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위키 보면 전회 데미지 설명 할 때 무기 데미지의 몇% 이러던데
그럼 예를들어 300%면 그냥 단순하게 생각해서 평타 3대 때리는 데미지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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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3배가 아니라 공격 1번에 감쇄 되는 공격력 감안 하면 조금 크죠
그렇쿤요 답변 감사합니다
정확히는 내가 주는 공격력이 상대 방어력의 몇배냐에 따라서 피해량이 몇 퍼센트 줄어들지가 달라집니다. 상대 방어력의 8배 이상 공격력을 갖지 않는 이상 약하게 두대보다 강하게 한대가 무조건 좋아요
간단하게 표기 데미지 수치의 300% 가 그 전투기술 동작에 포함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하지만, 증가한 데미지가 1번에 들어가던. 몇번 나누어서 들어가던. 1타는 20% 2타는 10% 3타에 270%가 한번에 들어간다던가 이런 식으로도 있겠지만, 중요한 건 적의 방어력으로 줄어든 데미지가 들어가고 무기의 강화와 스탯 보정치에 따른 합계 데미지가 들어가는 시점에서 게임상에서는 단순 계산 결과가 바로 나오진 않고. 적에 따라 방어력이 다른데다 방패나 무기로도 방어 하거나 그냥 방어상태에 들어가는 경우에 각종 버프나 적들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 전투기술에 따라 실제 결과값은 달라집니다. 결국 그냥. 기본은 대충 이렇게 나온다 정도로 알아두는 게 무난하죠.
찌르기 동작일 경우. 카운터 판정(모든 적들은 공격 도중에는 찌르기 판정에 대해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고로 찌르기 동작을 잘 활용하면 평소보다 더 큰 피해를 주는 게 가능합니다. 단. 찌르기 동작은 육성 도중엔 대개 데미지가 그리 높지가 않습니다. 창의 탈리스만에 다양한 버프나 인첸트등이 확보 되고 데미지가 높은 찌르기 무기쯤은 되어야 데미지가 확실하게 높아집니다.)