미엄 전차 계통도에서 직접 구매)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기존의 복구 서비스를 통해서만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는 2020년 11월 1일까지만 지원될 것입니다."
** 결론 : 6월 21일 이전에 판매해버린 프리미엄 전차를, 11월 1일까지 복구해놓지 않으면 이후에는 영영 복구 안해준다!!! **
이상과 같습니다.
그러니 기존에 판매했던 프리미엄 전차는, 번거롭더라도 일단 올해 11월 1일 이전에 복구해 놓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복구했다가 다시 팔아버리면, 앞으론 언제든지 인게임 내에서 바로바로 복구(실버로 구매)가 가능하니까요.
번거롭게 워게이에게 따로 티켓 안보내도 되니까 훨씬 수월해진 것은 큰 장점입니다.
다만, 아직 정확히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할인된 비용으로 복구하는 건 안될 듯 싶습니다."
지금까지는, 예를 들어 10,000 골드 골탱을 팔면, (4,000,000 실버의 반값인) 2,000,000 실버를 받았었었고, 이를 티켓을 통해 복구하면, 팔때 받았던 2,000,000 실버의 비용만으로 복구가 되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새로운 정책 하에서는, 4백만 실버 그대로 내야 할 듯 싶습니다.
예전엔, 정규탱도 티켓으로 복구가 가능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팔때 받았던 50% 비용만으로 복구가 되었다가, 정규탱 티켓 복구 서비스가 없어지고, 전차계통도에서 재구매하게 된 후로는 100% 실버 다 지급해야 하는 것으로 바뀌었던 것과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똥탱이어서, 혹은 필요없어서 팔았던 골탱이라도 나중에 버프 받아서 좋아지거나 혹은 마음이 변해서 다시 타고 싶을 수도 있으실테니, 일단 기회 있을때 미리 복구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11월 1일까지 한시적으로 연장 운영되는, 기존의 티켓 복구 시스템은,
1) 연 4회, 회당 최대 4대까지(즉, 1년 총 16대), 판매시 받았던 실버만큼의 비용으로 복구 가능합니다. 차고는 물론 있어야 하구요.
2) 또한, 한번이라도 탄 기록(멀티플레이)이 있어야만 복구가 됩니다. 받자마자 팔아버렸던 골탱은 기록이 없어서 복구 불가합니다.
+ 추가) 또한, 보상판매(Trade In)를 통해 다른 프리미엄 탱크로 교환한 탱크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티켓 복구 시스템은, 월탱 홈피(https://console.worldoftanks.com/en/) 접속하셔서, 콘솔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아래 사진처럼, 배너 좌측 상단의 "Player Suppot"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Player Support] -> [WoT:Summer Slam] -> [Contact Support] -> [In-Game Item & Game Mechanics] -> [Create Ticket] -> [I want to restore a 프리미엄 비히클] 순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즐탱 하시기 바랍니다.
정성 글 감사합니다.
+보상 판매로 판 탱크는 복구 안된다 라고 본 것 같은데 맞나요?
네. 보상판매(트레이드 인)로 다른 골탱과 교환한 탱은 복구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