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Fx 2.0이 출시되면서 다이렉트11 기반인 스콜라도 SweetFx 적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스콜라용 프리셋들이 올라오고 있는데 대부분 너무 어두워서 스크린샷을 찍기는 좋은데
실플레이에는 횃불소울이 되기 십상이라 직접 제작해 봤습니다. 빛이 전혀없는 곳들도 바닐라
와 밝기를 거의 같게하여 실플레이에 지장이 없게 하였습니다.
지난번 프리셋은 바닐라 색감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게 조정하는 선에서 광원과 선명도를 강화
했는데, 이번 프리셋은 색감을 좀 더 화사한 백색톤으로 조정하고 광원을 좀 더 강화 하였습니
다. 그리고 지난 프리셋은 텅빈유적과 사르바 같은 곳들에서 녹색톤이 지나치게 강조되는 문제
가 있어 조정 했습니다. 더불어 스콜라 바닐라의 칙칙한 녹색톤도 가능한 제거했습니다. 선명도
와 광원을 강화한 프리셋이니 스샷을 크게해서 보시면 바닐라와의 차이를 더 느끼실 수 있습니다.
SweetFx 다운 및 설치법
1. 아래링크의 파일을 다운 받은 뒤 다크소울2 스콜라의 game 폴더에 압축을 풉니다.
https://sfx.thelazy.net/static/media/downloads/ReShade_1.0_with_SweetFX_2.0_Beta_8.rar
2. 압축을 푼 파일 중 Reshae64.dll 의 파일명을 dxgi.dll 로 변경합니다.
3. 아래링크의 프리셋을 다운받아 SweetFx폴더에 덮어 씌우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0B-euAk6uH7tUa192Q0ctWElKUVU/view?usp=sharing
4. Sweetfx의 자체안티가 적용되니 게임내의 그래픽 설정에 들어가서 안티옵션을 off로
변경해야 합니다. 6850 기준으로 특정구간을 제외하면 50프레임정도 유지 됩니다.
5. 리바튜너나 애프터버너, 프랩스를 킨 상태에서 SweetFx를 적용한 스콜라를 실행하면
튕기거나 실행중 멈출 수 있습니다.게임을 먼저 실행 한 뒤에 위의 프로그램들을 켜야
충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추가:애프터버너와는 충돌이 생기는거 같습니다. 잔랙도 있고 튕길때도 있네요.
프랩스나 오캠등을 사용할때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6. Scroll Lock 키로 게임중에 On/Off 가능합니다.
수정한 부분
<바닐라)
<기존 프리셋>
<수정 프리셋>
<기존 프리셋>
<수정 프리셋>
수정버전 스샷: 위가 바닐라 아래가 프리셋 적용입니다.
광원과 색감이 강화되면서 휘석가 거미들이 더 징그러워 졌습니다. 폴아웃3의 바퀴벌레나 개미 보는 느낌이네요.
무기 안들고 스샷찍다 죽어서 400만 소울 날린 본캐
오오 훨씬 좋아졌네요.
플레이 하면서 아쉬웠던 부분을 고쳐봤습니다 ㅎㅎ
오..광원과 선명도, 색감이 대비를 이루면서 확실히 거리감이나 선명함이 잡혔네요! 깨끗하고 보기 좋습니다. :) 정말 수고많으셨을 듯 합니다ㅠ..
감사합니다. 전 프리셋이 색감이 좀 틀어지는거 같아서 처음부터 뜯어고쳤네요.
언제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프리셋은 ca효과를 키면 텍스쳐도 뭉개지고 색감도 왜곡돼서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혹시 효과를 원하시면 메모장으로 프리셋 파일 열어서 #define USE_CA 란에 0을 1로 바꿔주면 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어둔운곳에서 적들이 배경에 묻혀 잘 보이지 않는 바닐라의 문제를 수정하고 색감을 약간 조정해 보려고 시작한게 생각보다 긴 작업이 됐네요. 소울은 매듀라 가기 귀찮아서 쟁여둔게 이런결과를 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메인공략 써주신 아슈르야님 만큼, 많이 도움 되었어요
선명하니 좋네요 !!
감사합니다 정말 선명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