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가 수비적으로 나갈때하고 공격적으로 나갈때하고 패턴 자체가 완전히 다른 것 같습니다.
수비적으로 나가면 기고만장해서 있는거 없는거 다 하는게 보이더라고요.
수비적으로 할 수록 점점 헬이되어가는...
공격적으로 나가면 "어? 이놈봐라?" 이러기는하는데, 패링 겁나못하면서 들이대기만하면 "x도 아니네." 이러면서 할거 다하네요.
공격적으로 나가면서 패링 다해대면 AI가 난감해 하는게 눈에보입니다.
이런 부분을 잘표현된게 사자원숭이.
내가 트라이할때 사자원숭이는 기고만장해서 엄청 들이대드만, 잘하는분 영상보면 꽁지말고 도망가는게 보이니 ㅋㅋ
dlc나 차기작이 기대됩니다.
새키로 정말 인생게임입니다. 손맛 끝내주고... 먼저 산 데메크도 세키로 때문에 손을 놨네요. AI는 말씀처럼 플레이어 패턴에 따른 반응도 좋지만 난이도도 아슬아슬한 선까지 잘 만들어놓은 것 같습니다. (잇신 20트...)
공격위주로 초기 공격 패턴을 패링으로 끊어 버리면 공격 하다 말죠... 겐이치로,올빼미, 잇신 다 그래요 ㅋ
네. 패링 못하면서 들이대기만하면 난이도가 상당하더라고요.
기본적으로 멀어졌을떄 나오는 패턴이 기습적으로 치고들어오거나 강공격 패턴이 많아서 그렇기도 합니다.
어중간한 거리에서 어버버하다가는 진짜 헬을 맛보더군요. ㅎㅎ
제일 고통스러웠던 때는 수라 잇신때 아이템 사용만 하면 순간 접근 타격하는 패턴 진짜 더러웠습니다. 그패턴은 완전 멀리있지 않는 이상 무조건 쓰자마자 달려오더라고요. 잇신이 맵중앙에 있으면 강제로 아이템 사용불가 맞는 느낌
저는 아직 2회차는 안해봐서 수라 잇신은 못해봤지만 어느상황인지 알 것 같네요. 검성 잇신때도 그것 대문에 고생많이 했어요. ㅎ
아이템은 공격 유도 후에 쓰면 되용
또 이게 아는 패턴나오면 페링해서 채간쌓고싶어서 페링하고있는 몹쓸 손가락 때문에 ㅋㅋ
공감되네요...수라 잇신이 진짜 회복약 못먹게 하죠... 반면에 올빼미는 친절하게 회복불가 아이템 뿌려주고 검성잇신은 공간이 광활하다보니 그냥 뒤로 내빼고 먹고 오면 되는데 ㅋ
새키로 정말 인생게임입니다. 손맛 끝내주고... 먼저 산 데메크도 세키로 때문에 손을 놨네요. AI는 말씀처럼 플레이어 패턴에 따른 반응도 좋지만 난이도도 아슬아슬한 선까지 잘 만들어놓은 것 같습니다. (잇신 20트...)
ㅋㅋㅋ 저도 데메크 영상보고 뿅가서 악마들 겁나 멋있게 썰어야지 하면서 데메크 샀는데 세키로가 너무 넘사벽으로 재밌어서 데메크 안하게 되네요.
제 인생게임은 위쳐, 인왕이었습니다. 다크소울 3도 엄청 재미나게 했지만 인왕의 빠른 공격 스타일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복붙, 몹 우겨넣기, 과도한 파밍 때문에 짜증나긴 했지만 꾹 참고 999층까지가고, 노데미지 인파이팅 플레이도 가능할정도가됐죠. 근데 세키로는 복붙도 없고, 파밍도 이정도면 없는 수준이고, 몹 우겨넣기 대신 뛰어난 AI(암살 때문에 시야가 개판이지만...)등 진짜 소울 게임의 장점만 쏙쏙 빼서 담은 것 같네요. 2회차 얼렁 달려보고 싶습니다.
제동생이 국내굴지의 게임업계에서 팀장하고있는데요 걔가 그러더라구요 프롬의 ai는 정말 최고중 최고라고... 직원들도 게임을너무많이해서 하다말고 하다말고 하는데 요즘 세키로때문에 다들 일찍퇴근한답니다..ㅋㅋ 안달나서들...ㅋ
그심정 이해합니다. 저도 간만에 빨리가서 게임하고 싶네요.
인공지능 좋은건가요? 스크립트가 빡빡해서 회복약 먹으면 치러오는건 다크소울이랑 똑같고 플레이어가 체간 많이 쌓이면 바로 연타하고 그래서 오히려 짜증나던데요. 여러번 도전하게 만든 레벨디자인은 칭찬합니다만... 잡졸들이 주인공 도망치면 쫓아오다가 장애물에 걸려서 헛짓하는거 보면 좋은건가 싶기도 합니다.
암살 게임이라 시야 같은건 바보에 가깝죠. ㅋㅋ 보스전에 한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
제가 느끼기에는 확실히 보스들도 잘 통하는 공격을 주로 쓰는것 같더라고요, 특히 사자원숭이 뛰어서 잡아 던지는 공격 몇 번 맞았더니 연속적으로 계속 같은 공격해오는데 짜증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